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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소비는 줄고 수입은 늘어…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2024-07-29 06:11:01
제품과 단백질음료·고령친화식 등 다양한 품목 늘려 농식품부, 국내외 기능성 우유 생산 기반·수요 등 연구용역 추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내 우유업계가 '이중고'에 시름하고 있다. 우유 소비는 감소하는데 값싼 외국산 멸균우유 수입은 증가하고 있어서다. 유업계는 이런 이중고를 극복하기 위해...
"야쿠르트 아줌마가 배송"…hy '프레딧'서 한사람이 2042만원 구매 2024-07-24 11:37:32
받은 셈이다. 정기 배송 베스트 품목에는 '잇츠온 신선란 10구', '하루과일 사과&방울토마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등이 들었다. 상반기 1인당 최다 구매 횟수는 466회다. 누적 최대 구매 금액은 2042만원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UV)도 크게 늘었다. 2021년...
"우유보다 1500원이나 싸요"…입소문 나더니 '불티' 2024-07-19 20:40:31
대중 제품이라는 멸균 우유에 관한 인식이 국내에서도 퍼지기 시작한데다, 시중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영양소 파괴 없이 미생물을 고온 처리해 오히려 배탈 및 설사 방지 등 안전한 제품이라는 평가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L 기준으로 수입 멸균 우유는 국산보다 500원에서 많게는 1500원가량 저렴한 것으로...
우유 가격 '또' 오르나?…유업체-낙농가 원윳값 협상 장기화 2024-07-17 10:31:04
신선 유제품 원료인 '음용유용 원유' 기준으로 현재 L당 1084원에서 협상 이후 최대 L당 1110원으로 오를 수 있는 셈이다. 낙농가는 원윳값 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나 유업계는 동결을 주장하면서 양측이 입장차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협상에서 원윳값을 올리는 것으로 결론을 내면 흰 우유 제품 가격 인상도...
밀크플레이션 가능성…얼마나 오르나 2024-07-17 07:07:24
등 신선 유제품 원료인 '음용유용 원유' 기준으로 현재 L당 1천84원에서 협상 이후 최대 L당 1천110원으로 오를 수 있는 셈이다. 낙농가는 원윳값 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나 유업계는 동결을 주장하면서 양측이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유업체가 2025∼2026년 구매할 원유량을...
우유 원윳값 협상 장기화하나…10차례 회의에도 결론 못내 2024-07-17 06:31:01
여전…구매량 조정도 결정해야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낙농가와 유업계가 올해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폭을 두고 한 달 넘도록 줄다리기 하고 있다. 17일 농업인단체와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낙농가와 유업계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낙농진흥회는 올해 원윳값을 결정하기 위해 지난달 11일부터 전날까지 모두 10...
합치고 없애고…SK온·에코플랜트를 살려라 2024-07-16 17:50:30
원유·석유제품 트레이딩 기업인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에너지의 탱크터미널 사업을 하는 SK엔텀 등 2개 자회사를 SK온과 합병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은 지난해 매출 48조9630억원, 영업이익 5746억원을 낸 알짜회사다. 이 회사와 한몸이 되면 SK온이 장기전에 접어든 전기차 ‘캐즘’(대중화 직전...
그린플러스, 1조 샐러드 시장 '출사표' 2024-07-15 17:15:28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드는 신선식품 브랜드 그린래빗을 운영해 쿠팡에 80여 개 종류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그린플러스는 스마트팜 건축에 필요한 설계와 자재 공급, 시공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인 그린케이팜은 수직농장, 스마트팜, 식물공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상기후 문제 없어"…쿠팡 손잡고 1조 시장 진출한 '이 회사'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7-15 16:06:43
제공한다. 위드는 신선식품 브랜드 그린래빗을 운영해 쿠팡에 80여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그린케이팜은 위드와 손잡고 쿠팡이라는 판매망을 확보했다. 그린플러스는 스마트팜 건축에 필요한 설계와 자재, 시공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인 그린케이팜은 수직농장, 스마트팜, 식물공장...
성수기 코앞인데…'유통공룡' 판촉비·인력 감축 2024-07-07 18:13:28
최근 GS25, CU 등 편의점들은 1~2인 가구를 노리고 소용량 정육·신선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온라인에선 쿠팡, 컬리에 더해 11번가, 티몬 등까지 신선식품 라인업에 힘을 주고 있다. 그 결과 온라인 채널과 편의점의 5월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1%, 5.6% 늘었다. 백화점(3.9%)과 대형마트(2.9%)를 웃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