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투어 "위스키·요가·다이빙…2030 핀셋형 패키지 여행 뜬다" 2024-09-09 18:21:26
“필리핀 보홀 프리다이빙투어, 대만 위스키투어, 사파 요가투어, 몽골 로드트립투어, 발리 서핑투어처럼 테마형 상품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전체 여행객 가운데 3분의 2를 차지하는 자유여행객을 잡기 위한 전략이죠.”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태풍·지진'에도 떠나더니 휴가철 416만명 일본 찾았다…"단일국가 최대" 2024-09-09 16:44:36
위스키 구매를 위한 당일치기 여행도 인기였다. 일본행 항공, 선박 등 교통비를 포함해도 국내에서 구매하는 비용보다 저렴하다는 이유에서다. 원 엔 환율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100엔당 937원으로 800원대였던 환율이 올랐지만, 여행 심리를 자극할 정도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분석이다. 여행사 관계자는 "최근 일본...
하나투어 "대만 위스키투어 등…'핀셋형' 패키지 뜬다"[KIW 2024] 2024-09-09 13:02:57
대만 위스키 투어, 사파 요가 투어, 몽골 로드트립 투어, 발리 서핑투어처럼 '테마형 상품'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전체 여행객 가운데 3분의 2를 차지하는 자유여행객을 잡기 위한 전략이죠."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사진)는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
GS리테일, 카카오·모엣헤네시와 '글렌모렌지 코스' 출시 2024-09-09 08:27:24
밝혔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모엣헤네시의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구매하면 다음 달 국내 첫 공개를 앞둔 '글렌모렌지 시그넷 리저브 위스키' 등과 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의 푸드 페어링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개념 주류 상품이다. 이날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와...
초기 O2O 서비스, 성장의 열쇠는 사람에게 달렸다 [긱스] 2024-09-07 17:52:01
활로를 마련했다. 키햐가 등장한 시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와인, 위스키 등 수입 주류 수요가 절정에 다다른 2022년이었다. 관세청 무역통계를 보면 위스키의 경우, 2019년 약 2만t에서 2021년 약 1.5만t까지 하락했다가 2022년 들어 약 2.7만t까지 상승했다. 데이터만 보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사업이다. 하지만 현장...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이색팝업 다양…마트·이커머스 추석선물 경쟁 2024-09-07 07:00:06
12종을 새로 선보이고, 15년산 이상의 프리미엄 인기 위스키 품목 수를 늘렸다. ▲ 롯데마트 = 이번 주말부터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구매 금액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고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절 간편 상차림 수요에 대응하고자 PB(자체 브랜드) 제수 행사...
53년 위스키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 아트페어에서 공개 2024-09-06 17:18:48
탄생한 ‘타임 챔버’는 프레스티지 위스키와 파인 아트의 만남의 장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가치가 더해지며 말 그대로 ‘억’ 소리 나는 금액이 책정됐다. 높은 가격만큼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자랑하며 위스키 및 아트 컬렉터들의 소장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겠다는 포부다. 세계적인 예술가 콘래드 쇼크로스가 제작한...
해외선 벌써 갈아탔는데…위스키 찾던 2030 돌변한 이유 2024-09-05 21:00:01
돌리고 있다. 위스키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대 사이 주류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면서 소비량이 줄어든 영향이다. 관세청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올해 1∼7월 위스키류 수입액은 1억4317만달러(약 1900억원)로 10.2%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데킬라 수입액은 345만7000달러로 2020년 254만1000달러 대비 155.9%...
롯데마트, 와인·위스키·전통주 실속과 품격 모두 갖췄다 2024-09-04 16:04:42
에디션 싱글몰트 위스키로, 각 증류소의 디스틸러(증류주 생산자)가 매년 운영하는 정규 상품과는 다른 캐스크를 사용해 숙성시킨 한정판 상품이다. 일반적으로 디스틸러스 에디션은 스코틀랜드 증류소에서 판매되는 상품이지만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해 롯데마트에서도 판매한다. 소장 가치가 높고 선물하기 좋은...
[포토] 잭 다니엘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위스키 부문 수상 2024-09-04 01:49:45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위스키 부문을 수상한 한국브라운포맨(브랜드명 잭 다니엘스) 유정민 상무(오른쪽)가 서경덕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