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위스 명품 시계 예거 르쿨트르, 韓 작가와 협업…'오리진' 공개 2023-05-22 15:52:54
자연을 디지털 공간으로 끌어오고 싶었던 내게 영감을 줬다”고 말했다. 지난 3월 말 개최된 세계 최대 시계 박람회 ‘2023 워치스앤원더스’에서 강 작가는 캐서린 레니에 예거 르쿨트르 대표이사와 무대에 올라, 시계 디자인에 큰 영향을 끼친 황금비율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하기도 했다. 그는 “지금은 자연에게서 배우...
프랑스 시럽 브랜드 모닌, '모닌 커피컵 2023 코리아' 개최 2023-04-18 11:45:01
세계 음료 개발자, 바텐더, 바리스타들에게 영감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MCCC(Monin Coffee Creativity Cup)는 '에스프레소와 모닌제품을 활용한 최고의 레시피'를 찾아내는 대회로 커피와 음료 커뮤니티 성장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 주제는 오감(시각, 후각, 청각, 미각...
"한국은 안돼" 비아냥 잠재운 뚝심…K-반도체 신화 '결실' [강경주의 IT카페] 2023-04-15 07:59:01
상기하며 이를 악물었다. 그러다 1995년 반도체 D램 제조의 핵심인 커패시터(capacitor) 전용 증착장비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핵심 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하자 울컥 눈물이 차올랐다. 업계에는 '황철주'라는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현재 주성은 특허 건수 3000개 이상을 갖춘 회사로 성장했다. 특허 상당수는...
전조등에 불꽃이 '팡팡'…'디즈니 콜라보' 아이오닉 5 한정판 나온다 2023-04-06 11:21:51
100주년을 맞아 현대차와 디즈니가 협업한 결과물이다. 디즈니가 자동차 제조업체와 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은 5일(현지시간) 미국 '2023 뉴욕 오토쇼'에서 '아이오닉 5 디즈니100 플래티넘 콘셉트' 차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디즈니의 100주년 기념 사업인 디즈니10...
남들이 하지 않은 일을 상상하라, ㈜미미청아랑 임성혁 대표 2023-03-03 17:01:00
제조, 대량생산, 가공, 유통, 체험까지 버섯에 관련된 모든 것을 계열화하였다. “㈜미미청아랑은 세계적인 수준의 병재배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지만 아직도 표고버섯이나 양송이버섯의 배지를 수입한다. 이를 해결하고자 국산 참나무를 이용해 표고버섯 대량생산기술을 확립하고 세계화하려 한다.”라며 국산화는 물론...
포장지까지 '에코'…환경 생각한 위스키, 자연에 취하네 2023-03-03 10:00:01
맥캘란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받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을 담았다. 하모니컬렉션 패키징은 수명이 다한 자연재료와 혁신적인 기술을 융합하여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여진다. 커피 제조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산물인 원두껍질을 사용하여 100% 재활용 및 자연분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포장 공급망의...
광동 `경옥고`, 6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출시 2023-02-16 13:49:25
담았다.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등에 대한 제품효능을 장수와 건강을 상징하는 십장생(十長生)으로 표현했다. 광동제약의 창립 당시 사옥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도 반영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경옥고는 광동제약의 최초 OTC 허가품목으로 상징적인 의미가 담긴 제품"이라며 "광동제약의 뛰어난...
"이게 그랜저야 코나야 스타리아야?"…'車 패밀리룩'의 변신 2023-01-23 13:27:34
모습을 띄게 됐다. 플루이딕 스컬프쳐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유연한 역동성을 보여준다는 디자인 철학이다. 헥사고날 그릴을 끼우고 처음 등장한 양산차는 2009년 나온 '투싼ix' 모델이다. 이후 아반떼MD와 i30(2세대) 등 다양한 차종에 적용돼 소비자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현대차는 2016년 3세대...
SNS '인증샷' 열풍까지…'클래식카'에 푹 빠진 2030 2023-01-22 13:01:45
10여명이 몰렸다. 도슨트는 "964를 포함해 1963년부터 오늘까지 제조된 포르쉐 차량 중 70%가 지금도 도로를 달리고 있다"고 부연했다. 브랜드의 유구한 역사 전한다...'헤리티지' 강조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완성차 업계는 자사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포르쉐 나우 성수가 클래...
토끼에 지갑 열릴까…연초부터 불붙은 `토끼 마케팅` 2023-01-12 19:04:14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아 제조·유통업체들이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을 대거 펼치고 있다. 토끼는 사람과 친숙한 동물이어서 지금까지 다양한 캐릭터 사업에 활용돼 왔다. 업계에서는 제품 패키지에 토끼 모양을 추가한 한정판 제품을 내놓거나 매대를 토끼 캐릭터로 가득 채우는 등의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