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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제에 고향 가지 마세요"…중국 코로나 확산 차단 비상 2021-01-07 14:08:58
국유 철도회사는 각지의 이동 감소 정책에 맞춰 지난 6일까지 기차표를 예매한 승객들이 환불을 원하면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저장(浙江)성 닝보(寧波)에서는 200개 넘는 기업들이 춘제때 고향을 찾는 대신 현지에 머무르는 직원들에게 666위안(약 11만2천원)의 보너스를 지급했다. 중국에서는 최근 수도 베이징을...
[2021경제] 금융기관 등 배출권시장 참여 허용 2020-12-17 14:00:10
관리하는 내용의 한국형 재정준칙 법제화를 추진한다. 비대면 시대 맞춤형 계약제도 발굴, 공공조달 샌드박스 도입 등 공공조달 3개년(2021∼2023년) 계획도 수립한다. 국유재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노후 국유건물을 활용한 그린 리모델링 시범사업을 하고, 지자체가 철도 유휴부지를 공익사업을 위해 활용하는 경우...
강대식 "文정부 '태릉골프장 개발계획' 연내 추진 무산" 2020-12-09 16:30:09
국방부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이다. 이전 절차는 국유재산법 및 국방부 대체시설 기부채납에 따른 양여사업 훈령에 따라 '계획단계'와 '실시단계'를 거쳐야 한다. 국방부는 국토부로부터 "공공주택지구 지정 제안 관련 협의가 접수된 사항은 없다"고 답해 실질적인 이전 논의가 없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예산심사 부대의견 560여건…제2의 '쪽지예산' 2020-11-27 17:18:10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을 경기도 동두천·평택까지 연장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라’는 등의 부대의견이 예비심사보고서에 담겼다. 행정안전위원회가 74건으로 뒤를 이었다. 경찰청에 ‘충남지방경찰청 수사동, 아산경찰서, 천안동부경찰서 등 경찰관서 신축·증축사업이 국유재산관리기금에 반영되도록 노력하라’고...
인도, '일대일로' 수렁에 빠진 몰디브에 잇단 지원…중국 견제? 2020-09-21 10:52:40
일대일로 사업은 일반적으로 중국 국유은행이 인프라 펀드를 통해 저개발국에 차관을 제공한 뒤 중국 기업이 건설과 운영을 맡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완공 뒤 얻는 운영 수익으로 부채를 상환해야 하는 구조다. 하지만 사업 채산성을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한 아시아 저개발국들이 무리한 투자 계획을 수용하면서 재정난에...
중국 "철도·석유·과학인프라 건설도 민영기업에 허용" 2020-09-18 10:31:54
"철도·석유·과학인프라 건설도 민영기업에 허용"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정부가 철도 프로젝트와 석유·과학 인프라 시설 건설 분야에도 민영기업이 진출할 수 있게 허용하기로 했다. 18일 중국 정부망에 따르면 국무원은 전날 리커창(李克强) 총리 주재로 상무위원회를 열고 낸 성명에서 "민영기업...
中 경제의 구조적 함정 2020-08-31 17:23:46
철도다. 국유인 중국철도는 거대한 철도망을 구축하기 위해 거의 1조달러의 부채를 떠안았다. 몇몇 주요 노선은 수익이 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고 이자 지급만으로도 운영 수익을 초과한다. 우리는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과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가 인간 번영의 엔진으로서 시장과 개인의 자유를 촉구한 것이...
국가 재무제표 9년간 200조 오류…계산 틀리고, 자산 이중 등재 2020-08-18 17:39:36
건물 집기 비품 등을 말한다. 사회기반시설은 도로 철도 항만 댐 등 대규모 자산이다. 2019회계연도 기준으로 일반유형자산은 국가 총자산의 25.1%, 사회기반시설은 14.6%를 차지하고 있다. 계산 잘못하고, 말소된 토지 등재하고…국가 재무제표 오류가 발생하는 주요 요인은 계산상의 실수와 ‘국가회계기준에 관한 규칙’...
[단독] 국가 재무제표, 연간 22조 오류…"신뢰할 수 없는 수준" 2020-08-18 15:38:01
건물 집기 비품 등을 말한다. 사회기반시설은 도로 철도 항만 댐 등 대규모 자산이다. 2019 회계연도 기준으로 일반유형자산은 국가 총자산의 25.1%, 사회기반시설은 14.6%를 차지하고 있다. ○계산 잘못하고, 말소된 토지 등재하고…국가 재무제표 오류가 발생하는 주요 요인은 계산상의 실수나 ‘국가회계기준에 관한 규...
2조원 적자 日 ANA-JAL…다시 힘 실리는 항공 통합론 2020-07-31 17:41:14
지분을 보유한 대주주가 없어 경영권 기반이 탄탄한 편이 아니다. ANA는 나고야철도(2.18%)와 도쿄해상일동화재보험(1.15%) 외 금융회사들이, JAL은 교세라(2.26%)와 다이와증권(1.48%) 외 금융회사들이 지분을 나눠 갖고 있다. JAL이 10년간 1만2000명의 인력과 35대의 항공기, 34개 노선을 줄이는 동안 ANA는 급속히 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