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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vs 하나금융…옵티머스 책임 소송으로 가린다 2021-05-25 17:51:19
자산명세서 상 사모사채를 공공기관 매출채권으로 변경해 투자자들이 오인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정영채 / NH투자증권 사장: 옵티머스 사태는 사기 범죄의 주체인 운용사 외에도 수탁은행과 사무관리회사의 공동 책임이 있는 사안입니다.] NH투자증권은 소송 진행과는 별개로 일단 옵티머스 펀드 일반투자자...
NH증권 "옵티머스 펀드 전액 환급"…하나은행 등에 4000억대 소송 예정 2021-05-25 17:39:56
자산을 알 수 있었던 유일한 회사임에도 정체가 불확실한 사모사채에 펀드 자금을 집중 투자하는 기형적 운용 지시를 수용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하나은행은 “수탁회사는 운용행위에 대한 감시 의무와 권한이 없어 운용 지시를 별도로 검증할 의무가 없었다”고 반박했다. 예탁결제원에 대해서는 “운용사 요청에...
NH투자 "옵티머스 원금 100% 지급…하나은행 등 상대 소송"(종합) 2021-05-25 15:48:41
자산명세서상 사모사채를 공공기관 매출채권으로 변경해 줘 판매사와 투자자들이 오랜 기간 정상적인 펀드 운용이 이뤄진다고 오인하도록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정영채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뼈를 깎는 반성과 심기일전으로 재출발해 하루빨리 전체 조직이 정상적인 업무체계로 복귀하고, 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옵티머스' 독박 책임 못져"…NH투자, 하나은행·예탁원과 소송戰 2021-05-25 15:00:01
또한 예탁원은 운용사 요청에 따라 자산명세서 상 사모사채를 공공기관 매출채권으로 변경해 줘 판매사와 투자자들이 오랜기간 정상적인 펀드운용이 이뤄진다고 오인하도록 만들었다. NH투자는 이와 같이 구상권 청구를 통해 각각의 기관들이 합당한 수준의 책임을 이행토록 함과 동시에 펀드 자산회수율을 높이는 데 회...
NH증권, 옵티머스 사태 하나은행·예탁원 소송 강행 2021-05-25 15:00:01
자산명세서 상 사모 사채를 공공기관 매출채권으로 변경해 판매사와 투자자들이 오랜 기간 정상적인 펀드운용이 이뤄진다고 오인하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분조위가 권고한 `계약 취소`와 형식은 다르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투자 원금을 전액 회수하는 측면에서 동일하다"며 "고객 보호를 위해 당사가 최선을...
NH투자 "옵티머스 원금 100% 지급…하나은행 등 상대 소송" 2021-05-25 15:00:00
자산명세서상 사모사채를 공공기관 매출채권으로 변경해 줘 판매사와 투자자들이 오랜 기간 정상적인 펀드 운용이 이뤄진다고 오인하도록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정영채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뼈를 깎는 반성과 심기일전으로 재출발해 하루빨리 전체 조직이 정상적인 업무체계로 복귀하고, 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기부금 60% 관리·인건비 지출, 목적은 기타"…엉터리 공시 수두룩 2021-05-19 16:59:22
명세서는 상속세 및 증여세법, 모금액 및 활용실적 명세서는 법인세법을 적용받는다. 공익법인법과 상속세 및 증여세법은 같은 공익법인이란 용어를 쓰면서도 적용하는 규제가 다르다. 이 중 상속세 및 증여세법상 공익법인은 엉터리 회계처리를 하더라도 마땅한 처벌근거가 없다. 재정여건상 회계 담당자를 따로 두는 것도...
테슬라株로 100만원 넘게 번 배우자…'부양가족 공제' 토해내야 2021-05-09 16:37:45
증권사별로 외국납부세액영수증이나 명세서를 발급받아 과세당국에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납부 기한 늘어난 소상공인도 주의해야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종합소득세를 8월 31일까지 납부해도 된다. 코로나19 확산이 없던 2019년 이전과 비교해 납부...
신한카드의 디지털 혁신…"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 2021-05-05 15:29:36
신한카드는 모집부터 명세서, 승인 알림 등을 모두 자동화했다. 이런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지난해 250억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도 이 같은 전방위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절감된 비용은 신사업 발굴 등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리스크 관리를 위해 데이터 분석 기법을 도입해 다중채무자와 자영업자 등...
1분기 순이익 32.8% 증가…신한카드, 업계 1위 굳혔다 2021-05-05 15:28:38
이를 통한 비용 절감을 적극 추진해 왔다. 모집부터 명세서, 승인 알림 등 업무의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고객센터와 챗봇을 활용한 상담 채널도 확대했다. 신한카드는 이 같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2019년 120억원의 비용을 절감했으며 지난해 250억원을 아낄 수 있었다. 신한카드는 올해도 400억원가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