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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밥집 식중독 보고도…깨지고 허위표시 `불량 달걀` 유통 2021-09-02 11:32:23
등 총 40판(1천200개)의 달걀을 정상 달걀 3분의 1 가격으로 구매해 빵류 제조와 가공에 사용할 목적으로 보관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사경은 불량 달걀을 생산해 공급한 농장과 유통·판매업체를 역추적해 불량 달걀 상당량을 현장에서 폐기 조처했다고 덧붙였다. B업체는 기업체 급식과 간식용으로 납품할 빵을 만들면서...
"주인공은 나야 나"…과천 린 파밀리에와 로제 파스타[이송렬의 맛동산] 2021-08-21 06:32:55
이탈리아 음식입니다. 감자를 으깨 밀가루와 달걀을 섞어 반죽을 만들고, 이 반죽을 인절미 크기로 썰어 물에 끓이면 완성됩니다. 라온식탁의 뇨끼는 이 반죽을 프라이팬에 한 번 구워내 쫀득한 식감에 바삭한 식감까지 더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뇨키에 아몬드와 곶감, 생파슬리가 토핑으로 나온다는 점입니다. '이게...
100% 식물성 빵 나온다…롯데제과, `V-Bread` 브랜드 론칭 2021-08-06 11:19:33
6일 밝혔다. V-Bread는 식사 대용 빵으로 식물성 원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다. V-Bread에는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맛이 담백하고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롯데제과의 `V-Bread` 브랜드는 `건강한 식탁`, `건강한 식탐`이라는 2가지의...
치솟는 물가와 집값…금리 인상 압력 가중 2021-08-04 08:05:45
중에서는 주식인 쌀이 전년 같은 달보다 14.3%, 수급이 불안한 달걀은 57%, 고춧가루는 34.4%, 마늘은 45.9% 각각 뛰었고 돼지고기도 9.9%나 올랐다. 공업제품 가운데서는 국제유가 급등 영향으로 휘발유 가격이 19.3% 뛰었고, 빵값도 5.9% 상승했다. 집값 상승세도 가파르다. KB국민은행 월간 주택가격 동향에 따르면...
치솟는 물가·천장 뚫린 집값 …금리인상 '외통수'에 몰린 한은 2021-08-04 05:30:00
달보다 14.3%, 수급이 불안한 달걀은 57%, 고춧가루는 34.4%, 마늘은 45.9% 각각 뛰었고 돼지고기도 9.9%나 올랐다. 공업제품 가운데서는 국제유가 급등 영향으로 휘발유 가격이 19.3% 뛰었고, 빵값도 5.9% 상승했다. 이게 다가 아니다. 오뚜기는 밀가루 등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지난 1일부터 국민 식품인 라면값을...
[르포] "장 보기 겁나요"…뛰는 밥상물가에 소비자 '울상' 2021-07-31 08:30:00
시 달걀값을 할인한다는 푯말을 보고 일부 고객은 직원에게 발급 방법을 물었다. 진열된 달걀을 살펴보다가 30개들이 한 판을 집어 든 50대 김씨는 "슈퍼마켓, 백화점, 마트 등을 다 둘러보고 그나마 싼 곳에 왔다"면서 "재룟값이 너무 올라서 요리해 먹는 메뉴를 바꿀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선·가공식품 가리지 않고...
옛말된 `파송송 계란탁`…커지는 에그플레이션 공포 [뉴스카페] 2021-07-28 17:27:51
아닌가요? <기자> 현재 달걀 한 판의 소비자가격이 약 7천 원 대입니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2천 원이 더 비싼데요. 조류인플루엔자로 달걀 가격은 반년 째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계란뿐만 아니라 최근 폭염으로 시금치는 한 달 전 평균 가격보다 53% 상승한 수준입니다. (7,511원->1만 1473원, 26일 기준) <앵커>...
3년 만에…'밀크 인플레' 덮치나 2021-07-27 17:32:16
점이다. 우유는 치즈와 버터, 아이스크림, 빵의 원료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커피 프랜차이즈 등 외식업계에서도 많이 쓰는 식재료다. 특히 제빵업계가 비상이 걸렸다. 제빵업계 관계자는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달걀 가격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올랐다”며 “여기에 우유 가격까지 오르면 원가 부담 압박이 ...
수도권 4단계에 온라인 장보기 늘어…마켓컬리 신규가입 43%↑ 2021-07-22 10:42:23
샐러드(23%) 순으로 많이 늘었다. 빵(14%), 달걀(13%), 생수(12%) 등의 판매량도 뛰었다. 커피와 음료 제품은 각각 21% 더 많이 팔렸다. 비식품 판매량은 주방용품(16%), 휴지 등 제지류(14%), 세제류(12%) 순으로 증가했다. 이처럼 '집콕'용 제품 수요가 커지자 마켓컬리는 오는 26일까지 생활용품과 식품 가운데...
'거리두기 4단계+폭염'에 다시 집밥…마켓컬리 가입자 폭증 2021-07-22 10:10:04
조리하면 되는 밀키트 판매량도 24% 늘었다. 매일 먹는 경우가 많은 빵(14%), 달걀(13%), 생수(12%), 우유(12%), 두부(11%) 등 식품도 인기가 높았다. 재택근무가 늘면서 커피 판매량도 21%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대용량으로 구입해 쟁여두기 좋은 식품, 생필품 등을 한데 모은 ‘대용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