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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자동화된 '배송 허브' 네오센터로 새벽시장 공략 2019-06-25 14:51:11
자동으로 고객 배송용 박스로 옮겨졌다. 오배송을 막기 위해 이동 경로에 센서가 장착돼 잘못된 수량이나 제품이 발견되면 경고음이 울린다. SSG닷컴 주문 상품의 80%를 이루는 냉장·냉동, 신선식품은 사람의 손길을 거치도록 했다. 직원이 직접 배송상품의 품질을 눈으로 확인하는 절차를 뒀다. 신선식품에 대해서는...
소비자원 "에어컨 관련 피해 매년 증가…여름철에 집중" 2019-04-26 06:00:08
피해가 169건, 오배송 같은 계약 관련 내용이 88건을 차지했다. 피해 접수건의 55.5%는 에어컨을 백화점, 대형마트, 전문 판매점에서 구매한 경우였고 37.7%는 온라인 쇼핑, TV 홈쇼핑 등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로 구입한 사례였다. 소비자원은 피해 예방을 위해 구매 시 계약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설치 후에도 제대로...
밸런타인데이·개학 앞두고 초콜릿·교복 소비자상담 증가 2019-03-15 06:00:05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인터넷으로 구매한 초콜릿 오배송이나 배송지연 관련 상담이 전달보다 285.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주문 제작한 교복 사이즈에 대한 불만이나 배송지연, 착용 후 알레르기 발생과 같은 교복 관련 상담도 전달보다 268.2% 늘었다. 지난달 전체 상담 건수는 설 명절의 영향으로 전월보다 25.8%,...
소비자원 "해외직구 사기 의심 사이트 3년새 473%↑" 2019-02-01 06:00:15
38.1%로 가장 많았고 업체와의 연락 두절(20.3%), 미배송·오배송(15.1%), 짝퉁 추정(10.4%) 등의 사례가 뒤를 이었다. 사기 의심 상담 중 접속경로가 확인된 326건의 대부분(93.3%)은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를 통해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 등록된 사기 의심사이트...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10-22 08:00:02
이상 거둬" 181022-0034 경제-001206:01 우체국직원 오배송 우편물 재배송에 작년 2천500만원 부담 181022-0035 경제-001406:05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9일) 주요 공시] 181022-0036 경제-001506:06 정보보호 공인받은 고팍스…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첫 ISMS 획득 181022-0040 경제-002106:15 찬바람에 겨울아우터 벌써...
[주요 기사 1차 메모](22일ㆍ월) 2018-10-22 08:00:01
▲ 우체국직원 오배송 우편물 재배송에 작년 2천500만원 부담(송고) ▲ 이어폰·헤드폰 얼마나 쓸까…"활동시간의 4분의 1 착용"(송고) [건강ㆍ의학] ▲ 최고액 수급자…국민연금 월204만원 vs 공무원연금 월720만원(송고) [사회] ▲ 노인입소자 응급조치 미흡 요양시설 무죄…법원 "학대는 아냐"(송고) ▲ 사우나서 잠자는...
우체국직원 오배송 우편물 재배송에 작년 2천500만원 부담 2018-10-22 06:01:07
우체국직원 오배송 우편물 재배송에 작년 2천500만원 부담 내년 상반기 경비 예산처리 추진…김경진 의원 "다양한 개선책 필요"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우체국 직원이 우편물을 잘못된 주소로 보냈다가 자비로 배송해준 금액이 한해 약 2천5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22일 국회...
이제 해외직구 제품도 AS되는 시대, 책임직구몰 리스토어(RE-STORE) 오픈 2018-10-12 13:54:03
거부(37.8%)였으며, 오배송ㆍ파손 등 배송관련 불만은 12.3%로 3위를 차지했다. 이런 추세와 더불어 해외직구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움직임도 일어나고 있다. 전자제품 전문 수리서비스 `배터리뉴`를 운영하고 있는 ㈜인라이튼(ENLIGHTEN)이 최근 런칭한 해외직구 쇼핑몰은 전 상품의 AS를 보증한다. 인라이튼...
생활가전 '해외직구' 봇물…'호갱'되지 않으려면? 2018-09-24 08:00:00
부당청구 등이 뒤를 따랐다. 미배송·오배송·파손 등 배송 관련 신고도 12%에 달했다.전문가들은 배송비와 수수료, 사후관리서비스(as) 등을 고려하는 꼼꼼한 소비가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직접배송·배송대행·구매대행)을 확인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택배 피해신고 매년 300건 넘어…CJ대한통운 1위 '불명예' 2018-09-23 11:00:00
셈이다. 이어 품질·AS(포장 불량 등) 189건, 부당행위(오배송·연락 두절 등) 151건 순이었다. 한 사례로 A씨는 작년 12월 해외에 사는 동생으로부터 TV를 택배 배송받았는데, TV를 설치하던 중 외부압력에 의한 패널 파손을 확인했다. A씨는 택배사에 보상을 요구했으나 택배사가 '포장박스 외관상 파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