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 안 마셔" 애주가들 '돌변'에…발렌타인 확 싸진다 [1분뉴스] 2024-11-28 09:02:39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겠다"고 했다. 주류업계에서는 이번 페르노리카코리아의 가격 인하 결정이 최근 이어지고 있는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과 무관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트가 올해 11월 6일까지 주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25.0%로 가장 높았고, 와인이...
한·조지아 EPA 체결…K-자동차·푸드·화장품 관세 즉시 철폐 2024-11-27 10:30:00
조미김, 건조감, 삼계탕, 커피 프림 등 농림수산식품과 맥주, 소주 등 주류, 각종 화장품이 이에 해당한다. 2019∼2023년 한국의 대조지아 수출에서 화장품의 수출액은 2019년 82만4천만달러에서 2023년 519만6천만달러로 531% 증가했다. 한국 기업들이 조지아산 와인(킨즈마라울리)을 원료로 한 화장품을 개발해 조지아에...
"식당선 먹기 꺼렸는데"…MZ들 위스키 즐기자 입소문 탄 서비스 2024-11-26 14:20:48
낮춰 소비량을 늘리려는 시도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글렌피딕·발베니 등을 유통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위스키 프리오더 서비스'를 지난달 론칭했다. 레스토랑 예약 애플리케이션(앱)과 협업해 앱에서 위스키를 사전 주문하면 전국 제휴 식당에서 수령해 위스키와 요리를 페어링(짝짓기)할 수 있는...
[일문일답] 무뇨스 "한국서 70% 시간 보낼 것…정의선 회장님도 당부" 2024-11-25 11:00:06
많다. 치맥, 피맥, 소주 다 너무 좋아한다. 한국 근무에 유일한 어려움(challenge)이 있다면 너무 많이 먹어서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는 점이다. -- 자동차 시장이 변화하는 시기에 포부를 밝힌다면. ▲ 수십 년간 자동차 업계에서 종사했지만, 이 정도의 변동은 없었다. 하지만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한다. 나는 현대차의...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매출 20% 껑충 2024-11-12 17:21:13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올해 1~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증류식 소주 시장이 작년부터 정체기에 접어들었는데도, 일품진로는 두 자릿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매출 증가 요인으로 꾸준한 신제품 출시와 활발한 마케팅, 일품진로 전담 조직...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소주 16.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롯데마트에서도 1∼10월 기준 국산맥주 매출이 2020년 이후 4년 만에 와인을 앞질렀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11일 이마트 등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와인(23.9%)이 국산맥주(23.5%)를 간발의 차로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이는 1년 만에 다시 순위가 바뀐 것이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와인 매출 비중은 1.7%포인트 낮아진 반면 국산맥주는 1.5%포인트 높았다. 국산맥주와 와인에 이어 위스키를 포함한...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전체 매출의 16.6%, 소주 16.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얘기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매출의 16.6%, 소주 16.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에서는 국산맥주가 인기를 되찾은 현상을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물가 상승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며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술을 가볍게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아 도수가 낮은 주류를...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매출의 16.6%, 소주 16.3%, 수입맥주 13.4%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