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심코 눌렀는데 가격 인상?...쿠팡 '눈속임' 의혹 2024-12-02 06:48:25
쿠팡, 네이버, 마케팅 등 온라인 플랫폼이 유료 멤버십에 대한 소비자들의 중도 해지를 막았다는 의혹이 나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최근 쿠팡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관해 제재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쿠팡이 유로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을...
멤버십 해지 막고 눈속임 가격 인상…공정위, 쿠팡 제재 착수 2024-12-02 06:31:01
기자 = 쿠팡, 네이버, 마케팅 등 온라인 플랫폼이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의 중도 해지를 막았다는 의혹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에 착수했다. 쿠팡은 멤버십 가격 인상 과정에서 '다크패턴'(눈속임 상술)을 사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도 제재 위기에 놓였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쿠팡의...
[시론] 아세안과 'AI 거버넌스' 2024-12-01 17:47:50
도입했다. 오프라인 거래가 온라인, 특히 모바일 상거래로 전환되면서 거래가 쉬워져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자상거래가 고속 성장하고 있다. AI를 적용하면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나 챗봇 등 AI 서비스가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했고 아세안도 유럽연합(EU) 등...
"폭탄 세일에 줄서더니"…美 블프 '오픈런' 실종, 무슨 일이 2024-12-01 17:47:19
구매를 우선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반대로 온라인 매출은 매년 증가세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애널리틱스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전년(98억달러) 대비 10.2% 증가한 108억달러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5년 전보다 두 배 이상 급증했다. 온라인 매출의 55%는 모바일 기기에서 나왔다....
美 '블프 오픈런' 사라졌다…매장쇼핑 줄고 온라인쇼핑 늘어 2024-12-01 15:08:12
구매를 우선하고 있다”라고도 진단했다. 반대로 온라인 지출은 매년 증가세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지출이 전년(98억달러) 대비 10.2% 증가한 108억달러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5년 전보다는 두 배 이상 급증했다. 온라인 매출의 55%는 모바일 기기에서...
[고침] 국제(마스터카드 "美 블프 구매액 작년보다 3.4%↑…) 2024-12-01 08:23:43
이 가운데 온라인 소매판매액이 작년보다 14.6% 늘며 소비 증가를 견인했다. 반면 오프라인 판매액은 작년보다 0.7% 늘어나는 데 그쳤다. 2%대인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미 소비자의 오프라인 매장 실질 소비는 작년보다 줄어든 셈이다. 다른 정보분석 업체들 분석도 온라인 쇼핑이 소비 증가를 주도하고...
마스터카드 "美 블프 구매액 작년보다 3.4%↑"…오프라인은 부진 2024-12-01 06:36:54
이 가운데 온라인 소매판매액이 작년보다 14.6% 늘며 소비 증가를 견인했다. 반면 오프라인 판매액은 작년보다 0.7% 늘어나는 데 그쳤다. 2%대인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미 소비자의 오프라인 매장 실질 소비는 작년보다 줄어든 셈이다. 다른 정보분석 업체들 분석도 온라인 쇼핑이 소비 증가를 주도하고...
美 '블프세일' 오프라인 구매 줄어… "관세 전 구매" 마케팅도 2024-11-30 01:37:00
온라인 쇼핑이 발달하고 유통업체들이 할인판매 기간을 앞당기거나 뒤로 미루는 등 분산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오프라인 매장이 과거만큼 북새통을 이루는 일은 줄었다. 팬데믹 발발로 한동안 오프라인 방문객 수는 더욱 줄였고, 대형 유통업체들은 오프라인 할인행사보다 온라인 할인행사 마케팅에 더욱 공을 들이기...
위벨롭먼트, 인쌩맥주 등 이어 샤브샤브 브랜드 ‘브샤브샤’ 론칭 예정 2024-11-29 17:25:26
‘브샤브샤’는 상권 분석부터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마케팅 비용을 100% 본사가 지원해 점주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브샤브샤’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고객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마케팅과 상권 분석,...
"관세폭탄 터지기 전에 사세요"…판촉 나선 미국 소매업체들(종합) 2024-11-29 17:11:59
전 세일! 이것은 훈련이 아닙니다" 미국 온라인 가구 소매업체 파이널리 홈 퍼니싱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다. 이 업체는 "관세가 부과되면 지금 보고 계시는 가격은 두 배가 될 것"이라며 판촉에 나섰다. 사장인 시드니 아널드는 "수출 국가가 관세 비용을 부담할 것이라는 오해가 있지만 사실이 아니다"며 가격 인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