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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주요 일정](14일ㆍ금) 2018-12-14 07:00:06
숭실대) [소비자경제] ▲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스타트업 포럼(10:00 연세대) ▲ 해수부, 장보고대상 시상식(11:00 세종문화회관) ▲ 해수부, 인도네시아 해양조정부 장관 면담(14:00 장소 미정) ▲ 해수부, 해리포터 해단 발대 (14:30 서울) ▲ KT 불통사태 피해 상인 대책위 기자회견(14:00 KT 광화문지사 앞) [사회] ▲...
'빠르게' 아닌 '바르게'…무결점 아파트 위해 하자 없어도 재시공 2018-12-04 18:03:58
전달 및 연구·학술단체 후원), 행복드림 공익활동(공익단체 후원), 큰사랑 복지사업(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나눔활동) 등도 꾸준히 하고 있다.지역사회가 원하면 각종 직함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양궁 등 각종 체육협회장을 비롯해 법원, 검찰, 경찰 자문위원까지 그동안 맡은 직함만 50개가 넘는다. 2014년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11-27 15:00:11
공동조사 한다 181127-0252 지방-004809:57 당진 해나루쌀 'GAP 인증' 획득…"안정성·소비자 신뢰 확보" 181127-0256 지방-004909:59 부산경제진흥원 알아두면 손해 안 보는 '알바 꿀팁' 특강 181127-0261 지방-007610:00 행안부 청년보안관 참여 청년들 '담당업체 노동 착취' 주장 181127-0279...
'일정변경 동의하면 후기도 못올린다?' 패키지여행 피해급증 2018-11-13 06:15:00
못할 수 있으므로 특약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소비자 상담 콜센터인 '1372소비자상담센터' 또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애플리케이션에서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터뷰] 소비자원장 "소비자 손해배상금 대불제도 도입 검토해야" 2018-11-11 06:11:12
▲ 소비자원이 운영하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에서는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품목별로 품질 비교가 돼 있어서 선택에 참고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제품의 정보에 기반을 둬 소비하는 생활습관을 가진다면 품질이 나쁘면서 가격이 높은 제품이나 안전하지 못한 제품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이희숙 소비자원장 "대진침대, 라돈 위자료 조정결정 수용 기대" 2018-11-11 06:11:03
두고 소비하는 생활습관을 지녀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품목에 대한 브랜드별, 상품별 품질 비교 정보를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에서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임명된 이 원장은 충북대 교수 출신으로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회장 ...
'상품 안전정보 제공' 행복드림 운영 고시 제정 2018-11-07 10:00:02
명시됐다.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은 리콜·위해정보 제공과 피해구제 서비스가 기관별로 따로 운영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95개 기관이 참여해 구축한 통합 서비스다. 올해 1월부터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고시에는 연계 정보를 리콜·이력·인증...
소비자원, 고령소비자 전자상거래 피해예방가이드 마련 2018-10-02 09:43:30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이 담겼다. 해당 자료는 소비자원 홈페이지와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사이트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원은 지난 상반기에도 고령 소비자 피해가 많은 상조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임플란트, 스마트폰 등에 관한 피해 예방 가이드를 발간해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gatsby@yna.co....
공정위, 소비자지원시스템 업무범위·피해구제창구 규정 2018-09-21 10:00:03
소비 전 과정을 지원하는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의 세부 운영 규정이 마련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운영 등에 관한 고시를 내달 11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은 리콜·위해정보 제공이나 피해구제 창구가 기관별로 따로 운영돼 소비자가 제때 정보를...
작년 리콜 1천404건으로 12%↓…축산물·자동차는 급증 2018-09-19 06:00:23
피해 구제 신청이 가능한 '행복드림 열린 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 애플리케이션 '행복드림') 개선을 꼽았다. 이를 통해 리콜 정보 제공 분야를 식품·공산품뿐 아니라 화장품·의약품·자동차 등 9개 품목으로 넓혔다. 아울러 작년 10월에는 소비자에게 리콜 정보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