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얼마집, 재건축·재개발 전자동의서 기능 규제 샌드박스 심사 통과 2024-11-21 17:37:09
아파트 실소유주 인증 기반 커뮤니티 ‘얼마집’ 운영사 (주)한국프롭테크는 얼마집이 과학기술통신부로부터 전자동의서 징구 실증 규제 특례 서비스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샌드박스 심의위원회는 심의를 통해, 얼마집을 도시정비 전용 토지 등 소유자 본인 전자 서명을...
이싸인온, 11월 한정 프로모션…"할인·간식 박스 혜택" 2024-11-20 17:43:29
간식 박스가 배송될 예정이다. 전자계약 서비스 이싸인온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구축이나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PC 및 스마트폰을 통해 3분 만에 전자서명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들의 정보 보안과 데이터 보호를 최우선으로 해...
아톤, NH농협은행 ‘CBDC 대응시스템’ 사업자 선정… CBDC 실증사업 참여 2024-11-19 10:55:23
이 외에도 아톤은 앞서 NH농협은행의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 인허가 획득 과정에서 화이트박스 암호화기술 기반의 사설인증솔루션(ATON-mPKI)' 등 인증/보안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우길수 아톤 대표이사는 “이번 NH농협은행 CBDC 대응시스템 구축 사업 참여는 미래 금융의 새로운 장을 여는 이정표가 될 수...
모두싸인, AI 결합한 전자계약서로 업무효율성 확 높여…삼성전자 등 26만 기업 회원 거느린 국내 1위 2024-11-13 16:04:35
투자받았다. 지난 1월 기준 모두싸인의 전자계약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법인은 26만 곳을 달성했으며, 이용자 수는 680만여명에 이른다. 사용된 서명 및 문서는 3300만건 이상으로 집계됐다. 지난 7월부터는 공공영역으로 영업 대상을 확대했다. 서울시와 부산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한국부동산원 등 공기업이 포함됐다....
신한은행, 신한인증서 도입기관 1,000곳 돌파 2024-11-08 11:09:29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를 도입한 기관이 1,000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라는 컨셉으로 2021년 11월 신한인증서를 출시했으며 이용 가능 기관을 지속 확장해왔다. 현재 신한인증서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롯데멤버스, 코빗 등 1천여개의 이용기관에서...
HUG '디지털 전세보증 이행',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2024-10-30 14:25:47
인감증명서를 전자서명으로 대체하고, 원터치로 서류보완을 요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심사할 때는 관련 서류를 자동으로 스크래핑해 빠르게 심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사 당일에는 모바일 간편 인증을 통해 직원이 현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전셋집에서 이사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KB국민은행 "법인 전자서명 인증사업자 라이선스 취득" 2024-10-30 10:17:53
KB국민은행 "법인 전자서명 인증사업자 라이선스 취득"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법인 전자서명 인증사업자 라이선스(면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법인·개인사업자 전용 인증서 서비스 'KB국민인증서(기업)'를 출시한 지 4개월 만이다. 이 기업고객 전용 인증서는...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을 시도했다. 메리츠화재도 AI와 ‘미러링’(화면공유) 등 각종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영업 지원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스마티’ 서비스를 하고 있다. KB손해보험도 ‘AI 아나운서’ ‘AI 명함’ 등을 통해...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업무를 볼 때,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한 형태다.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서비스 ‘마음봇’, 지문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 국내 보험업계 주목하는 새로운 디지털 시도를 전개한 것도 이런 노력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현대해상은 고객 서비스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이는 텔레마케팅(TM) 서비스는 대표적인 예다. 기존에는 TM 상품에 가입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