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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테크 플러스] "장수풍뎅이 날개 원리규명…충돌해도 추락않는 비행로봇 개발" 2020-12-06 09:42:57
건국대 KU융합과학기술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박훈철 교수팀은 6일 장수풍뎅이의 뒷날개 펼침 원리를 규명하고, 이 날개의 접힘부 바깥 부분이 장애물과 충돌하면 접히면서 충격을 완화, 비행을 지속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실험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런 장수풍뎅이 뒷날개의 접힘-펼침을 모방해 중간이...
A380 타고 해외 가는 척…'가짜 여행' 반응 뜨겁네 2020-09-24 17:36:38
비행하고 돌아간 타이거에어의 ‘한국행’ 비행상품은 120개 좌석이 4분 만에 완판됐다. 일본 ANA(전일본공수)는 지난달 하와이 여행 콘셉트의 비행상품을 내놨는데, 정원 334명 모집에 150배 넘는 인원이 몰렸다. 시드니 하늘을 7시간 동안 체공하는 호주 콴타스항공의 상품은 10분 만에 전 좌석이 매진됐다. 이선우/강경민...
LG화학, 배터리로 가는 비행기 띄웠다 2020-09-10 17:51:12
장기 체공 태양광 무인기(EAV-3·사진)에 리튬황 배터리를 장착해 성층권에서 비행하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무인기는 낮에는 태양전지 에너지로, 밤에는 배터리에 충전된 전력을 활용해 비행한다. 날개 길이는 20m, 동체 길이는 9m다. LG화학은 지난달 30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전남 고흥 항공센터에서 EAV-3에...
LG화학, 최고도 비행 성공한 무인기에 리튬-황 배터리 탑재..."국내 최초" 2020-09-10 14:36:49
장기 체공 태양광 무인기(EAV-3)에 리튬-황 배터리를 탑재해 성층권 환경에서 비행하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EAV-3는 고도 12km 이상 성층권에서 태양 에너지와 배터리로 오랜 시간 날 수 있는 소형 비행기로 날개 위 태양전지판으로 충전을 하며 낮에는 태양전지와 배터리 전력으로 비행하고 밤에는 낮에 배터리에...
세계 1위 LG화학, 비행체용 배터리도 앞서간다 2020-09-10 14:31:39
10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개발한 고고도 장기 체공 태양광 무인기(EAV-3)에 리튬황 배터리를 탑재, 성층권에서 비행하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무인기는 낮에는 태양전지 에너지로 날고 밤에는 배터리에 충전된 전력을 활용해 비행한다. 충전은 날개 위 태양전지판으로 한다. 날개 길이는 20m, 동체 길이는 9...
LG화학 리튬-황 배터리 탑재 무인기 최고도 비행 성공 2020-09-10 09:24:18
만 아니라 장기 체공 드론, 개인용 항공기 등 미래 운송수단의 핵심부품으로 꼽히며 세계 각국에서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LG화학 미래기술연구센터 혁신전지 프로젝트팀은 1년6개월 간 성층권 환경과 유사한 극한의 환경을 만들어 낮은 온도와 기압에서 리튬-황 배터리 연구를 진행했다. LG화학은 앞으로 리튬-황 배터리...
건국대, 코로나 대비 논술고사 계열별 시간 조정, ‘자연계열’ 2회로 나눠 진행 2020-09-02 21:07:00
KU융합과학기술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미래에너지공학과, 상허생명과학대학 식품유통공학과, 산림조경학과, 동물자원과학과, 식량자원과학과)는 오후 2시에 시작한다. 자연계B 모집단위(이과대학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KU융합과학기술원 의생명공학과, 시스템생명공학과, 융합생명공학과,...
대만, F-16 전투기 중국 본토 쪽으로 전진 배치키로 2020-08-26 11:58:46
외에 추가로 체공시간이 12시간에 달하는 루이위안(銳鳶) 무인기를 배치했다고 대만언론이 보도했다. 이어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제도(중국명 난사<南沙>군도)의 타이핑다오(太平島·영문명 이투 아바)에도 루이위안 무인기 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중(揭仲) 중화미래전략협회 연구원은 무인기 배치는 중국의 두...
"에디슨 SW로 신약 개발 시간 줄였죠" 2020-08-12 16:56:23
이들은 ‘배터리 위치에 따른 태양광 장기체공 고고도 무인기 주날개 설계 최적화 연구’라는 논문으로 대상을 받았다. KISTI가 구축한 에디슨은 웹으로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과 관련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기술로 개발한 900여 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850여 개 교육...
미중 갈등속 미군 정찰기, 중국 광둥성 영해 근접 정찰 2020-08-06 11:12:29
비행하면 9∼11시간 가량 체공할 수 있고, 항속거리는 9천270㎞에 이른다. 통합감시·목표공격 레이더 시스템 등을 탑재한 E-8C는 고도 9∼12㎞ 상공에서 미사일 기지 등 지상 병력과 장비 이동을 정밀 감시하고 특정 목표를 정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E-8C는 지난달 13일 중국 남부 광둥성 영해기선 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