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에 밀려난 '터줏대감'…"1000명 감원" 2024-11-23 13:33:04
중심인 도요타, 혼다 등 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의 태국 시장 점유율은 90%를 웃돌았으나, 올해 들어 80%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비야디(BYD) 등 중국 자동차 기업들은 저렴한 전기차를 내세워 급속히 태국 등 동남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지난 7월 BYD가 태국에서 첫 동남아 지역 공장을 완공했으며, 중국...
"일본 닛산자동차, 태국 생산 축소…1천명 감원·이전 방침" 2024-11-23 13:13:59
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의 태국 시장 점유율은 90%를 웃돌았으나, 올해 들어 80%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비야디(BYD) 등 중국 자동차 기업들은 저렴한 전기차를 내세워 급속히 태국 등 동남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지난 7월 BYD가 태국에서 첫 동남아 지역 공장을 완공했으며, 중국 광저우자동차그룹(GAC)의...
中 최고갑부, 핀둬둬 등 저가공세 비난…정부엔 "관리 태만" 2024-11-23 12:20:02
브랜드와 산업에 큰 해를 끼쳤다"며 "이것은 악화가 양화를 몰아내는 차원이 아니라 이는 전체 산업의 방향이고 가격이 산업의 지향점이 됐다"고 날을 세웠다. PDD홀딩스는 저가 상품 위주 전자상거래 기업 핀둬둬와 해외 쇼핑앱 테무를 거느리고 있다. 중산산 회장은 중국 당국이 이러한 초저가 공세를 막기 위해 노력을...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겨울…제철식품·방한용품 할인전 2024-11-23 07:00:01
열어 경동나비엔, 일월, 보일러, 한일, 프롬비 등 브랜드별 특가 상품 7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 롯데온 = 오는 24일까지 유럽, 일본, 중국 등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블랙 세일 페스타'를 한다. 모든 고객에게 카드사별 할인 혜택과 7% 상품 쿠폰을 제공한다. 첫 구매 고객에겐 10%...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럭셔리 리조트 스윔웨어 ‘GCLEF(지클레프)’ 브랜드를 만드는 ‘인터밀란’ 2024-11-22 22:30:48
말했다. 덧붙여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스윔웨어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제조 능력과 시설을 향상해 품질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IT 경력을 활용해 디지털 플랫폼에서 마케팅과 광고를 가장 잘하고...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유아 입욕제 및 관련 유아용품을 개발, 제조하는 ‘플레인코스트’ 2024-11-22 22:16:30
말했다. 덧붙여 “해외 시장에 진출해 안전하고 창의적인 플레인코스트 제품을 판매하고 싶다”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플레인코스트는 2024년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초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뽑혔다. 창업중심대학 초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공고기준...
리베이션, '2024 펜타워즈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2024-11-22 17:14:24
등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민성 대표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은 수상으로 리베이션의 패키지 디자인 역량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재 리베이션은 한국의 대표적인 기후테크 및 클린테크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탈플라스틱 사회 전환의 허브 역할을...
수원특례시, '수원화성문화제 등 3대 가을축제' 관광객 100만명 넘게 찾아 2024-11-22 16:45:41
축제 브랜드 강화’ 등을 제시했다. 수원화성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4~2026 글로벌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수원화성문화제에서는 외국인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외국인이 전통 다과를 맛보고 체험하는 ‘정조의 다소반과’, 외국인 대상 ‘데이투어...
"실패 없는 선물이죠"…한국여행 온 외국인들 쓸어담는 제품 2024-11-22 16:34:46
제주의 주요 관광상권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2016년 출시됐다가 코로나19 유행 당시 수요 급감으로 2021년 단종됐던 제품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비쵸비를 초코파이와 꼬북칩 오!감자 등을 잇는 글로벌 K과자 대표 브랜드로 키워낼 계획”이라며 “조만간 해외 수출을 시작하는 등 해외 시장 직접 진출도 검토하고...
AI 초개인화 타겟 마케팅…팀리미티드, 중기부 팁스 선정 2024-11-22 16:24:20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팀리미티드의 이번 선정은 서울대기술지주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팀리미티드의 ‘영끌(영수증 끌어모아)’는 영수증 앱테크로 소비자들이데이터를 업로드할 때마다 포인트를 제공하는 크라우드소싱 방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