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정은, 개업 앞둔 대성백화점 현지지도…연일 경제행보 2019-04-08 06:40:34
종합봉사기지, 인민들의 물질문화 생활을 질적으로 높이는 데 실질적으로 이바지하게 될 백화점이 일떠선 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대성백화점을 둘러보고 "현대판 백화점이 훌륭히 꾸려진 결과 수도 시민들에게 질 좋은 갖가지 식료품들과 의복, 신발들, 가정용품과 일용잡화들,...
건축자재·가전·가구 한자리에…대구 엑스코서 11일 건축박람회 2019-04-05 11:41:40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 인테리어·가정용품 특별전도 마련해 DIY가구 만들기, 생활소품 페인팅 등 관람객을 위한 체험행사와 목조주택·친환경 황토주택 등에 관한 특별세미나도 연다. 관람은 오전 10시∼오후 6시며 박람회 홈페이지(www.dahos.or.kr)를 참조하면 된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재창조국...
락앤락, 밀폐용기 넘어 텀블러·쿡웨어…119개국 수출 2019-03-20 16:21:29
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면모를 한층 부각했다.또 북미 최대 규모의 가정용품 전시회인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international home and housewares showihhs)’에도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아마존을 비롯한 대형 온라인 채널과 미국 최대 홈쇼핑인 qvc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도 확대해...
최근 2년 연속 영업이익률 UP 가구주는 퍼시스. 비결은? 2019-03-19 10:30:09
한국 주식 시장의 가정용품주 가운데 2년 연속 영업이익률이 개선된 기업 1위는 퍼시스(016800)(8.31%)로 조사됐다.한경탐사봇의 탐사 결과 퍼시스는 가구주 중 최근 3년간 영업이익률이 유일하게 꾸준히 증가했다. 이어 한샘(009240)(7.88%), 현대리바트(079430)(5.63%), 에넥스(011090)(1.34%), 코아스(071950)(-3.71%)...
5년 연속 영업이익률UP 가정용품주는 애경산업. 왜? 2019-03-08 14:00:06
주식 시장의 가정용품주 가운데 5년 연속 영업이익률이 개선된 기업 1위는 애경산업(018250)으로 조사됐다. 한경탐사봇의 탐사 결과 애경산업은 가정용품주 중 최근 5년간 영업이익률이 유일하게 증가했다. 이어 삼정펄프(009770)(-1.45%), 바이오제네틱스(044480)(-16.78%)의 순이다.애경산업은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위닉스 공기청정기, 미국 판매량 66% 증가…시장점유율 4위 2019-03-05 16:23:20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9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이하ihhs)’에 15년 연속 참가했다.위닉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99㎡ 면적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master)’를 공개하는 한편, 사물인터넷(iot)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적용한 공기청정기 am90 등 총 10종의...
유가·채솟값 하락에 소비자물가 0.5%↑…2년반만에 최저 상승률(종합2보) 2019-03-05 11:09:24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가 3.2%, 음식 및 숙박이 2.8% 올랐다. 교통 물가는 2015년 12월(-5.3%) 이후 4년 2개월 만에 최대폭으로 내렸다. 1월 광주·대전·울산, 2월 서울에서 택시요금이 인상됐지만, 국제유가가 떨어지면서 하락 폭이 커졌다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체감물가를 보여주기 위해 자주 구입하고 지출 비중이 큰...
2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0.5%↑…유가·채솟값 안정세 2019-03-05 09:00:08
하락했다지출목적별로 보면 교통과 통신이 각각 4.2%, 2.3% 하락했다. 반면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가 3.2%, 음식 및 숙박이 2.8% 올랐다.체감물가를 보여주기 위해 자주 구입하고 지출 비중이 큰 141개 품목을 토대로 작성한 '생활물가지수'는 1년 전과 같은 수준이었다.어류·조개·채소·과실...
유가·채솟값 하락에 2월 소비자물가 0.5%↑…두달째 0%대(종합) 2019-03-05 08:43:40
보면 교통과 통신이 각각 4.2%, 2.3% 하락했다. 반면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가 3.2%, 음식 및 숙박이 2.8% 올랐다. 체감물가를 보여주기 위해 자주 구입하고 지출 비중이 큰 141개 품목을 토대로 작성한 '생활물가지수'는 1년 전과 같은 수준이었다. 어류·조개·채소·과실 등 기상 조건이나 계절에 따라 가격...
설 선물세트 판매 증가로 1월 유통업 매출 10.6% '껑충' 2019-02-27 11:00:05
식품과 가정용품을 중심으로 전체 매출이 7.6% 증가했다. 대형마트도 명절 영향과 양곡 가격 상승으로 식품군 매출이 늘면서 전체 매출 상승(6.3%)으로 이어졌다. 온라인은 온라인판매(20.8%)와 온라인판매 중개(15.9%) 모두 크게 늘었다. 온라인판매는 소형가전 판매 증가, 여행상품 기획전, 명절 선물 판매 등에 힘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