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주협회, 모토브 옥외광고 데이터 회원사에 제공 2024-06-12 15:27:12
광고주협회는 12일 모빌리티 어반테크 기업 모토브와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옥외광고 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모토브는 택시에 장착한 단말기를 통해 미세먼지, 유동 인구, 옥외광고 현황 등 다양한 도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한 데이터를 마케팅 업체에 제공해 왔다. 협약으로 광고주협회는 이달부터...
글로벌 광고 매출, 내년 1조달러 돌파 전망…AI 의존 확대 2024-06-11 16:12:33
미국의 광고 매출이 3천659억 달러(504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지난해 12월에는 3천604억 달러(496조6천억 원)로 전망됐다. 또 올해 중국의 광고 매출은 1천994억 달러(274조7천억 원)로 예상됐는데, 이전 추정치는 1천482억 달러(204조2천억 원)였다. 그룹엠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부문 사장으로 이번 보고서의...
AI로 광고·숏폼 제작…LG유플러스, 메타 손잡고 AX 마케팅 시대 연다 2024-06-11 13:09:00
TV 광고도 일하는 방식을 AI를 중심으로 했다. 정 상무는 "우리 광고는 사람, 장비, 드론 없이 100% AI를 활용했다"며 "촬영 장비, 모델, 소품, 촬영지가 없는 대신 3D(3차원) 기술과 AI 생성 기법만으로 시각적 재미와 적절한 긴장감을 구현했고 제작 비용과 기간을 5분의 1로 절감했다"고 말했다. 그 밖에도 생성형 AI를...
코바코 "전기버스 창문 광고 등 신유형 광고 활성화" 2024-06-10 09:00:03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이동형 옥외광고 등 신유형 광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광고시장을 확대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코바코 광고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총광고비는 전년 대비 3.1% 줄었지만, 옥외광고는 7.2% 성장했다. 특히 행정안전부가 지난달 21일부터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
뉴미디어 시대 신문 생존경쟁…WSJ, 수백만달러 들여 브랜드 홍보 2024-06-04 16:13:16
이번 광고 슬로건에 대해 WSJ이 자신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WSJ은 수백만달러를 투입해 뉴욕과 마이애미, 댈러스 등 핵심 시장에서 옥외 광고를 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구독자 확대를 위해 인스타그램, 틱톡, 레딧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유료 홍보를 진행할...
연말 우르르 가던 '인증샷 맛집'…365일 '성지' 노린다 2024-06-02 13:25:14
구축은 지난해 12월 명동이 제2기 옥외광고 자유표시 구역으로 선정되면서 진행하게 됐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자유표시 구역에서는 옥외광고물 모양과 크기, 색깔, 설치 방법 등에 대한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제1기로 선정된 강남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에는 디지털 옥외광고물이 들어서면서 유동 인구와 상권 매출...
'명동을 타임스퀘어'로…신세계백화점, 93년만에 외벽 바꾼다 2024-06-02 07:01:01
구축은 지난해 12월 명동이 제2기 옥외광고 자유표시 구역으로 선정되면서 진행하게 됐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자유표시 구역에서는 옥외광고물 모양과 크기, 색깔, 설치 방법 등에 대한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제1기로 선정된 강남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에는 디지털 옥외광고물이 들어서면서 유동 인구와 상권 매출 증가...
[위클리 스마트] "광화문,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으로 최적지" 2024-06-01 10:00:04
있는 광고 관련 정책으로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이 주목받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광화문이 대상지로서 최적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친다.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은 옥외광고물의 크기·모양·설치 방법 등 규제를 완화한 지역으로, 다양한 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디지털 광고물 설치를 할...
1억 넣으면 450만원이 통장에…현대홈쇼핑 배당 달달하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01 07:00:24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기업메시징·실감콘텐츠 사업이 주력인 상장사다. 이 회사는 화장품 소재·건강기능식품·바이오의료소재·천연물 원료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는 현대바이오랜드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현대L&C는 플라스틱 창호, 인조대리석, 바닥재, 인테리어 필름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건자재 회사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공익 캠페인 2024-05-30 16:02:33
캠페인을 적극 홍보했다. 삼성화재는 보유 옥외 전광판을 통해 이참에 금연 광고를 무료로 송출하고 있다. 또한 그 외 다양한 기업들에서 사내 직원 대상 금연 독려 포스터 부착, 기업 고객 대상 금연메시지 확산 등 금연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정부는 다양한 주체들이 캠페인에 참여한 시간을 모아 5월 31일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