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튬계열 설 자리 없어진다...차세대 ESS 유망 기업은 [긱스] 2024-01-25 09:53:28
성숙기를 넘어선 단주기 솔루션에 지나치게 의존해왔기 때문에, 장주기에 적합한 다양한 기술을 충분히 유인하지 못한 탓도 있다. 연구개발과 스케일업 단계에서 큰 비용이 소요되는 ESS 신기술은 여타 하드웨어 테크와 마찬가지로 초기에 경제성을 입증하기 어렵다. 당장의 가격 경쟁력으로만 기술을 채택하면 잠재력이 큰...
'애플카' 출시 또 미뤘다…"테슬라 모방 제품" 내부서도 '시끌' 2024-01-24 10:50:01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수한 불확실성에도 애플이 애플카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전기차가 애플의 강력한 ‘차세대 먹거리’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애플은 매출 정체를 겪었다. 스마트폰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최대 해외시장인 중국의 경기가 둔화한 영향이다. 대당 10만달러(약 1억300만원·예상치 기준)의...
중국이 변했다…"화장품 보다 주얼리" 2024-01-21 17:05:59
소비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평가했다. 또 중국 부동산 시장 침체 영향으로 건축·인테리어 소비는 전년보다 7.8% 감소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중국 소비 시장 규모는 47조1천495억위안(약 8천700조원)으로 전년보다 7.2% 증가했지만, 분야별 격차가 컸다. 코트라는 중국 인구 구조 변화로 실버족, Z세대, 싱글족,...
"中소비시장이 변한다…패션·아웃도어 등 새 유망분야 주목" 2024-01-21 11:04:17
못 미쳐 소비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평가됐다. 또 중국 경기 부진의 핵심 원인인 부동산 시장 침체와 맞물려 건축·인테리어 소비는 전년보다 7.8% 감소했다. 이런 시장 추세 속에서 코트라는 인구 구조 변화 등 중국 사회경제 전반에 나타난 변화의 결과로 실버족, Z세대, 싱글족, 신중산층 등 새로운 소비 주체가...
정부가 띄우겠다는 저PBR株 봤더니 2024-01-17 18:22:46
관계자는 “저PBR 업종은 대부분 내수주나 성숙기 단계에 진입한 산업으로 주가가 오를 만한 호재가 많지 않다”며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지배구조 개선이나 자사주 소각 등을 추진한다면 주가가 반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부 개입이 시장 질서를 해칠 수 있다는 지적도 있다.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낮은 PBR...
로맨시브, CES 2024에서 수면음료 '코자아' 선보여 2024-01-11 14:03:02
10억을 넘겼다.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의 수면식품 시장은 이미 성숙기이다. 미국의 수면식품 시장은 2021년 한화로 약 1.5조 원을 달성했다. 이 중 수면음료의 규모는 4600억 원에 달하며 매년 23%의 성장세로 성장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드림워터(Dream Water), 올리뉴트리션(Olly Nutrition)과 같은 수면음료...
네이버웹툰, 흑자 전환...미 상장 가시화 [IT인사이드] 2024-01-08 15:25:49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와는 달리 미국 시장은 아직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단 평가가 나옵니다. 한국의 IP가 글로벌 확장 가능성이 입증된 상황인 만큼 디지털 전환율이 13%에 불과한 미국에서 장기적인 성장의 기회를 찾을 것이란 분석입니다. <앵커> 상장시 기업가치는 어느정도로 평가됩니까? <기자> 지난해 상반기...
스타트업 B2B 영업, '한국식 신뢰관계'와 논리력 섞어라 [긱스] 2024-01-08 10:19:37
성숙기에 접어든 상황에서는 폭넓은 대인관계만으로도 좋은 실적을 올리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신사업 분야가 많은 스타트업에서는 대인관계 기술만으로 영업기회 창출 및 매출 달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난관을 헤쳐나가긴 어렵다. 왜냐하면 고객사 정보분석 및 내부 협조를 요청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인과관계, 일반화,...
'왕교자' 이을 대형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냉동만두 시장에 활력 불어넣고 세계로 간다 2024-01-03 16:06:18
‘비비고 통새우만두’(사진)를 앞세워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는다. 10년 이상 비비고 만두를 제조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연구개발(R&D) 기반의 신제품 출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냉동만두 1등 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수출도 고려 중이다.○냉동만두도...
"한국 남성, 피부에 진심이었네?"…결국 美도 뛰어넘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2 10:30:01
찾거나 해외로 나가거나글로벌 뷰티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기업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소비자들은 한 브랜드의 모든 라인을 구매했지만 지금은 토너, 스킨, 로션 등 각 단계에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브랜드 제품을 소비하는 양상을 보인다. 소비자들의 정보 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