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물산, 100가지 서비스 담은 빌딩플랫폼 'Bynd' 선보여 2024-10-09 10:17:48
기반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와 플랫폼 아키텍쳐 설계부터 운용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협업을 진행한다. 빌딩 인테리어 전문기업인 아주디자인그룹과 인테리어 역량과 플랫폼을 결합해 스마트빌딩 시장을 공략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스마트 오피스, 빌딩 제어, 디지털 트...
삼성물산, 차세대 빌딩 플랫폼 선보여…다양한 서비스 통합 구현 2024-10-09 09:51:44
기업인 아주디자인그룹과도 빌딩 플랫폼을 처음으로 적용하고 인테리어 역량과 플랫폼을 결합해 스마트빌딩 시장을 공략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출시한 가정용 플랫폼 '홈닉'에 이어 이번 빌딩 플랫폼을 출시로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소프트 비즈니스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가고 있다....
용인에 터잡은 美 램리서치…'K-반도체' 인재양성에 동참 2024-10-08 15:47:29
디자인, 제조 공정 전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박준홍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이사는 "반도체 인재 양성은 업계 공통의 과제로 어느 한 기업이나 학교, 정부 단독의 노력으로 이뤄내기 어렵다"며 "램리서치의 세미버스 설루션을 활용해 인프라 제약을 뛰어넘어 K-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최첨단 토대를 마련한 것을 기쁘게...
편의점에서 ‘생태 화장실’을 판다 2024-10-05 06:01:19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선한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두 회사의 콜라보는 사회환경에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크리넥스와 오롤리데이의 취지가 맞닿으며 이뤄졌다.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는 기준이 엄격한 유럽 시들링(Seedling) 생분해 인증 마크를 획득한 100% 생분해 제품이다. 캡에는 사용 후...
유한킴벌리 "지속가능 제품 95% 목표...환경 위해 모두 바꿀 것" 2024-10-05 06:00:55
있다. 지속가능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에 유한킴벌리 사례가 우선 회자되는 이유다. 공격적 지속가능 제품 목표 설정도 그러한 내부 혁신의 일환이다. 40년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이어가고 비상장사임에도 15년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공개해온 유한킴벌리에는 혁신의 일상화와 꾸준함이 배어 있다....
경기도 예비-초기 기술창업지원 IR Demoday, 혁신 기업들의 열띤 경쟁 2024-10-03 00:03:08
김시열 대표는 회사를 리튬이온 배터리 첨단소재 기업으로 소개하며, 특허 13건, 디자인 2건, 상표 2건, ISO 인증(9001, 14001), 벤처기업 인증, 기업부설연구소 등의 성과를 가지고 있으며, 2023년 매출 9억 8천만 원을 기록한 급성장하는 회사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씀씀이가 바른기업 후원(적십자), 해외 아동...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전기차 충전기 개발·생산 및 전력변환장치 V2X-ESS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린코어’ 2024-10-02 23:49:06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에 있다. 강소연구개발특구는 혁신 역량을 갖춘 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 등 지역에 소재한 주요 거점 기술 핵심 기관을 중심으로 소규모·고밀도 공공기술 사업화 집약 공간을 연구개발특구로 지정·육성하는 제도다. 기업은 기술사업화 자금, 인프라·세제 혜택, 규제...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혁신…성공 생태계 완성" 2024-10-02 17:42:47
윤상현 콜마 부회장(사진)은 지난 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4 서울뷰티위크’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한국콜마는 서울뷰티위크에 3회 연속 대표 협력기업으로 참가했다. 이날 연설에서 윤 부회장은 K뷰티 성공 요인으로 “혁신에 기반한 연구개발(R&D) 역량과 온라인 중심의 젊은 소비...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생태계 이미 완성…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2024-10-02 09:45:03
윤 부회장은 지난 1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K-뷰티의 성공 요인은 온라인 중심의 젊은 고객이 늘어나고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라며 “K-뷰티만의 스타 브랜드가 지속해 탄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서울뷰티위크에 3회...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성공·발전을 위해 최선 다할 것" 2024-10-02 09:16:26
기업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윤상현 콜마 부회장이 '2024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해 "K-뷰티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일 한국콜마[161890]에 따르면 윤 부회장은 지난 1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K-뷰티의 성공 요인은 온라인 중심의 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