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니작, 홍익대학교 영상 커뮤니케이션 대학원과 MOU 체결 2024-11-26 17:51:17
가진 액션 어드벤처에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해왔다. 현재 스컬킹, 굿나잇 파자멀, 스페이스 샤먼 헌터 등을 기획 중이다. ‘스컬킹’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넌버벌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황량한 세계에서 뼈만 남은 두 왕이 자신의 병사들과 함께 황금 쟁탈전을 벌이는 내용을...
"와, 티모시 샬라메까지"…내년 명운 걸린 '신작' 쏟아진다 [영상] 2024-11-25 14:57:14
흥행이 관건이 될 전망. 이에 넷마블은 4분기 킹 아서를 시작으로 내년엔 9종의 자체 개발 신작과 퍼블리싱 게임 1종을 속도감 있게 출시할 계획이다. 엔씨의 경우 인기 IP 리니지를 기반으로 한 신작을 출시하며 안정적 수익 모델을 가져가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일부 이용자들 중심으로 '리니지 라이크'...
넷마블, 신작 '킹아서' 27일 출시…글로벌 공략 박차 2024-11-25 10:18:53
전통적인 MMORPG 장르 강세 지역이다. 이에 넷마블은 한국 및 중화권 유저들이 한데 모여 게임을 함께 즐기고 경쟁할 수 있는 레이븐2 최초의 글로벌 월드 '노아'를 오픈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레이븐2 서비스 권역 확대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넷마블은 내년 9종의 작품을...
홍준표 "드루킹과 다를 바 없어"…연일 한동훈 압박 2024-11-20 13:53:57
했다. 친한계 좌장 격인 조경태 의원은 전날 JTBC 유튜브 '장르만 여의도'에서 "가족이 만약에 했다고 해도, 그게 뭐가 문제가 되나. 법률적인 문제가 되냐"며 "익명성이 보장된 사람들을 누군지 색출해내고 찾아내는 것 자체가 (익명 게시판) 취지에 맞지 않는다"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
게임업계 내년 전략 보니…크래프톤 "AI" 넥슨 "IP" 엔씨 "변화" 2024-11-12 17:13:20
게임 IP를 다른 플랫폼과 장르, 시장으로 확장하는 전략이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공동대표는 지난달 말 비전 발표회를 겸한 지스타 사전 간담회 자리에서 "기존 IP에 깊이와 넓이를 더하는 종적 확장을 통해 성숙한 IP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것이 넥슨의 전략"이라며 "던전앤파이터를 비롯해 마비노기, 바람의나라 등은 그...
10주년 '킹키부츠', 호평 쏟아졌다…전국 투어 돌입 2024-11-11 16:42:12
4주 차까지 무려 12주간 꾸준히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킹키부츠'의 화제성은 대중의 관심으로 이어졌고, 신규 관객의 유입으로 귀결됐다. 이는 뮤지컬 '킹키부츠'의 예매율로도 증명됐다. 평균 객석 점유율 99.9%로 매 회, 전 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함께 했으며, 이 중에서도 유료 객석 점유율은 96...
"순식간에 완판"…연말 성수기 돈 쓸어담는 '1조 시장' 정체 [연계소문] 2024-11-10 16:27:34
등 총 9개 장르)은 전년 동기 대비 24.9% 증가한 약 6288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도 기세를 이어받아 약 3795억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514억원 증가했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장르는 단연 뮤지컬과 대중음악이다. 상위 20개 공연에는 스테디셀러 뮤지컬 '시카고'를 비롯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넷마블 3분기 영업익 655억원…"내년 신작 9종 공개" 2024-11-07 16:56:34
캐시프렌지(7%), 레이븐2(6%) 순이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39%, 역할수행게임(RPG) 38%,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5%, 기타 8%였다. 넷마블은 흑자 전환에 따른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 검토를 거쳐 연말께 구체화된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영식 대표는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넷마블 3분기 영업익 655억원 흑자 전환…"내년 신작 9종 공개"(종합) 2024-11-07 16:28:41
랏차슬롯(7%), 캐시프렌지(7%), 레이븐2(6%) 순이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39%, 역할수행게임(RPG) 38%,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5%, 기타 8%였다. 권영식 대표는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지난 3분기는 대형 신작 부재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등 전체적인 지표에서 숨 고르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컴투스홀딩스, 3분기 실적 발표…매출 471억원 2024-11-07 11:12:58
1분기에 PC 및 콘솔 게임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액션 RPG ‘페이탈 클로(가제)’도 내년 상반기 PC 및 콘솔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이밖에도 모바일 MMOARPG 스피릿테일즈는 내년 1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게임 백엔드 서비스(Game Backend 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