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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 돌리는 상담원에 속 터져"…알리서 구매했다가 '분통' 2024-11-29 15:15:25
민원은 여전히 외국어를 사용하는 상담원이 번역기를 이용해 답변하고, 민원처리 방법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테무와 인터파크의 경우 분쟁해결 기간을 안내하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았다. 해외 플랫폼의 소비자문제 해결 기간, 소비자문제 해결 만족도, 고객센터 만족도, 해당 쇼핑몰에 대한 피해구제 기대...
온라인 쇼핑서 월평균 11만원 결제한다…품질불량 '최다 불만' 2024-11-29 10:00:00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 기준에 국내 3.21점, 국외 2.83점이었다. 2021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57만6천325건이었다. 같은 기간 조사 대상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분쟁조정 사건은 총 1천454건이었으며, 평균 조정 성립률은 72.1%였다. 플랫폼...
[인터뷰] 이동익 해빗팩토리 대표 "보험업계 성장 위해 AI 적극 도입해야" 2024-11-22 16:29:01
만족도는 4.8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고객과 보험 판매자 사이의 이해 상충을 없애기 위해 수수료 기반의 위촉직 설계사 대신 정규직 설계사를 채용 중입니다. 설계사들이 객관적인 보장 분석뿐만 아니라 실제로 고객이 가지고 있는 보험에 대해서 뭐가 부족하거나 과한지 알려주고,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고...
“싸게 옵서예”…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우리 제주 2024-11-09 08:59:30
신뢰 회복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첫째가 민원 해결이다. 제주 여행객의 만족도 향상과 여행 품질관리를 위해 ‘제주관광서비스센터’를 설치했다. 불편 사항에 따라 빠른 피드백이 특징이다.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는 음식점부터 이미용, 세탁업,...
"돈 대신 보람"…MZ 금융위 사무관 밤 10시까지 동행기 [하루만] 2024-11-06 11:17:43
그는 "같이 일하는 금융위 사람들이 업의 만족도를 채워준다"며 "선배와 동료들이 좋은 정책을 내놓기 위해 진심으로 고민하는 모습을 볼 때, 돈을 포기하고 나라를 위해 일해보겠다고 이 곳에 들어오는 후배들을 볼 때 저도 더 정진해야 겠다는 각오를 한다"며 웃었습니다. [미니인터뷰] 김 사무관이 속한 청년정책과의...
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2024-11-06 10:03:48
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고객 만족도 업무 담당자 포상을 확대하고, 민원 처리 현황의 전사 공유를 위한 사내 소식지(VOC 리포트)를 발간하는 등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3개로 분리 운영됐던 콜센터는 대표 센터로 합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정용식 공...
토스인슈, 정착지원금 없이 '초대형 GA' 도약…"3년 내 톱3로" 2024-10-28 08:32:22
두 배 이상 웃돌았다. 설계사들의 높은 만족도가 회사 성장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조직의 외형 확대뿐 아니라 서비스 질 개선도 중요하다는 게 조 대표 설명이다. 그는 “불완전판매 등 민원이 많은 보험산업 특성상 GA 영업은 리스크가 매우 크다”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토스인슈어런스뿐 아니라 토스 전반에 대한...
내 동네 내가 가꾸는 '보성 600' 사업, 전남 22개 시·군 확산 2024-10-27 16:22:43
나눔’ 등으로 구성됐다.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사업은 사랑 나눔 이불 빨래방이다. 노인 일자리 사회 서비스형 신규사업으로, 보성시니어클럽에서 위탁 수행한다. 대상자들의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건조한 뒤 다시 집으로 배달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 600 사업은 ‘주민에게 가장 필요한...
현대백화점, 고객불만 해결책 제시 'AI 인사이트 랩스' 도입 2024-09-18 09:17:49
악성 민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백화점은 인사이트 랩스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 불만 처리 원칙을 '최대 24시간 내 처리'에서 '접수 당일 조치'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 고객 의견을 데이터베이스(DB)화해 향후 고객 개인별 맞춤 응대도...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확대…휴게소의 스마트한 변신 2024-09-04 16:01:22
대기 시간은 줄어들고 응답률이 올라 민원 서비스 만족도가 전년 동기 대비 11% 올랐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통망을 구축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도로교통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