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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부터 중국에서 조용히 사들이더니…사상 최고가 찍었다 2024-03-23 19:30:01
매장 말고도 은행, 홈쇼핑, 편의점 등에서 골드바를 살 수 있다. 골드바는 되팔아서 차익이 나도 세금을 한 푼도 떼지 않는다. 하지만 이를 상쇄하는 단점도 적지 않다. 매입 단계에서 부가가치세 10%가 붙고, 5% 안팎의 세공비도 내야 한다. 금값이 15%는 올라줘야 본전이라는 얘기다. 또 외화 환전과 마찬가지로 ‘살 때...
[위클리 스마트] 애플페이 1년, 메기 역할했지만 '찻잔 속 태풍' 우려도 2024-03-23 10:00:03
편의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 에 집중돼 경쟁 서비스 대비 활용도가 떨어지는 탓이다. 특히 교통카드 등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만의 장점이 돋보이는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점이 가장 큰 페인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로 지적된다. 수수료가 없는 삼성페이와 달리 카드사로부터 결제금액의 0.15%를...
"신분증 없어도 투표가능"…삼성페이 '삼성월렛'으로 바뀐다 2024-03-20 15:00:01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신분증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오픈 행사에서는 갤럭시S24 시리즈의 삼성월렛에 탑재된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해 △카페·편의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 신분증의 QR 코드를 통해 연령 확인 △해외 송금 앱에서 모바일...
GS25, 50억원 투자해 가맹점에 에코커버 설치…전기료 부담 경감 2024-03-10 09:20:58
스마트에너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해 매장당 전력 사용량을 약 17%가량 절감하고 있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진정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경영주의 실질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상생 경영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약정 끝나면 새 폰 샀는데…삼성전자·통신사들도 뛰어든 시장 2024-03-07 21:00:01
출시했다. 예상 가격을 확인하고 방문 택배나 편의점 택배로 수거 신청을 하면 된다. 셀로는 출시 13개월 만에 가입자 150만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SK네트웍스 자회사 '민팃'과 협력해 중고폰 사업을 하고 있다. KT도 유통 전문 자회사 KT엠앤에스를 통해 중고폰 매입 플랫폼 '굿바이'를 운영 중이다....
폐어망 재활용 섬유 ‘리젠 오션 나일론’ 2024-03-06 06:00:15
출시되며, 국내 주요 대형 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 공식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 친환경 소재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출시 삼성전자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모바일 액세서리인 갤럭시 S24 시리즈 전용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모바일...
네이버 사옥 향하는 공무원들…'세계 최초' 빌딩, 뭐 있길래 2024-03-05 20:00:04
부속의원, 식당, 편의점 결제를 할 때도 얼굴인식만으로 충분하다. 팀 네이버는 이날 네이버1784에서 웹 플랫폼 기반 로봇 전용 운영체제(OS) 아크마인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아크마인드는 네이버클라우드·네이버랩스가 합작으로 구축했다. 아크마인드의 강점은 웹 생태계 소프트웨어를 로봇 서비스로 연결하고 종류가...
서울 '손목닥터 9988' 이젠 앱으로 이용하세요 2024-03-03 18:56:18
서울시가 2021년 시작한 ‘오세훈표 헬스케어’ 사업이다. 스마트워치와 앱을 연동한 상태로 하루 8000보를 걸으면 시민들은 최대 200포인트, 건강 퀴즈 참여 시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를 서울페이머니(1포인트=1원)로 환산해 병원, 약국, 편의점 등 주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 약 45만 명이 ...
유통가,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2024-03-03 09:01:01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스마트폰과 함께 자란 세대"…재미·희소성·디토 소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유통업계가 MZ세대 다음으로 잘파세대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잘파세대 공략은 10·20대 이용자가 많은 패션플랫폼과 편의점이 선두에서 경쟁 중이다. ◇...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1만7300여 개의 전국 편의점 물류망을 앞세워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스마트 주류 주문과 택배사업이 대표적이다. 기존 와인수입사와 택배사가 놓치고 있던 틈새시장을 노려 외형과 수익을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라인 주문·점포 수령…규제 넘어 1일 GS리테일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