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세대 창업팀 '유틸라이스', 쌀로 만든 '커피 그라인더 세정제' 개발 2024-05-31 11:21:53
연세대학교 재학생들이 창업한 쌀을 활용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유틸라이스(Utilrice)'가 100% 쌀로 만든 커피 그라인더 세정제를 개발했다. 국내 쌀 공급 과잉 문제를 해결하고자 쌀을 인체 무해한 그라인더 세정제로 재탄생시켰다. ‘유틸라이스’는 연세대학교 실전경영학회 인액터스 소속의 학생...
"쓰레기통에 버린 김밥인데"…없어서 못파는 '검은 반도체'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5-31 09:45:28
뛰었다. ‘명가김’ 브랜드를 운영하는 CJ씨푸드는 올 1분기에 영업이익 13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00배나 늘었다. 김 매출이 폭증한 결과다. CJ씨푸드는 매출이 치솟는 김 사업을 재편하고 나섰다. CJ씨푸드는 지난 29일 ‘명가김’ 브랜드를 운영하는 자회사인 삼해상사에 80억원을 출자하기도 했다. 1968년...
복순도가 찾은 오영주 "글로벌 진출 지원하겠다" 2024-05-30 18:38:30
자원을 활용한 브랜드 구축 경험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복순도가는 국내 최초로 ‘샴페인 막걸리’를 출시해 프리미엄 전통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기업이다. 울주지역 농민의 쌀만 사용하고 양조장 주변 지역의 관광 및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동정] 오영주 중기부 장관, 울산 로컬브랜드 복순도가 방문 2024-05-30 15:40:00
오영주 장관이 30일 울산 대표 로컬브랜드인 '복순도가'를 방문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브랜드 구축 경험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샴페인 막걸리를 출시한 복순도가는 울주지역 쌀만을 사용하고, 양조장 주변 지역 관광 프로그램과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그란 멜리아 나트랑, 럭셔리 액티비티 3선 선보여 2024-05-30 11:28:16
독특한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최초의 그란 멜리아 리조트인 그란 멜리아 나트랑은 세련된 스페인 스타일과 디자인, 5성급의 수준 높은 맞춤 서비스와 베트남의 문화와 미학이 완벽하게 결합한 5성급 브랜드로 캄란 국제 공항에서 차로 단 5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더 많은 정보와 예약은 홈페이지를...
삼립, 약과 활용한 '약과자' 출시…"스낵시장 공략" 2024-05-30 09:12:20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삼립은 볶은 현미와 쌀가루로 제품을 만들어 고소한 맛을 냈으며, 약과 특유의 단맛과 은은한 시나몬향을 구현했다. 또 쌀 조청을 제품 겉면에 발라 씹었을 때 바삭한 식감이 나도록 했다. 삼립은 지난 2004년 미니꿀약과를 처음 선보였고 이후 궁중꿀약과, 프리미엄 조청 모약과 등을 출시하는 등...
'편의점 큰손 1인가구 잡아라'…CU·GS25 소포장 식품 경쟁 2024-05-30 08:43:41
소포장 상품 수요가 급증해 쌀도 낱개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는 '청년다방', '응급실 국물 떡볶이'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손잡고 소용량 간편식 떡볶이를 출시했다. 늘어나는 1인 가구의 간편식 수요를 맞추고자 매장에서 기본 2∼3인용으로 제공되는 제품을...
선양, 진로·처음처럼에 도전장 2024-05-26 18:09:33
소주 브랜드 ‘선양’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실내에 인공 수로를 내고 배를 타고 여정을 떠나는 느낌으로 매장을 꾸몄다. 3주간 약 1만7800명이 다녀갔다. 김규식 선양소주 사장(사진)은 26일 기자와 만나 “팝업스토어가 기대를 뛰어넘는 흥행을 거두자 대형마트, 편의점 상품기획자(MD)의 입점 문의도 눈에 띄게...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이제는 대한민국의 브랜드와 시스템으로 해외로 수출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CU는 지난해 말 업계 최초로 글로벌 500호점을 돌파했고 연간 방문객이 1억 명이 될 정도로 현지 반응이 뜨겁습니다. 몽골에서는 K-핫도그, 말레이시아에서는 떡볶이가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이구요. 최근에 오픈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PLCC, 사활을 건 도전…AI에 1조 투자" 2024-05-22 15:14:59
19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확보했다. 정 부회장은 "인터넷 혁명도 결국에는 데이터를 위해 있었다고 본다"며 "이런 데이터 강을 넘기 위해서는 쌀을 얼마나 팔았냐는 중요하지 않고, 내연기관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위해 "지금까지 AI에만 1조원을 투자했다"며 "앞으로 5년짜리 비전 대신 중장기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