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저가 공습에 위기감…구조개혁 나선 e커머스 2024-07-24 18:05:59
외형 확대보다는 생존이 우선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올초부터 ‘초저가’로 무장한 알리, 테무가 공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며 국내 e커머스 업체를 위협하고 있다. 앱 조사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쿠팡(3129만 명), 알리(837만 명), 테무(823만 명), 11번가(712만 명),...
인천공항, 바다·하늘 연계 물류 3배 '껑충' 2024-07-22 17:36:38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의 초저가 공습이 세계적으로 이어지면서 전자상거래 물동량이 크게 늘어난 게 실적 증가의 원인으로 꼽힌다. 이들의 최종 목적지는 주로 북미(41.6%)와 유럽(32.1%)이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전자상거래 기업이 판매시장 다각화에 나서고 있어 하반기에는 동남아시아 및...
"남는 게 있나"…다이소, 또 3만원짜리 '3000원'에 내놨다 2024-07-22 11:22:50
100과 300 제품 가격이 3만원대인 것을 고려하면 다이소의 초저가 전략이 통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이소는 이번 2차 라인에서 리들샷 500 앰플과 '콜라겐 리들샷 S5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프로시카 리들샷 S5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등 3종을 새로 선보인다. '리들샷 페이셜 리페어 EGF...
소비침체 여파…'편의점 투톱' 성장세 꺾였다 2024-07-18 17:04:50
온라인 쇼핑의 급격한 확산, 중국 초저가 e커머스의 공세, 고물가로 인한 소비 감소 등 온갖 ‘악재’를 다 이겨냈다. 오프라인 유통을 지키는 ‘마지막 보루’란 말까지 나왔다. 하지만 올 들어 편의점산업 성장세가 급격히 꺾이기 시작했다. 고물가와 소비 침체가 장기간 이어지자 소액 상품을 판매하는 편의점에서도...
롯데홈쇼핑, 창고 대개방 '쇼킹 프라이스'…최대 90% 할인 2024-07-16 09:08:13
최두식 롯데홈쇼핑 상품지원팀장은 "고물가로 초저가, 가성비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예년보다 상품 판매 범위와 물량을 늘려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해소하는 알뜰 쇼핑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포토] 이마트, 초저가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 출시 2024-07-15 13:23:59
15일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초저가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을 선보이고 있다.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은 그린애플, 자몽, 파인애플 등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며, 허브 민트의 풍미와 산도가 완벽한 균형을 이룬 도수 12.5도의 화이트 와인으로 가격은 4,900원 이다 최혁 기자
이마트, 4천900원 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 출시 2024-07-14 06:00:05
기자 = 이마트[139480]는 4천900원 초저가 와인의 대명사 '도스코파스'의 칠레산 화이트 와인 신상품 '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2019년 8월 첫 출시된 도스코파스는 1년 만에 판매량 200만병을 돌파해 국내 와인 시장에서 최단기간 판매고를 기록했다. 도스코파스는 소비자들에게 대표적인...
이마트, 양파·라면 등 50종 '3분기 상시 초저가' 판매 2024-07-12 06:00:07
이마트, 양파·라면 등 50종 '3분기 상시 초저가' 판매 32종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공동으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마트는 오는 10월 2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3분기 상시초저가 상품'으로 양파·라면·캐슈넛 등 50종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중국 이커머스, 쉬인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7-10 08:16:17
한 초저가 섹션을 만들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는 쉬인과 같은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쉬인은 지난해 광고비로만 10억 달러를 지출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러한 마케팅 비용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쉬인의 미래와 글로벌 패션...
'중국판 유니클로' 쉬인 온다…'알테쉬' 초저가 공습 2024-07-09 17:32:46
기자: 이 티셔츠 하나가 단돈 6700원입니다. 초저가를 내세우는 만큼 이 매장에서 3만원을 넘는 제품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중국판 유니클로'라고 불리는 쉬인은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글로벌 쇼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에서 테무와 아마존을 제치고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쉬인은 한국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