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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관리 임박한 한진해운…5대 쟁점 2016-08-29 18:45:55
1개로 충분? 배 늘려 한진해운 공백 메울지가 관건김영무 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한진해운을 법정관리에 보내는 대신 현대상선과 합병한다면 5~10%의 원가 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국제 해운시장에서 입지를 키우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용석 산업은행 부행장은 “합병이라는 것은...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있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날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열린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세미나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 것이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 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현대상선과의 합병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특징주>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에 오름세 마감(종합) 2016-08-29 16:23:03
것도 주가 급등에 제동을 걸었다. 앞서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 세미나에 앞서 지난 28일 공개한 발제문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것이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 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며 합병론카드를 제시했다. 이어...
<특징주>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에 오름세 2016-08-29 09:15:00
것으로 보인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29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리는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 세미나에 앞서 공개한 발제문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 것이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팍스넷, 내달 코스피 입성…"소형주 관련 서비스 강화" 2016-07-08 17:42:37
업체인 팍스넷이 내달 초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다. 김영무 팍스넷 대표는 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스몰캡(소형주)과 관련 기업 최고경영자(CEO) 정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스몰캡 관련 정보 등 새로운 콘텐츠 개발로 방문자 수 증대 및 매출확대에 전력을 기...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내 조선소에 발주하면 해운사에 건조자금 지원 2016-06-07 18:44:41
비중이 10.3%인 반면 중국은 27%, 일본은 37%에 달했다.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머스크 등 해외선사는 한국 금융사가 제공하는 수출금융 지원을 받아 국내 조선소에서 건조한 1만8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으로 경쟁력을 키웠다”며 “반면 국적선사는 그만 한 배를 짓는 것은 엄두도 못...
한국·이란 선사 아시아∼중동 항로 해운동맹 추진한다 2016-05-03 10:33:35
이란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테헤란을 방문 중인 김영무 상근부회장이 지난 2일(현지시각) 한국과 이란 양국 선주협회 간 상호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선주협회는 "양 협회 회원사들로 얼라이언스를 구성해 아시아∼중동 항로 서비스를 구축하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토의하고자 양국 선주협회...
[위기의 한국 해운업] "세계 각국, 해운업 지원 경쟁…한국선사 무너지기만 기다려" 2016-04-21 17:34:57
김영무 선주협회 부회장 경고 [ 안대규 기자 ] “외국 해운사들은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무너지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김영무 한국선주협회 부회장(61·사진)은 “머스크, msc 같은 글로벌 선사들이 한국 업체 퇴출로 운임을 높여 반사이익을 얻으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회장은...
[마켓인사이트] 7조 대어 홈플러스 품자…"도대체 김광일이 누구냐?" 경쟁사 KKR 회장도 놀랐다 2015-12-22 17:50:17
당시엔 투자 실적이 전무한 신생 운용사였다. 가족은 물론 김영무 변호사(김앤장 설립자)까지 나서서 뜯어말렸다.김 대표는 “글로벌 최고 운용사를 만들겠다는 김 회장의 자신감과 포부에 이끌렸다”며 “한국 최고를 지향했다면 결코 직장을 옮기지 않았을 것”이라고 당시를 회고했다.ib업계는 김...
"외국 해운사 배만 불린 선박 금융제도 개선해야" 2015-11-03 19:59:00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외국 해운사에만 집중됐다고 비판했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전무이사는 “2009년 이후 한국수출입은행은 국적 선사에 19억달러를 지원한 반면 해외 선사에는 108억달러를 지원했다”며 “정책금융기관이 1만8000teu급 이상의 선박을 직접 발주하고, 선사에 이를 빌려주는 선박은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