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통위, 유료방송에 이중요금 납부 방지 안내 강화 권고 2024-06-27 15:27:50
= 방송통신위원회는 27일 '유료 방송 자율 개선 실무협의체' 2차 회의를 열고 유료 방송 사업자들에게 이용요금 이중 납부 방지를 위한 이용자 안내를 강화할 것을 권고했다. 일부 방송 단독상품 이용자들은 다른 방송 서비스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이전 유료 방송사의 유료 방송 회선이 해지된다고 착각해 이중요금...
챗GPT 음성비서 내달로 출시 연기 2024-06-26 17:31:56
서버에 접근하는 것을 완전히 차단할 방침이다.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오픈AI는 7월 9일부터 공식적으로 중국에서 자사 서비스를 완전 차단한다. 오픈AI는 “지원하지 않는 지역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트래픽 차단을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리콘밸리=송영찬 특파원 0full@hankyung.com
"스칼렛 요한슨 목소리 아냐?"…오픈AI, '음성모드' 출시 연기 2024-06-26 09:47:51
자사 서버에 접근하는 것을 완전 차단할 전망이다.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오픈AI는 다음달 9일부터 공식적으로 중국에서의 자사 서비스를 완전 차단한다. 중국 당국은 현재 오픈AI 접속을 막고 있지만, 중국 개발자들은 그동안 우회로를 통해 오픈AI의 서비스를 사용해왔다. 실리콘밸리=송영찬 특파원 0full@hankyung.com...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에 생성형AI 추가해 유료화 검토" 2024-06-24 09:52:33
유료 버전은 간단한 명령으로 이메일 작성이나 식사 배달 주문 등의 업무도 수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고객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실제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을지는 미지수라는 지적도 나온다. 게다가 아마존이 지난해 9월 이용자와 문답할 수 있는 생성형 기능을 갖춘 알렉사 버전을 공개했지만 이후...
엔비디아, 이틀째 3%대 내림세 보이며 시총 3위로 하락 [美증시 특징주] 2024-06-24 08:22:57
서비스 유료화도 추진할 예정인데요. 월 5~10달러 사용료를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마존, 금요일엔 1.6% 상승했습니다. [보잉]+[스피릿 에어로시스템스] 보잉과 관련된 로이터의 단독보도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보잉은 수개월 간 회담 끝에 공급업체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스를 재인수하는 계약이 가까워졌다고...
"조금만 기다리면 넷플릭스에 다 올라오는데…" IPTV '초비상' 2024-06-24 07:00:01
KT와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유료 방송 최초로 VOD 키즈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BBC 스튜디오와 협력해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의 새로운 월정액 서비스 'BBC Kids'를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3월 한국, 프랑스, 일본 3개국이 합작해 만든 인기 애니메이션 ‘미라큘러스:...
"중화권 매체들 신기술 수용 경쟁"…7년만에 대면 포럼 개최 2024-06-20 15:27:24
일부 콘텐츠 유료 전환 등 여러 프로젝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수익원이 전통적인 광고보다 크지는 않지만, 이는 변화를 위한 올바른 방향"이라고 말했다. 중국 본토 매체들은 대부분 국영이지만 운영자들은 재정적 안정을 유지하며 자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고 SCMP는 전했다. 그러면서...
국민 10명 중 6명 "추천 알고리즘 콘텐츠 선별 기준 공개해야" 2024-06-20 10:20:53
알권리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인공지능(AI) 등 지능정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인식, 태도, 수용성 등을 조사한 2023년 지능정보사회 이용자 패널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에는 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VR·AR) 등 지능정보...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젊은 스포츠 팬들을 겨냥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유료화에 대한 비판 허들을 넘어서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쿠플픽'을 통해 K리그 중계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 패스 분포도 등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화려한 게스트와 함께 예능적 볼거리를 더해...
시청률 고작 5% 뿐인데…'선업튀' 포상휴가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6-08 22:20:01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4월과 5월 티빙의 이용자 이탈률은 각각 22.48%와 21.71%로, 넷플릭스의 이탈률 23.83%, 22.48%보다 낮아졌다. 국내 OTT 업계에서 넷플릭스보다 낮은 이탈률을 기록한 건 티빙이 처음이다. 여기에 이용자 1인당 평균 시청 시간도 티빙이 처음으로 넷플릭스를 앞섰다. 5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