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와인의 황제' 제임스 서클링 와인, 롯데百서 전세계 최초 공개 2024-11-26 09:47:44
세빛섬에서 유통사 최초로 국내 최정상급 심사위원을 섭외해 와인 블라인드 시음행사를 기획하기도 했다. 국가와 브랜드, 빈티지를 가린 채 오직 맛으로만 승부했던 1976년 '파리의 심판'을 모티브로 한 행사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은 "글로벌 콘텐츠를 와인·주류 시장에...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유통사와의 협업 등 인디 브랜드가 단기간에 확보하기 힘든 아모레의 역량을 더해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아모레는 최근 주력 시장을 중국에서 미국 유럽 등으로 전환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김 사장은 “미국은 전 세계 뷰티 트렌드가 시작되는 곳”이라며 “미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CU,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수출…"업계 최초" 2024-11-11 09:07:54
말레이시아, 코트디부아르, 키르기스스탄 등 20여 개 국가로 PB상품을 수출했다. 올해부터는 연간 해외 수출액 1000만 달러를 목표로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원휘연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편의점 종주국인 일본 주류 유통사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것은 상품 고유의 경쟁력이 충분함을 입증한...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대부분의 상품 매출이 감소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와인·주류는 7%, 패션·잡화가 5%, 시계·보석은 4% 줄었다. 하지만 화장품·향수 등 뷰티 부문은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다. 올 3분기 관련 매출이 20억1200만유로(약 3조100억원)로 3% 늘었다. 세계적인 명품 소비 감소 추세에도 ‘작은 사치재’는 각광받고 있어서다....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일어나기 때문이다. 결국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매장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 매출을 발생시키는 게 핵심이다. 백화점도 체험형 콘텐츠가 많은 쇼핑몰로, 마트도 신선식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사람들을 매장으로 오게 만들고 있다. 편의점도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CU도 라면 특화...
초기 O2O 서비스, 성장의 열쇠는 사람에게 달렸다 [긱스] 2024-09-07 17:52:01
‘주류 시장은 렌터카와는 다르다', ‘안될 거다’ 등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특히 ‘당신처럼 앱을 만든다고 우리를 찾아오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 지 아냐'는 쓴소리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 그럴만하다. 요즘은 실력있는 개발자들이 많고, 로우코드 플랫폼도 워낙 성능이 좋아서 예전보다 앱 개발 문턱이 많이...
블로그 마케팅 창시자의 새 도전…"이번엔 온라인 술 판매" 2024-09-06 18:08:29
주류 수입사와 유통사를 설득하는 일은 베테랑인 박 대표에게도 쉽지 않았다. 그는 “O2O 서비스는 초기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게 굉장히 힘들다”며 “세련돼 보이는 플랫폼 비즈니스지만 실은 발로 뛰는 영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키햐는 시스템을 주류 도매사들이 일하는 방식에 맞췄다. 키햐에서 발생하는...
신세계백화점, 한우·굴비·청과에 디저트까지…프리미엄 '5-STAR' 선물 늘려 2024-09-04 16:01:47
물론 주류, 건강식품, 디저트까지 폭 넓은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프리미엄 선물 세트인 ‘5-STAR’의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 가량 확대했다. 5-STAR 선물 세트는 국내 유명 산지와 협력해 최상급의 상품을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명절 세트 브랜드다. 지난 2004년 처음 선보인 이래 명절마다 완판...
"올 추석, 1400만원 샴페인 선물하세요" 2024-08-28 06:15:26
4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세트당 1천400만원대다. 유통사 최초로 '알마스 골드 캐비아'도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2만5천분의 1 확률로 나오는 알비노 철갑상어 품종에서만 생산되는 캐비아다. 특유의 금색 빛깔에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30g에 130만원으로 한스푼(3g)에 13만원꼴이다. 고가임에도...
1천400만원 샴페인·130만원 캐비아…선물세트도 '한정판' 시대 2024-08-28 06:00:16
4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세트당 1천400만원대다. 유통사 최초로 '알마스 골드 캐비아'도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2만5천분의 1 확률로 나오는 알비노 철갑상어 품종에서만 생산되는 캐비아다. 특유의 금색 빛깔에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30g에 130만원으로 한스푼(3g)에 13만원꼴이다. 고가임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