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넷 설치비 2배 올린 통신 3사…"국감서 따져볼 것" 2024-09-20 16:11:52
한 과방위 소속 의원실 관계자는 "휴대폰 요금제와 관련해 과기정통부와 제도적 헛점이 없는지 찾는 중"이라며 "국감에서 통신사들이 비싼 요금제를 강요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주로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신3사는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2분기 KT는 576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고, SKB의...
토스 앱, 택시·전기자전거·킥보드 호출 서비스 제공 2023-12-11 13:35:27
할증이 산정되는 '탄력 요금제'가 적용되며, 택시 호출 시 바로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 앱에서는 지바이크(지쿠) 전기자전거와 올룰로(킥고잉) 킥보드를 빌려 탈 수도 있다. 토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정기 구독형 유료 회원제인 토스 프라임 이용자가 해당 이동 수단을 이용할 경우 이용 금액의...
토스 앱으로 택시 부른다…전기자전거·킥보드 예약도 가능 2023-12-11 13:33:07
배차와 합리적인 비용을 위해 실시간 수급을 분석해 할인 또는 할증이 산정되는 '탄력 요금제'가 적용된다. 예상 금액은 택시 호출 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토스의 택시 타기 서비스는 현재 VCNC가 운영하는 콜택시 서비스인 타다(TADA)와 연계돼 있어 5인용 택시(타다 넥스트)와 고급 택시(타다 플러스)를 이용할...
배달비 논란 재점화...쟁점과 전망은 2023-05-03 23:14:50
요금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배달비가 6천원입니다. 이걸 소비자와 점주가 3천원씩 나눠내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낸 6천원을 배달 기사들이 가져갑니다. 기본 배달료가 3천원이 지급되고, 나머지 3천원은 거리, 날씨, 배달 수요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때문에 할증이 없는 배달의 경우엔 3천원만...
폭등한 택시비, 집값 좌우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3-02-10 14:02:17
일터에 있다 집에 돌아갈 때 할증이 잔뜩 붙은 택시비마저 내야 한다면 경제적 부담은 물론 감정적으로도 불쾌할 겁니다. 여기에 더해 택시가 운행을 꺼리는 지역이라면 더 막막해집니다. 택시 플랫폼에서 호출하면 응답이 없고, 수요에 따른 탄력요금제를 운영한다는 플랫폼에서는 십수만원을 요구하기 일쑤입니다. 길에서...
서울 택시요금 인상… 종각역-신사역 거리 계산해보니 [1분뉴스] 2023-02-01 18:49:12
할증 시간이 밤 12시에서 10시로 2시간 앞당겨졌고, 오후 11시부터 다음 날 오전 2시까지는 할증률이 기존 20%에서 40%로 늘어나는 탄력요금제가 적용 중이다. 이에 따라 오후 11시에서 익일 오전 2시 사이 약 10km를 이동할 경우 평균 택시비는 1만7700원이다. 심야할증 확대 조치와 기본요금 조정 전과 비교하면 4000원이...
"30분 거리에 7만원이요?" 깜짝…택시 싸게 타려면 [조아라의 IT's fun] 2022-12-24 13:30:01
요금제 등이 적용돼 일반 택시비보다 훨씬 비쌌다. A씨는 "새벽부터 일어나 일한 터라 피곤해 택시를 타려고 했는데 요금을 보니 엄두가 안 나 포기하고 지하철을 탔다"고 말했다. 고물가에 택시비도 '껑충'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연말을 맞아 송년회가 열리고 있지만 이처럼 최근 인상된 택시 요금에...
티머니, 앱미터기로 충청도 공략 가속화 2022-12-07 09:48:33
콜 호출 간섭이 없다. 시계외 할증 등 자동 계산 기능으로 요금 분쟁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으로 요금개정 및 탄력요금제를 적용할 수 있어 미터기 검사 및 업데이트에 따른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어든다. 조동욱 티머니 모빌리티 사업부장은 "티머니 앱미터기가 충청도 지역에도 택시...
방어주에 배당 매력까지…"지금은 통신주 담을 때" 2022-10-26 08:59:35
이익성장 기대감 상승과 더불어 멀티플 할증 국면 연출이 예상돼 통신서비스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한다"고 말했다. 통신비는 가계의 필수소비재이자 고정비다. 물가 상승 시점에는 고정비의 우선순위가 의식주에 쏠리면서 통신비 절감 의지가 커진다. 한국은 정책의 영향으로 통신비 가격 인상과 반대로 ...
"택시대란 해소하려면 탄력요금제 해야…면허 활용 극대화 필요" 2022-10-14 15:58:41
높고 주취 폭언, 폭행의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할증 요금이 부과되더라도 노동 강도와 위험을 감내할 정도의 수익은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이 심야 시간대 운행을 기피하는 이유"라고 추정했다. 여기에 시간대별 법인 택시 운행 기사 수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평균 26% 감소했다는 점을 들며, "다양한 형태의 근무방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