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특화된 패션 브랜드의 이월·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이다. 와이콤마의 김민근 이사는 “현재 정식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수의 인플루언서, MCN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패션 커뮤니티 커머스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드립은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소비자-인플루언서 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인간형 로봇 생산성 높이려면…현장과 소통 필수" 2024-10-15 17:33:52
커머스 업체가 보유한 물류창고와 대규모 생산시설 등을 중심으로 2차 성장기를 맞을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국내 1위 서빙로봇 업체인 브이디컴퍼니의 신현일 AI사업부문 마케팅본부장은 “리조트, 호텔뿐 아니라 공장, 물류창고 등에 청소 로봇이 들어가는 건 시간문제”라며 “식당 서빙 로봇 못지않게 청소 로봇 시장이...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e커머스 플랫폼이 잇달아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 달 간격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연달아 열며 ‘세몰이’에 나섰다. e커머스의 가세로 K뷰티 유통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컬리는 13일까지 서울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작년엔 뷰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뷰티셀렉션,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달바, 조선미녀 등도 아마존 베스트셀러다. 아마존과 쇼피, 이베이재팬, 알리바바 등 글로벌 e커머스를 통한 해외 직접 판매는 최근 인디 브랜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이들은 과거 대형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오프라인 기반 매장을 대부...
무신사도 컬리도…화장품 유통戰 격화 2024-09-10 17:33:23
대거 참여한다. 이노베이션관에는 프란츠와 뮤스템, 브이티 등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다수 포진했다. 컬리에 앞서 무신사는 지난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4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이 기간 1만80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유통업계에서는 무신사에 이어 컬리까지 ...
당근, '2024 당근 레이스' 개최…팀스파르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Geeks' Briefing] 2024-08-27 17:55:24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양사는 카페24 고객 브랜드사와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하고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이커머스 사업 진출도 지원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KT, 추석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2024-08-26 10:48:07
KT커머스, KT DS, KT엔지니어링, 브이피 등이 참여한다. 물품 대금을 빨리 지급하는 것은 중소 협력회사들의 자금난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그동안 KT는 설이나 추석 연휴 때마다 협력회사에 물품 대금을 지급하는 시기를 앞당겨왔다. 지난해 추석 때는 1370억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이원준 KT 구매실장은 “협력사와...
KT, 추석 앞두고 파트너사에 납품대금 조기 지급 2024-08-26 08:53:55
KT커머스, KT DS, KT엔지니어링, 브이피 등 그룹사와 함께 총 1천7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KT는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 파트너사에 낮은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기 위한 1천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펀드를 운영하고,...
KT, 파트너사와 상생 위해 107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2024-08-26 08:47:21
KT커머스, KT DS, KT엔지니어링, 브이피 등 그룹사와 함께 총 107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KT는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 대상으로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에 낮은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기 위한 1000억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는 등...
1~4위 모두 韓제품…K뷰티, 아마존 휩쓸었다 2024-08-01 17:40:10
e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의 최대 쇼핑 행사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역대 최고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은 물론 바이오던스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등 중소·인디 브랜드도 대거 판매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1일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