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2일부터 음주운전 사고내면 부담금이 최대 1억6천500만원 2020-10-20 12:00:03
대물 사고에서 대차(렌트)하지 않는 경우 지급하는 교통비가 현행 대차료의 30%에서 35%로 올라간다. 그랜저(2.4) 차량을 5일간 수리한다고 가정했을 때 교통비는 현행 24만원에서 28만원으로 약 17% 올라간다. 대차료 인상은 다음 달 10일부터 적용된다. ◇ 농어업인 취업 가능 연한 65세→70세…차사고 보험금 증가...
정보는 '빽'이자 '덫'…개인 투자자를 향한 냉혹한 경고 2020-09-28 09:01:17
대차하는 방식으로 다시 전량 확보하는 과정에서 매도금과 매수금 사이의 차액과 수수료 등 94억여원의 손해를 봤다. 삼성증권은 주식을 판 직원 13명을 상대로 소송을 냈고 법원은 이들의 배상책임을 인정했다. 삼성증권 시스템의 결함과 담당 직원의 실수, 사고 직후 사내방송 등을 통해 매도금지 공지를 하지 않은 점을...
자율주행차 사고 책임 소재 가린다…사고조사위원회 내달 출범 2020-09-02 11:00:08
사고조사위원회가 사고 자동차나 부품 등을 보관할 경우 등에는 대차 비용 등 대가를 지급해야 한다. 아울러 사고 피해자·제작자·보험회사 등이 신청할 경우 조사 결과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수사기관·법원의 요구에 따라 관련 정보를 제공하도록 했다. 이중기 국토부 자동차운영보험과장은 "사고조사위원회를 통해...
‘오! 삼광빌라’ 이장우-진기주, 캐스팅 확정…커플 케미 기대 2020-07-06 14:05:00
맡았다. 아직도 너무 순진한 엄마와는 달리 대차고 화끈한 성격과 악바리 근성을 가졌다. 그래서 잘 속는 엄마 순정의 보호자 역할을 자처했고, 동생들에겐 든든한 언니이자 누나가 됐다. 하지만 사실상 집안의 ‘레알’ 가장이란 자리의 무게가 버겁다. 고객의 집에 방문해 침구, 커튼, 조명 등을 설치해주는 인테리어 숍...
‘경제학 4.0’ 시대에 세계와 단절되는 한국 경제…코로나 사태가 전화위복이 되려면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0-06-29 09:04:57
각료가 ‘유연한 사고’보다 ‘경직된 사고’를 갖고 있을 때도 나타난다.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자신의 이념이나 주장의 틀 속에 갇혀있는 경우다.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는 한국 경제가 더 이상 갈라파고스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세계 흐름에 동참해야 한다. ‘시간만 지나면 되겠지’ 하면서 경제정책과 운용에...
한화손보, 교통비·렌터카 모바일 신청서비스 오픈 2020-06-25 14:42:03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한 것으로 한화손해보험의 사고 피해자는 알림톡에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수리기간 내 교통비를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렌터카가 필요한 경우에도 복잡한 차량 신청 과정을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교통비는 먼저 알림톡 내 '교통비/렌터카 지급안내' 버튼을 눌러 피해 차량의...
예탁결제원, `비전 2030` 수립…본부 2개 신설 2020-05-11 10:30:53
지원 시스템 구축, 대차중개 리스크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혁신·창업기업 지원(K-Camp·코워킹스페이스)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예탁결제원은 KSD Vision 2030에 따른 신규 시장수요를 흡수·창출하고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혁신적인 조직 개편을...
예탁결제원, 앞으로 10년 위한 '비전 2030' 수립 2020-05-11 09:59:30
△대차중개 리스크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혁신·창업기업 지원(K-Camp·코워킹스페이스) 등을 중점 사업으로 해 속도감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예탁결제원은 KSD 비전 2030에 따른 신규 시장수요를 흡수·창출하고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기존 8본부, 31부 체제를 9본부, 33부...
"작년 3월 수락산역 탈선 사고는 레일 관리 부실 탓" 2020-04-17 07:05:01
작년 3월 발생한 지하철 7호선 수락산역 부근 탈선 사고는 레일의 간격과 마모 상태 등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잠정 결론이 났다. 17일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의 중간보고서에 따르면 당시 사고 구간의 궤도 궤간(두 레일의 간격)은 최고 19.1㎜로, '선로정비규정' 정비기준(14㎜)을...
[장동한의 리스크관리 ABC] 보험업의 핵심은 '언더라이팅' 2020-01-02 18:38:52
대차(冒險貸借: 배를 저당해 항해 비용을 얻는 선박저당계약)가 생겨나고, 이를 바탕으로 해상보험이 개발됐다. 화재보험은 1666년 영국 런던시의 반 이상을 태워버린 런던대화재 참사 이후 등장했다. 보험은 가히 리스크 관리의 혁명이었다. 다른 어떤 리스크 관리 수단보다 과학적이고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다. 그렇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