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앞 식료품점으로 변신한 슈퍼…롯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개장(종합) 2024-11-21 13:41:08
현장에서 직접 만든 상품이다. 김밥이나 초밥, 치킨 등의 즉석 제조 먹거리 코너 '요리하다 키친'과 소용량 한 끼를 담은 '요리하다 월드뷔페', 프리미엄 반찬 코너 '도시곳간' 등이 있다. 간편식 특화 코너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 solution)에서는 냉동 간편식 구색을 2배...
집앞 식료품점으로 변신한 슈퍼…롯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개장 2024-11-21 06:00:01
많다. 김밥이나 초밥, 치킨 등의 즉석 제조 먹거리 코너 '요리하다 키친'과 소용량 한 끼를 담은 '요리하다 월드뷔페', 프리미엄 반찬 코너 '도시곳간' 등이 있다. 간편식 특화 코너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 solution)에서는 냉동 간편식 구색을 2배 이상 확대해 선보인다....
어른들만 찾는 한물 간 식당?…"10대들 푹 빠졌다" 반전 2024-11-20 06:42:18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다. 치킨, 햄버거 등 다른 10위권 업종들이 대부분 검색량이 감소하거나 10% 안팎에서 증감 추이를 보인 것과 대조적이다. 로운 샤브샤브 관계자는 “샤브샤브 인기가 높아지면서 기존 야채 육수와 얼큰 육수 이외에도 다양한 육수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크게 호불호 갈리지 않고...
"스님들 놀라시겠네"…中 관광객 몰려간 '뜻밖의 핫플' 2024-11-17 13:25:50
한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으로 '치킨'을 추천하는 글이 많다. 한국인도 잘 모르는 맛집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한 여행객은 "동대문 흥인지문과 동묘 사이 작은 분식집처럼 생긴 전통 치킨집이 있다"며 "닭똥집 튀김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좋다"고 소개했다. 글로벌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관계자는...
"정크푸드 아니라고"...햄버거 '2만원' 시대 2024-10-24 16:26:20
등을 통해 ‘뉴욕에 가면 꼭 들러야 할 햄버거 맛집’으로 소문이 났다. 멀리 해외에 나가야 맛볼 수 있던 쉐이크쉑이 서울 강남에 첫 문을 열자 소비자들이 보인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햄버거 하나를 사기 위해 3~4시간 넘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국내 SNS는 쉐이크쉑 관련 인증샷과 해시태그로 도배가...
미국서 제대로 일냈다…'원조 요정' 이지연 깜짝 근황 2024-10-23 18:36:36
이 식당은 미국 전역 도시별 맛집을 소개하는 '어디서 먹을까' 코너에 소개됐다. NYT는 이 식당에 대해 "도심에서 다소 떨어져 있지만 한국과 미국 남부의 맛을 결합한 최고의 바베큐가 기다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K팝 스타 출신 이지연과 그의 남편 코디 테일러가 갈비에 고추장을 바르고 김치와 코울슬로를...
[이슈프리즘] '요리 전쟁' 흑백요리사가 남긴 것 2024-10-10 17:40:32
받고 팔더라고 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은 치킨에 딸려 나오는 치킨무, 삼겹살에 무상으로 제공되는 상추에 놀라곤 한다. K푸드에는 맛뿐 아니라 정이 들어가야 한다. 외국인은 이런 맛을 원한다. 이들 기업이 10여 년 만에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데는 K드라마·영화, K팝의 인기 영향이 컸다. K웨이브를 타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2024-10-09 06:00:03
유명 맛집의 노하우를 담은 마이셰프 하남돼지집 더 큰 돼지불백, 새벽집 소고기 샤브전골, 킹콩 오리지널 부대찌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같이 밀키트를 포함한 냉동 주식류 상품군의 확대는 이례적인 시도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냉동식품의 경우 주식류 상품보다 냉동 만두를 비롯한 피자, 치킨, 핫도그, 디저트...
아바이순대 먹으러 속초까지…K푸드에 꽂힌 日·中 관광객 2024-10-01 17:21:21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를 끈 메뉴 1위는 치킨, 2위가 간장게장이었다. 크리에이트립 관계자는 “간장게장, 홍게 등을 맛보기 위해 KTX를 타고 부산 당일치기를 떠나는 외국인 관광객도 많다”고 했다. K로컬푸드는 정부가 목표로 삼은 ‘외래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란 과제를 풀 열쇠가 될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CU, e스포츠 구단 T1 협업 상품 덮밥·김밥 등 4종 판매 2024-09-23 08:34:28
치킨마요 삼각김밥으로 T1의 주요 팬층인 남성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들로 구성했다. 국제대회에서 T1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패키징(포장)에는 T1의 역대 우승 횟수인 4성 별을 담았다. CU는 T1과 협업 외에도 유명 맛집, 캐릭터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위스키 전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