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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4월 근원 CPI, 전년비 3.6%↑...3년래 최저 [굿모닝 글로벌이슈] 2024-05-16 08:14:56
가속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모간스탠리의 설문조사 결과를 이용해서 “제미나이 사용자의 36%가 챗봇을 활용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지만, 챗GPT 사용자는 23%만이 챗봇을 쇼핑에 이용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인터넷의 첫 페이지를 담당하고 있는 구글의 지위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된다며...
[이슈프리즘] 국내서 홀대받는 플랫폼 독립군들 2024-05-14 18:14:37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예외다. 인터넷 트래픽 조사업체 스테이트카운터에 따르면 미국 영국 호주 등 영어권 국가에서 구글의 시장점유율은 80~90%에 달한다. 비영어권인 독일, 프랑스에서도 각각 94%, 92%를 점유하고 있다. 일본에선 야후와의 합작으로 출발한 야후재팬이 1위 사업자다. 토종 플랫폼이 시장...
"김여사 명품 사더라"...글 작성자 추적 중 2024-05-13 17:49:38
명품 매장에서 쇼핑을 했다는 글이 온라인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13일 작성자 A씨 등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김 여사가 총선 직후 서울 강남의 명품매장에서 쇼핑을 했다는 글을 반복해서 게시한...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 론칭 2024-05-12 12:36:23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젊은 고객에게 쇼핑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멤버십으로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가입은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은 전용 혜택과 단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우선 크루아상 전문점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 하우스'가...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인터넷 여행사)나 항공편 예약률,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점유율 등을 체크해본 결과 중국 방문율이 상당히 높고 일본인의 방문율도 평소보다 높아진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연휴기간 관광객 통계가 집계된 제주만 보더라도 궂은 날씨로 예측치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작년과 비교해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했다....
[책마을] 구매 버튼 누른 적도 없는데 결제…'다크패턴' 대공습 2024-05-03 19:20:53
‘다크패턴’이기 때문이다. 다크패턴은 인터넷 사이트나 스마트폰 앱에서 이용자가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교묘하게 설계된 디자인 혹은 구조다. 의 저자 해리 브리그널은 사용자 경험(UX)과 인지과학 전문가로, 다크패턴을 처음 정의해 공론화했다. 다크패턴에 관한 다양한 기업의 사례와 최신 연구를 총망...
원격의료부터 쓰레기 접수까지…"라인 없으면 일본인 생활 마비" 2024-05-03 18:12:38
종합 인터넷 서비스 기업이다. 1억 명 이상의 아이디(ID)를 보유하고 있고, 일본 스마트폰 결제 시장 점유율이 70%에 달하는 ‘페이페이’가 연동된다. 라인야후는 일본의 국가 정보기술(IT) 인프라이기도 하다. 메신저는 기본이다. 일본인들은 라인야후를 통해 스마트폰 뉴스를 보고, 정보를 검색한다. 온라인 쇼핑은 물론...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준다. 화장품 카테고리 전용 쇼핑 지원금도 최대 7만원 지급한다. 또 중화권 고객을 겨냥해 다음 달 10일까지 위챗페이로 800위안을 결제하면 다음 500위안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위안 할인권을 제공한다. 21일까지는 알리페이로 1천위안 결제 시 50위안을 즉시 할인해준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일문)에서는 다음...
이재명·조국은 있고, 한동훈은 없었다…총선 결과의 비밀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8 07:40:04
등한시한 與시대는 온라인으로 완전히 옮겨갔다. 쇼핑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선호하듯, 정치 소비도 마찬가지가 됐다. 트렌드를 좌우하는 입소문은 오프라인이 중심이 아니라 온라인이다. 정치에서 이러한 기류를 읽은 것도 민주당이 빨랐다. 고(故) 노무현 대통령은 2003년 취임 당시 영국 가디언지로부터 '세계 최...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많았다. 제품 구매 전 정보를 수집하는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후기(71.4%·중복응답)가 가장 많았고, 인터넷 카페·블로그 리뷰(60.4%), 유튜브·틱톡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