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생리대 업체들 허위 사이즈 의혹에 사과…품질 논란 일파만파 2024-11-29 12:08:11
여성들은 재사용 생리대 만드는 방법 등을 공유하거나 의료용으로 제작돼 약국에서 판매되는 생리대를 구입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 또 부적절한 성교육, 여성 신체 비하, 여성 기업 지도자 부족 등 성차별 의식 확대로까지 이야기가 뻗어나가고 있다고 NYT는 짚었다. NYT는 '존중이 부족한 부실 생리대에 맞선...
[게시판] 한국에너지공단, 공공구매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2024-11-29 10:47:04
등 공공기관이 제품을 구매할 때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다. 공단은 구매 증대를 위한 내부 평가 지표를 강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제도를 개선해왔다. 그 결과 중소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창업기업 등 모든 정부 권장 목표를 2년 연속 초과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진한 루비빛, 균형감의 정수"…와인계 뒤흔들었던 '파리의 심판' 2024-11-28 17:57:40
가장 돋보이는 제품이다. 나파밸리 러더퍼드 언덕에 있는 포도원 ‘보쉐’에서 전량 생산하기에 붙은 이름이다. 자갈과 점토질이 풍부한 대지에서 비롯한 와인으로, 진한 루비 빛이 감도는 색상과 흙의 미네랄감이 가득한 풍미가 특징이다. 숙성 잠재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맛을 연출한다. 일관성 측면에선 호불호가 갈릴...
[2024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항원·항체, 체외진단키트를 개발하는 기업 ‘보름바이오’ 2024-11-27 23:33:07
주요 타겟국가는 국내와 중국이다. 중국 현지 기업과 업무 협약 체결(현지 법인 설립, 연구개발 및 제품 판매 등), 형광 진단 시스템의 수출을 위한 제품 개발 및 인허가 준비 중이다. 온라인은 자사몰, 오픈마켓 등을 통한 직접 판매한다. 키닥터 연계 병·의원 관계자 및 병·의원 납품업체 통한 판매, 일반...
'1조 브랜드' 헤지스, 유럽·중동 공략 2024-11-25 17:28:25
전략을 택한 다른 K패션 브랜드와 달리 제품 가격과 품질을 한국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고소득층이 쇼핑을 위해 방문하는 지역 대표 명품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위주로 입점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K패션 브랜드 중 처음으로 2013년 진출한 대만에서도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현지 패션기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 CEO] 휴먼센트릭 조명을 선도하는 LED 조명을 개발하는 기업 ‘더바이오’ 2024-11-22 22:25:01
있다”며 “지난해 최초로 해외에 제품을 수출하는 쾌거를 거뒀고 올해도 지속해서 수출이 이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지난해에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및 고양시 우수 중소기업, 산업융합 선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을 받았습니다. ...
시크릿키, 중기부 'K-뷰티 혁신사절단' 선정…사우디 방문 2024-11-20 17:18:40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뷰티 혁신사절단에 선정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시크릿키는 현지바이어 매칭 B2B 비즈니스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동에서 인기있는 주요 제품을 선보였으며, 'BIBAN 2024’ 행사장 내 K-뷰티 전시·홍보관을 운영, 관람객들이 자사 제품을 직접...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외국인 대상 한국어·한국 문화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다 코리안’ 2024-11-19 23:11:55
대만 고객들에게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 과자를 선물했을 때 그들이 맛있다고 반응하며 스스로 구매하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 서비스가 이제 막 시작한 스타트업의 제품을 해외에 알리는 데 함께 힘을 쓰고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쁩니다.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곳과의 협업을 통해 서로 도움이 될 수...
수도권 식자재 유통 물류기업 매물로 2024-11-19 17:47:46
평가받는다.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여성 고객층을 확보했고, 공신력 있는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 제품 완성도도 높다. 올해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김 파트너는 "C사는 안정적인 유통망과 검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신상잇슈] 농심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오뚜기 '페어링 와사비' 2024-11-16 07:00:05
포 우먼'·오뚜기 '페어링 와사비' ▲ 농심[004370]은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제품인 '라이필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을 출시했다. 1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 22개 필수 영양소를 담은 제품으로, 팥알 크기만큼 작아 먹기 편하다. ▲ SPC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온[271560]의 '후레쉬베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