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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영 작가 "남윤수 정말 게이같아 보였다…최고" [인터뷰+] 2024-10-23 11:52:46
덕분에 더 잘되고 있다고 해서 행복하다. 비빔밥 좋아하신다는데, 밥을 사야 하나 생각하고 있다. ▲ 작가와 드라마, 네티즌까지 겸업하면서 바쁜 일상을 보내지 않나. 엉망진창이다.(웃음) 제가 그래서 이렇게 된 거다. 처음 작가 생활할 때 기자를 하다가 투잡으로 작가를 했다. 수면 시간이 줄어들어서 이렇게 쪘고,...
[게임위드인] BTS와 요리의 만남 'BTS 쿠킹온', K팝 게임 붐 이끌까 2024-08-10 11:00:00
지역인 서울에서는 비빔밥·떡볶이·삼겹살 테마의 음식점을 운영할 수 있었는데 한식을 아는 사람에게는 친숙함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호기심을 자아낼 수 있어 보였다. 'BTS 쿠킹온'의 핵심 콘텐츠는 아이돌 팬이라면 익숙한 '포토카드'를 모으는 것이 다. 같은 멤버의 포토카드라도 희귀도와 테마에...
외국인들 "한복·비빔밥보다 배달음식·네컷사진"…'찐 한국여행'이 뜬다 2024-07-17 22:00:01
비빔밥, 불고기 등 전통 한식을 찾았다면 요즘은 치킨, 중화요리 등 한국인이 일상에서 자주 먹는 배달 음식을 직접 주문해 먹는 게 새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배달 키워드를 직접 언급한 검색량은 전년 하반기 대비 165% 증가했고...
아마존에 '한국식품관' 열어…중소 식품기업들, K-푸드 선보인다 2024-06-16 06:31:01
국내 기업 10곳이 20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품목은 비빔밥 등 가정간편식(HMR), 들기름, 두유 등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오는 9월까지 30개 기업의 90여 개 제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하고 연내 70개 기업이 300여 개 제품을 판매하도록 지원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와 aT는 올해 하반기에는 아마...
"한국 음식은 '비빔밥'만 있나요?" 우려에…'파격 결단' 2024-05-26 22:00:01
것.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 배경도 밥상을 형상화한 테두리로 대신했다. 새 BI를 통해 비빔밥 이미지를 벗어던진 것이다. 그간 비빔밥은 한식을 대표하는 메뉴로 꼽혀왔다. 과거 뉴욕타임스 전면 광고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올려질 정도로 주목받았다. 비비고 역시 "비비고 이름은 브랜드의 기본 철학인...
두 달간 음식 사진 26건…조국 '식사 마케팅' 지지자들 열광 [여의도 와이파이] 2024-04-23 11:16:24
있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명천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명예교수는 "조 대표는 음식 사진처럼 간단하고, 직관적인 방식을 활용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며 "학생들로 꽉 찬 교실에서 반응을 살피며 수업을 주도하는 교수 같은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지지자들은 조 대표의 해당 게시글에 "밥상 사진이 올라오면 제가...
매운맛으로 이열치열? 라면·버거까지 '맵부심 제품' 쏟아진다 2023-08-01 12:14:11
조합한 '돌솥 콘치즈불닭비빔밥'을 내놨고, 고봉민김밥은 매콤한 맛의 ‘대구중화비빔밥’과 ‘대전얼큰이칼국수’ 등의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이같은 신메뉴는 10~30대 소비자의 매운맛 선호도가 높아지는 경향을 반영한 조치로 풀이된다. 매운 음식을 잘먹는 이들이 자부심을 느낀다는 '맵부심', 매운...
[토요칼럼] 떡볶이는 죄가 없다 2023-05-19 17:47:09
핵심 사업으로 내세웠다. 떡볶이와 비빔밥, 전통주, 김치 등 네 가지를 주력 식품으로 정했다. 하지만 해외에서 한식에 대한 반응은 기대만큼 좋지 않았다. 특히 인지도가 낮았던 떡볶이는 수출 실적이 미미했다. 한국인에겐 떡볶이가 추억 어린 ‘소울푸드’이지만 외국인에겐 끈적한 식감, 자극적 양념의 어색한 음식으로...
"6500원으로 푸짐하게 먹어요"…직장인들 몰리는 대박 식당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12 07:00:01
결과 냉면(1만692원), 비빔밥(1만192원)의 평균 가격은 모두 1만원을 웃돌고 있다. 1년 사이 16.3% 뛴 자장면을 비롯해 삼겹살(12.1%), 삼계탕(12.7%), 김밥(10.3%) 등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비빔밥(8.6%), 냉면(7.3%), 김치찌개(7.5%) 등도 모두 오름세를 나타냈다.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인기를...
임영웅, 본죽 광고 찍다가…"이건 꿈일 거야" 현타 온 사연 2023-04-19 14:18:21
인력난으로 외식업계 전체 폐점률이 평균 12%를 넘긴 것과 비교하면 월등히 낮은 수치다. 업계에선 계절에 따라 수요가 변하는 죽과 달리 1년 내내 일정한 수요가 유지되는 비빔밥으로 메뉴를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본아이에프에 따르면 ‘본죽, ‘본도시락’ 등을 운영하는 본죽&비빔밥의 지난해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