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첫 모텔 개관에 초비상…'세종의 강남'에 무슨 일이 [관가 포커스] 2024-11-01 14:13:31
업소는 일절 들어설 수 없다. 다만 주민들은 학교정화구역이 아니더라도 숙박시설이 잇따라 나성동에 입주하면 교육환경을 크게 저해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상당수는 중앙행정기관이나 국책연구기관 등에서 근무한다. 나성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지난해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지역 주민...
"귀성길 간식도 불안"…휴게소 식품위생법 위반 3년간 23건 2024-09-15 07:09:21
각 2건이었다. 위반 업소에 내려진 처분은 '시정명령'이 14건으로 가장 많았고, '과태료 부과'(4건), '시설 개수명령'(3건), '과징금 부과'(2건) 순이었다. 손명수 의원은 "귀성길 많은 국민이 이용하는 휴게소에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과 경각심이 필요하다"며...
배민, 백년가게 등서 구매시 할인쿠폰…'함께가게' 행사 2024-09-02 11:34:27
배민의 '상생관'이다. 착한가격업소, 다회용기 가게, 백년가게 등 정부·유관기관 인증을 받았거나 전통시장 가게, 정기적으로 기부 활동을 하는 매장 등이 입점해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함께가게 입점사 중 백년가게, 다회용기 가게, 우리동네 기부실천 가게 등 5천여곳에서 고객이 가게배달,...
"분당급 규모·인프라…김포가 확 달라질 것" 2024-08-02 17:16:05
운양동 인근 B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주민의 직장이 대부분 서울에 있어 지금은 주거지 역할만 하는 측면이 있다”며 “신도시가 확장되면 다양한 상업·문화 시설이 들어서 지역 경제에 활력이 돌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부는 김포한강2지구 중심부를 일과 주거가 융합된 신산업 공간으로 구성해 자족 기능을 갖추도록...
창원 '상권위기 소상공인' 지원 총력전 2024-07-16 17:19:42
업소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해 종량제 봉투, 공공요금(상하수도 요금 등), 소상공인 육성 자금 대출 이자(1년 연 3.0%), 배달료를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이 소비·유통 환경의 비대면·디지털화에 대응하도록 3000만원 예산으로 15개 업체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 사업을 계속 벌인다. 키오스크, 스마트오더,...
“우리가 만들면 유행이 된다”...‘협업 맛집’ 등극한 편의점[비즈니스 포커스] 2024-07-06 09:02:47
더욱 커질 것”주류업계에서도 유흥업소만큼이나 편의점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다지기 위해 애를 쏟고 있다는 얘기가 들린다. 편의점 냉장고에서 제일 눈에 띄는 곳에 제품을 진열하기 위한 물밑 경쟁이 한창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편의점이 주류 시장에도 강력한 파급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등극했기 때문이다. 지금...
지냄, 시니어 라이프스타일-헬스케어 영역 확장 나서 2024-06-27 17:00:00
숙박업소 운영 및 예약중개 B2B모델을 하며 확장하였던 지냄은 이를 기반으로 레지던스 전문 토탈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냄은 지난해 9월 5070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토탈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인 ‘고:요 웰니스&다이어트’를 론칭했다. 이어 프리미엄 웰에이징 센터인 ‘고:요 웰니스...
포레온 스테이션9, 사전예약 신청 마감…최고 경쟁률 48대 1 2024-06-20 09:00:07
중개업소, 편의점, 커피숍, 베이커리 카페, ATM 등 ▲지하 1층 마트, SSM, 반찬, 생활용품점, 스낵코너 등 ▲지하 2층 자동차 관련 업종, 세탁소, 코인세탁 등이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 고정수요와 인근 주거지 배후수요까지 풍부한 수요를 자랑하는데다,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되는 올인원 상가로 많은 관심이 모인 것...
100돌 맞은 하이트진로…"2030년 소주 해외 매출 5천억" 2024-06-18 14:30:18
다 입점한 만큼 이제는 프랜차이즈 유흥채널, 핵심상권, 거점업소 등을 통해 유흥 시장 확대를 시도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향후 글로벌 소주 시장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보드카 매출 1등 스미노프, 필리핀 2등 브랜드 지네브라, 싱가포르 맥주회사 타이거 맥주 등도 동남아시아에서 소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황...
선양, 진로·처음처럼에 도전장 2024-05-26 18:09:33
기대를 뛰어넘는 흥행을 거두자 대형마트, 편의점 상품기획자(MD)의 입점 문의도 눈에 띄게 늘었다”고 했다. 선양 360mL 병 제품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GS25와 협업해 지난 3월 내놓은 640mL 페트 제품은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월평균 판매량은 2만 상자(360mL 60만 병) 수준이다. 지방 소주사들은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