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콘텐츠 부진 지속…목표가 하향" 2024-10-16 08:56:48
남효지 연구원은 "3분기 카카오의 콘텐츠 매출은 게임, 스토리, 뮤직 등 전 사업부가 부진해 작년 동기 대비 12% 감소할 것"이라며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부재, 스토리는 주요 국가 경쟁 심화, 뮤직은 작년 앨범 판매 기저가 높아 성장이 어렵고, 미디어는 상반기 대비 라인업이 적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광고 ...
SK증권 "카카오, 3분기 콘텐츠 부진 지속…목표가↓" 2024-10-16 08:23:48
남효지 연구원은 "3분기 카카오의 콘텐츠 매출은 게임, 스토리, 뮤직 등 전 사업부가 부진해 작년 동기 대비 12% 감소할 것"이라며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부재, 스토리는 주요 국가 경쟁 심화, 뮤직은 작년 앨범 판매 기저가 높아 성장이 어렵고, 미디어는 상반기 대비 라인업이 적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광고 부문도 C...
유현조 "상상인·한경 와우넷 오픈서 신인왕 쐐기 박을 것" 2024-10-14 18:08:33
공동 4위를 기록해 신인상포인트 90점을 더한 그는 해당 부문 1위(1980점)를 질주하며 꿈에 그리던 신인왕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유현조에게 이번 대회는 신인왕을 확정할 기회다. 신인상포인트 2위 이동은(20·1296점)과의 격차가 684점까지 벌어지면서다. 상상인·한경 와우넷 오픈 이후 남은 세 개 대회에서 최대로 획...
"전세계 어디든 통한다"…좀비에 빠진 게임업계 2024-10-14 17:22:47
게임과 결합이 쉽다는 점도 좀비 콘텐츠의 장점으로 꼽힌다. 배틀그라운드는 좀비 콘텐츠 도입 직후인 지난달 20일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80만8258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가 80만 명을 넘은 건 2020년 4월 이후 4년 5개월 만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도 한국적 소재에 좀비를 결합해 효과를...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력 강화…전 분야 집중 채용 2024-10-14 15:47:23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라이브 서비스 등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서 ‘매그넘 스튜디오’의 개발 인력을 집중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이를 위한 채용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했다. 모집 부문은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개발PM, 게임기획, 배경모델링, 배경원화, 시네마틱...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 인력 집중 채용 2024-10-14 13:51:25
기자 = 넥슨게임즈[225570]는 슈팅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제작·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 인력을 집중적으로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프로그래밍, 개발PM, 게임기획, 모델링, 원화 등 개발 관련 전 분야로 학력과 나이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넥슨게임즈는 '퍼스트...
해외 독자들도 '한강앓이'…불티·품절, 전세계 신드롬 강타 2024-10-13 16:12:32
한강은 2016년 '채식주의자'로 부커상의 국제 부문인 맨부커 인터내셔널(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한국인 최초로 받았다. 이어 2018년 소설 '흰'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영국에서는 한강의 부커상 수상 이후 한국 문학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커져 왔다. 미국 뉴욕의 명품 거리 서점에서도 한강 책은 찾아...
엔터 시장에 '좀비' 닥쳤다...OTT 이어 게임까지 점령 2024-10-13 14:37:30
게임과 결합이 쉽다는 점도 좀비 콘텐츠의 장점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좀비 콘텐츠 도입 직후인 지난달 20일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수 80만8258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가 80만명을 넘긴 건 2020년 4월 이후 4년 5개월 만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넷플릭스도 한국적 소재에 좀비를 결합해 효과를...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 앞두고 뉴욕에 체험존…한국도 1월 개장 2024-10-13 06:00:01
부사장은 미디어 사전 공개 행사에서 "오징어 게임은 2억6천500만명의 시청자를 모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TV 쇼"라며 "작년 미국 핼러윈 시즌에서 오징어 게임에 나온 운동복이 가장 인기를 끌기도 하는 등 오징어 게임은 상품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이먼 부사장은 넷플릭스 콘텐츠와...
‘흑백요리사’ 열풍에 담긴 계급 코드와 흥행 전략[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0-12 18:35:07
사랑을 받아 3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시리즈 부문 1위에 올랐다. ‘제2의 오징어 게임’이라는 평가가 나올 정도이다. 그러나 계급 이야기가 전부가 아니다. 이 프로그램은 계급 코드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그 이상을 보여줬다. 욕망, 예술성, 장인정신, 품격과 경륜 등이 한데 어우러져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