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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52주 신고가 경신, LCC 구조조정 대장주이지만 아직 자본 확충 리스크 구간 - SK증권, HOLD(유지) 2021-06-10 09:08:23
LCC 구조조정 대장주이지만 아직 자본 확충 리스크 구간 - SK증권, HOLD(유지) 05월 31일 SK증권의 유승우 애널리스트는 제주항공에 대해 "LCC 업계는 코로나 19 여파 이후 구조조정을 목전에 두고 있음. 동사 자본잠식률 28.7%, 진에어 42.4%, 에어부산 34.4%로 향후 추가적인 유상증자 혹은 무상감자 가 능성 있음. 이에...
'제주항공' 52주 신고가 경신, LCC 구조조정 대장주이지만 아직 자본 확충 리스크 구간 - SK증권, HOLD(유지) 2021-06-09 09:55:10
LCC 구조조정 대장주이지만 아직 자본 확충 리스크 구간 - SK증권, HOLD(유지) 05월 31일 SK증권의 유승우 애널리스트는 제주항공에 대해 "LCC 업계는 코로나 19 여파 이후 구조조정을 목전에 두고 있음. 동사 자본잠식률 28.7%, 진에어 42.4%, 에어부산 34.4%로 향후 추가적인 유상증자 혹은 무상감자 가 능성 있음. 이에...
숨가쁜 순환매 항공·여행株 대거 하락 2021-06-07 17:24:23
부채비율이 500%에서 700%로 늘었고, 자본잠식률이 약 29%에 달하지만 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 하나로 1년 새 44% 오른 종목이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제주항공 영업손실은 2783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606억원 밑도는 수치”라며 “적시에 유동성 확보가 이뤄지지 못하면 재무적 위험이 발생할...
컨택트주 본격 조정 시작?…"기업별 분석 필요한 시기" 2021-06-07 16:20:42
마쳤다. 1년 새 부채비율이 500%에서 700%로 늘었고, 자본잠식률이 약 29%에 달하지만 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 하나로 1년 새 44% 오른 종목이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제주항공 영업손실은 2783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시장컨센서스를 606억원 하회하는 수치"라며 "적시에 유동성 확보가 이뤄지지 못하면 재무적...
'제주항공' 52주 신고가 경신, LCC 구조조정 대장주이지만 아직 자본 확충 리스크 구간 - SK증권, HOLD(유지) 2021-06-02 09:24:11
LCC 구조조정 대장주이지만 아직 자본 확충 리스크 구간 - SK증권, HOLD(유지) 05월 31일 SK증권의 유승우 애널리스트는 제주항공에 대해 "LCC 업계는 코로나 19 여파 이후 구조조정을 목전에 두고 있음. 동사 자본잠식률 28.7%, 진에어 42.4%, 에어부산 34.4%로 향후 추가적인 유상증자 혹은 무상감자 가 능성 있음. 이에...
쌍용차 매각 늦어지나…회생·청산 결정할 조사보고서 제출 연기 2021-05-31 11:47:19
올해 자산재평가를 거쳐 작년 말 기준 111.8%였던 자본 잠식률을 3월 말 기준 86.2%로 줄였다. 하지만 여전히 유동 부채가 유동 자산을 8천432억원 초과하고 있다. 작년 말 3천700억원 규모였던 공익 채권 규모도 7천억원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는 전 직원의 퇴직 충당금이 포함된 금액으로 실제...
마켓컬리가 마주해야 할 현실의 장벽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31 06:10:12
개념)만 5544억원으로 자본잠식률이 900%대에 가까운 기업에 대해 거래소가 상장을 권하는 건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김슬아 대표가 자신의 지분율이 6.67%(작년 말 기준)로 떨어질 정도로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끌어모을 수 있던 건 미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다. 마켓컬리는 2019년 1350억원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부채비율 1300%…LCC '빚폭탄' 경고음 2021-05-23 18:01:40
자본금보다 적은 자본 잠식상태에 빠졌다. 진에어의 자본잠식률은 42.4%로 경고등이 켜진 상태다. 에어부산(34.4%)과 제주항공(27.2%) 역시 안심할 수 없는 상태다. 사모펀드로부터 자금을 수혈한 티웨이항공만 간신히 자본잠식을 면했다. 국토교통부는 1년 이상 자본잠식률이 50% 이상인 항공사에 재무구조 개선 명령을...
진에어, 자본잠식 충격에 '급하강' 2021-05-18 17:28:57
자본총계는 259억원으로, 자본금(450억원)보다 적어지며 42%의 자본잠식률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의 자본잠식률은 34%, 제주항공은 29%였다. 국토교통부는 1년 이상 자본잠식률이 50% 이상인 항공사에 재무구조 개선 명령을 내릴 수 있고, 2년 이상 지속되면 사업자 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
'백신 수혜주' 진에어, 자본잠식에 주가 15%↓ 2021-05-18 15:48:47
259억원으로, 자본금 450억원보다 적어지며 42%의 자본잠식률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의 자본잠식률은 34%, 제주항공은 29%였다. 국토교통부는 1년 이상 자본잠식률이 50% 이상인 항공사에 재무구조 개선 명령을 내릴 수 있고, 2년 이상 지속되면 사업자 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진에어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