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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만원이 9000만원 됐다"…2030 청년들 자산 불린 방법 2024-11-28 11:15:01
재무 상담과 금융 교육도 실시한다. 예를 들어 아직 사회에 진입하지 않은 대학생을 위해 별도의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부채관리가 시급한 청년에게는 청년동행센터·신용회복위원회 등 전문기관과 연계한 재무 조정 및 회생 절차를 지원하는 것이다. 군 장병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
오텍캐리어,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4-11-19 15:26:41
346개 기업들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연간 100회 모니터링을 진행해 선정했다. 오텍캐리어는 수신 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5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의 우수 콜센터'에 이름을 올렸다. 향후 소비자 만족도 향상 및 상담사 역량...
"원금 보장한다"며 '먹튀'…가상자산 사기 주의보 [김형수의 서민 울리는 범죄들] 2024-11-12 07:00:10
따르면 가상화폐를 빙자한 유사 수신 신고·상담 건수는 2016년 53건에서 2017년 453건으로 뛰었습니다. 당시에는 다른 범죄보다도 가상자산과 관련한 서민 피해가 가장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습니다. 검찰의 적극적인 수사와 피해자 보호가 절실했습니다. 그렇게 대검찰청에 TF팀이 만들어지고, 일선 검찰청 수사에 대한...
울산경찰, 외국인 신고 시 통역사와 3자 통화로 소통 2024-10-29 08:40:38
도움을 요청했고, 112 접수 요원은 경찰청 통역센터 등 전화 통역 서비스에 연결했다. 이어 접수 요원·외국인 신고자·통역사 간 3자 통화를 통해 신고 내용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었다. 울산경찰청 관계자는 "한국어 구사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 가족이나 외국인도 전화로 112 신고를 하면 언제든지 경찰의 도움을 받을...
서울시민 누구나 '마음건강 상담'…2030년까지 자살률 절반 낮춘다 2024-10-28 17:42:39
상담소에서는 정신건강전문요원과 임상심리전문가가 마음건강에 대한 1차 상담을 하고 필요하면 민간 심리기관을 연계해 준다. 자살률이 높은 지역을 ‘동행촌 생명 존중 마을’(가칭)로 지정하고 동네 병원 의사, 상점 주인, 통반장 등이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생명지킴이 역할을 하도록 한다....
'10만명 당 23명 자살'…서울시 "2030년까지 자살률 절반으로 줄이겠다" 2024-10-28 11:38:07
1인당 지원 금액은 회당 8만원이다. 마을 상담소도 현재 9개 자치구(11곳)에서 2026년까지 전 자치구 27곳으로 확대한다. 마을 상담소에서는 정신건강전문요원과 임상심리전문가가 마음건강에 대한 1차 상담을 하고 필요한 경우 민간 심리기관을 연계해 준다. 지역 중심의 통합 자살 예방 시스템도 구축한다. 자살률이 높은...
청년들, 내년부터 2년마다 정신건강검진 받는다 2024-10-18 18:15:15
확인하는 것이다. 우울증 검사와 조기 정신증 검사는 모두 자기 보고식으로 간편하게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편, 정부는 검진 결과에 따라 전문의 확진이 필요하면 의료기관 진료를 연계하고, 필요하면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역사회 전문요원의 사례 관리 및 재활 프로그램(정신건강복지센터)을...
20∼34세 청년, 2년마다 정신건강 검사한다 2024-10-17 20:19:28
심리상담 서비스(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역사회 전문요원의 사례 관리 및 재활 프로그램(정신건강복지센터)을 안내한다. 박민수 복지부 제2차관은 "청년기에 정신 질환을 빠르게 발견하고 치료와 관리하면 중년, 노년기에 더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며 "청년분들이 적극적으로 국가건강검진을 이용해 마음 건강도...
삼성·LG전자,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선정…AI 도입 눈길(종합) 2024-09-25 10:00:01
밝혔다. KS-CQI는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전문 평가 요원의 모니터링 점수가 모두 우수한 최상위 10개 기업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 과정에서 불편 사항, 개선 방안, 칭찬 의견 등을 상세히...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6년 연속 선정 2024-09-25 08:50:44
KS-CQI는 대표적인 고객 접점인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조사다.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전문 평가 요원의 모니터링 점수가 모두 우수한 최상위 10개 기업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 과정에서 불편 사항, 개선 방안, 칭찬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