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서울·세종까지…고품격 경제 콘텐츠 '24시간 라이브'로 본다 2024-08-22 18:09:10
있는 경제 콘텐츠 전달세종 뉴스센터 콘텐츠의 핵심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경제TV 세종 주재 기자들이 제공하는 경제뉴스다. 한경미디어그룹 소속 기자들은 정부 부처가 본격 이주한 2012년부터 세종에 상주하면서 신문과 TV를 통해 경제 정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시에는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행정기관과...
'딥코노미'로 더 깊어진 한경 코리아마켓…숫자 뒤에 숨겨진 경제까지 짚어줍니다 2024-08-22 18:07:40
한경미디어그룹 세종 뉴스센터가 22일 개관하면서 한경 코리아마켓 콘텐츠가 한층 강력해진다. 한경 코리아마켓은 국내 증시를 중심으로 경제 뉴스와 금융투자 정보를 깊이 있게 전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구독자는 37만6300명이며 매달 평균 1만 명씩 가파르게 늘고 있다. 경제공부 입문자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한경 60주년·한경TV 25주년…'세종 뉴스센터' 시대 열었다 2024-08-22 17:57:19
한경미디어그룹이 22일 세종특별자치시에 현지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뉴스센터를 열었다. 중앙행정기관이 밀집한 세종시에 각종 방송 설비를 갖춘 뉴스센터를 구축한 것은 국내 언론사 중 처음이다. 한국경제신문 창간 60주년과 한국경제TV 설립 25주년을 맞아 한경미디어그룹 기자들은 신문과 TV, 유튜브 등 플랫폼 경계를...
LG전자 조주완號 체질개선 박차…"가전기업에서 플랫폼 기업으로" 2024-08-21 10:00:00
대 제품을 일종의 플랫폼으로 활용해 콘텐츠, 광고, 서비스 수익을 창출하는 모델을 의미한다. TV 사업의 지향점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하고 webOS 광고·콘텐츠 사업을 가속화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2018년 이후 webOS 플랫폼 기반 광고·콘텐츠 사업 연평균성장률은 64%에 이른다. B2B는 자동차부품,...
에스파 곡 피처링에 콘서트 등장까지…나이비스, 9월 데뷔 2024-08-21 09:29:13
센터가 선보이는 나이비스는 앞서 에스파의 세계관 스토리에서 리얼월드와 디지털 월드(광야)를 오갈 수 있는 포스(P.O.S)를 여는 능력을 통해 네 멤버들을 도와주는 조력자로 등장했던 캐릭터로, 오는 9월에는 아티스트로서 본격적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나이비스는 최신 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챗GPT, 보그·GQ로 훈련한다…오픈AI, 콘데나스트와 다년 계약 체결 2024-08-21 09:08:27
전에…"미디어와 손잡자"블룸버그는 오픈AI가 콘텐츠 사용을 놓고 미디어 회사와 분쟁을 하는 대신 파트너십을 맺어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픈AI는 생성 AI 챗봇의 두뇌 역할을 하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이 데이터를 훈련하는 과정에서 각종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지적을 받았기 때문이다....
제2의 티메프 사태 나올까…쇼핑몰 알렛츠도 영업종료 2024-08-18 17:09:06
설립돼 미디어 콘텐츠와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을 결합한 방식의 사업을 벌여왔다. 알렛츠에 입점한 판매자와 구매 고객은 쇼핑몰측과 연락이 끊겼다며 피해자 모임 오픈채팅방을 개설했다. 현재 300여명이 가입한 상태다. 이달 알렛츠에서 200만원어치 가전을 결제한 한 고객은 연합뉴스측에 "알렛츠 서비스 종료에...
쇼핑몰 알렛츠 영업종료…판매자·소비자 "제2의 티메프 우려" 2024-08-18 11:23:32
인터스텔라는 2015년 설립돼 미디어 콘텐츠와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을 결합한 방식의 사업을 벌여왔으며 서울 성수동에 주소를 두고 있다. 알렛츠 입점 판매자와 구매 고객은 쇼핑몰 측과 연락 두절 상태라며 피해자 모임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현재 약 100명이 가입했다. 이달 2일 알렛츠에서 TV와 세탁기·건조기 등...
실리콘투, K-뷰티 글로벌 확장 도와주는 유통사 [베스트 애널리스트 추천 종목] 2024-08-17 09:59:21
콘텐츠의 확산 속도가 빨라진 부분이다. 지난해 9초짜리의 슬릭백 춤 틱톡 영상이 단 3일 만에 전 세계 2억 뷰 조회수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바가 있다. 미디어 확산의 힘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강하다. 그와 동시에 트렌드는 빠르게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브랜드사는 브랜딩에, 유통은 국내외...
문신 후회하는 Z세대… "결혼할 때 부끄러워" 2024-08-14 17:03:16
될 수 있다는 경고도 덧붙였다. 보스턴에 거주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라라 퀸(23세) 역시 “Z세대는 문신을 트렌드로 여긴다”며 문신에 대한 오해에서 후회가 비롯된다고 설명했다. 평생 몸에 남는 문신은 하나의 생활 방식으로, 앞머리를 자르는 것처럼 간단한 일로 생각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다. 또한,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