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산 곶감을 국산으로'…원산지 표시위반 441곳 적발 2024-02-15 11:00:08
제조업체와 즉석섭취·편의식품류 제조업체가 각각 14곳, 노점·유사이동 소매업체가 13곳 등이었다. 적발 사례를 보면 경남 창원시의 한 전통시장 내 노점에서는 중국산 곶감의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속여 팔았다. 광주광역시의 한 식품제조업체에서는 중국산 도라지로 도라지 정과를 제조했음에도 도라지의 원산지를...
동원그룹, 작년 영업익 6.1%↓…"식품 좋았지만, 포장재 침체" 2024-02-14 15:45:15
따라 참치캔 등 일반 식품과 조미김, 냉장햄, 즉석밥 등 신선식품 판매가 늘었다.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을 보엿다. B2B 종합 식품 계열사인 동원홈푸드,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 등 자회사들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산업 사업 부문은 참치 어획 호조로 인해...
지주사 동원산업, 작년 영업이익 4천644억원…6% 감소 2024-02-14 15:18:57
등 일반식품과 조미김, 냉장햄, 즉석밥 등 신선식품 판매가 늘었고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한 덕분이다. 기업간거래(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 등 자회사들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산업 사업 부문은 참치 어획 호조로 인해...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즉석 국·탕·찌개 매출은 PB가 일반 제조사 브랜드를 앞질렀다. 즉석 국의 경우 구색 수가 적은 편의점에서는 PB 매출 비중이 82.2%에 이르렀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도 각각 69.1%, 51.9%에 달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한국 전체 소비재시장에서 PB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4%로, 부문별로는 식품과 비식품이 각각...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에서 모두 즉석 국·탕·찌개 매출은 PB가 일반 제조사 브랜드를 앞질렀다. 즉석 국의 경우 구색 수가 적은 편의점에서는 PB 매출 비중이 82.2%에 이르렀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도 각각 69.1%, 51.9%에 달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한국 전체 소비재시장에서 PB 매출이...
무림P&P, 친환경 코팅 포장·완충재 개발 2024-01-25 18:00:27
무해는 국내 유일한 천연 생(生) 펄프로 제조한 플라스틱 대체 용기다. 위생적이고 내수성·내열성을 갖춰 호텔 어메니티 패키지, 치킨 상자 등에 쓰인다. 생분해, 재활용이 가능해 식품 용기뿐 아니라 포장재, 완충재로도 사용된다. 다만 현재 펄프몰드는 입체적이고 다양한 디자인 형태여서 표면에 코팅을 입히는 데 한...
이마트, 삼겹살·계란·치킨·화장지…꼭 필요한 상품 매월 '가격 파격 선언' 2024-01-17 16:05:43
한 제조사가 아닌 여러 업체와 협력할 수 있어 지속적인 초저가 관리가 가능하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는 다음달부터 분기에 한 차례씩 반값을 내세운 ‘가격 역주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국내 유통을 이끌어 온 1위 기업으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업계 전체가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아시안컵 첫 경기 날 치맥 매출↑…"2차전 토요일 더 늘듯"(종합) 2024-01-16 11:27:41
위스키와 함께 칵테일 제조에 많이 활용되는 탄산음료와 얼음 매출도 각 57%, 21%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전날 오후 5시부터 급격히 늘었고 오후 8∼9시에 정점을 찍었다. 전날 한국 대 바레인 축구경기는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됐다. 전날 주류 매출이 가장 증가한 상권은 일반...
"축구엔 치맥이지"…매출 또 날았다 2024-01-16 11:04:10
각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위스키와 함께 칵테일 제조에 많이 활용되는 탄산음료와 얼음 매출도 각 57%, 21%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전날 오후 5시부터 급격히 늘었고 오후 8∼9시에 정점을 찍었다. 전날 한국 대 바레인 축구경기는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됐다. 전날 ...
아시안컵 첫 경기날 편의점 치킨·맥주 매출 '쑥' 2024-01-16 10:52:34
위스키와 함께 칵테일 제조에 많이 활용되는 탄산음료와 얼음 매출도 각 57%, 21%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전날 오후 5시부터 급격히 늘었고 오후 8∼9시에 정점을 찍었다. 전날 한국 대 바레인 축구경기는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됐다. 전날 주류 매출이 가장 증가한 상권은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