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키' 빠진 구글에…'라방' 더 커진다 2024-01-17 17:50:35
수주전앱 광고를 운영하는 플랫폼 회사들은 라이브커머스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토스는 앱 안에 ‘라이브 쇼핑’ 탭을 구축했다. 이용자가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작 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하면 토스포인트를 주는 모델이다. 수익은 기업에 라이브커머스 광고 영역을 판매하는 방법으로 벌어들인다. 헬스케어 플랫폼...
올해 380개 新초격차 스타트업 선정…최대 17억 쏜다 [Geeks' Briefing] 2024-01-09 16:32:36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캐시워크, 헬스케어 플랫폼 중 사용 빈도 1위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2023년 총 결산 모바일 앱 순위’에 따르면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헬스케어 플랫폼 가운데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으로 꼽혔다. 2023년 1년간의 캐시워크 총 실행횟수는 약...
여행·쇼핑할 때 현대카드 쓰면 최대 20% 할인 2024-01-09 14:44:34
앱에서 20만원 이상 항공권을 구입하는 경우 5%(최대 5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결제 전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응모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쇼핑 할인 이벤트도 있다....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작년 1천110억회 실행" 2024-01-09 10:43:12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작년 1천110억회 실행"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는 자사가 운영하는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캐시워크의 지난해 실행 횟수가 1천110억회에 달했다고 9일 밝혔다. 넛지헬스케어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를...
애플 주가, 새해 첫 거래일 '뚝'…좁혀진 시총 2위 MS와의 격차 2024-01-03 07:29:53
두 번째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서비스 부문 매출에 대해서도 부정적 평가를 내렸다. 올해 구글 트래픽획득비용(TAC)에 대한 첫 판결이 나올 수 있으며, 이것이 애플의 수익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앞서 지난해 미국 법무부가 구글을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에서 구글 측이 애플 기기에 구글 검색엔진을 기본으로...
[천자칼럼] 걷기 예찬 2023-12-27 17:58:18
권유에 나섰다. 포인트형 건강생활실천지원금인데, 만성질환관리 차원이다. 109개 시·군·구에서 오늘부터 시행한다. 걷기로 국민 건강이 좋아지면 건강보험 지출이 줄어드니 괜찮은 인센티브다. 토스, 캐시워크 같은 기존 정보기술(IT) 서비스 앱의 소소한 포인트보다 체계적이다. 2024년 새해 걷기 목표를 정해보자....
"고물가·고금리에 '짠테크앱' 사용자 1년 새 22% 증가" 2023-12-27 10:00:43
보상·앱테크 상위 5개 앱(캐시워크·타임스프레드·발로소득·워크온·오락) 사용자는 1천22만 명(중복 포함)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0월(841만명) 대비 21.5% 증가한 수치다. 특히 2019년부터 올해(1∼10월)까지 연령대별로 10대와 20대, 30대는 사용자 비중이 매년 감소했으나 40대와 50대, 60세 이상의 비중은...
캐시우드 만난 머스크 "X, 거대 금융 플랫폼으로" 2023-12-22 11:39:42
X 스페이시스 앱에서 캐시우드와 100분간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자금 이체 라이선스를 확보하면 X를 거대한 두뇌(giant brain)로 만들어 금융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싶다"고 말했다. '거대한 두뇌'에 대해 머스크는 "각자가 시스템에 정보를 보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집단 의식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국인 수백만명, 중국앱으로 몰려갔다 2023-12-20 16:35:06
순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월평균 사용시간이 998억 분을 기록해 작년 대비 월평균 사용시간이 101억 분이나 증가했다. 그 뒤는 카카오톡(340억 분), 네이버(226억 분), 인스타그램(158억 분), 틱톡(75억 분), 네이버웹툰(51억 분), 캐시워크(48.8억 분), 넷플릭스(48.6억 분), 티맵(47.6억 분), X(44억...
中 알리·테무, 올해 한국 사용자 증가 폭 1·2위 앱 등극 2023-12-20 16:13:47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월평균 사용시간이 998억 분이었다. 유튜브는 작년 대비 월평균 사용시간이 101억 분 증가하며 압도적인 증가 폭을 보였다. 그 뒤는 카카오톡(340억 분), 네이버(226억 분), 인스타그램(158억 분), 틱톡(75억 분), 네이버웹툰(51억 분), 캐시워크(48.8억 분), 넷플릭스(48.6억 분), 티맵(47.6억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