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제지, 제지연합회와 함께 친환경 인식 제고 캠페인 2022-12-07 15:07:42
기업 최초로 친환경 코팅을 제지 공장 내 일관화 공정으로 적용, 상용화해 까다로운 기준으로 유명한 미국·유럽에서 각각 재활용, 생분해 인증을 받았으며, 이 제품은 퇴비·재활용 종이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리사이클링 소재로 자연에 흔적을 최소화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면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를...
화승케미칼, 사업 성장 원동력된 `인화(人和)` 가치 강조 2022-12-06 13:06:12
부문의 한계에 갇히지 않고 창립 4년만에 신발소재, 자동차소재, EP컴파운드로 사업 영역을 넓힌 핵심 노하우를 공개했다. 화승케미칼은 ESG 경영 방침하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OSA(One-Side Adhesive) 제품을 개발한 화학제품 제조 기업이다. 접착 과정을 2회에서 1회로 단축시킨 OSA는 세계 최초의 생산공정혁신을 위한...
"코로나 약발 끝이요?…10조 기업 기대하세요" [신현아의 IPO 그후] 2022-11-26 07:30:03
합성, 프로바이오틱스, siRNA 치료제, mRNA 치료제·백신 부문 등을 아울러 10년 안에 연 매출(연결기준) 10조원 규모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우뚝 서고자 합니다."(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 제1호 기술특례 상장기업 바이오니아가 올해 상장 17년만에 '우량기업부'로 승격했다. 우량기업부는 4개로 나뉜 코스...
기장은 짧게 소재는 다양하게…올겨울 남성패션, 항공점퍼 인기 2022-11-22 10:55:33
소재의 항공점퍼가 떠오르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내놓은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은 뒤판 절개 디테일 등으로 항공점퍼 실루엣을 표현한 '스핏파이어 다운 점퍼'의 올해 9월 1일∼이달 18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는 항공점퍼 실루엣을 ...
중소형주 파는 외국인…똘똘한 종목은 담았다 2022-11-08 17:54:41
라자드에셋매니지먼트와 매사추세츠파이낸셜은 반도체 코팅·세정 업체 코미코와 휴젤 지분을 각각 5.14%, 7.04%까지 늘렸다. 가장 주목받는 종목은 고영이다. 알리안츠 외에 베일리기포드(지분율 6.73%), 퍼스트센티어(7.35%)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이 적지 않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자산운용사는 작년 말부터...
디스플레이 장비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가 1위인 이유 [서기열의 실리콘밸리인사이드] 2022-11-02 07:29:28
플라즈마를 이용해 여러 화학물질을 섞어 코팅하는 최적의 조합을 찾는 연구를 진행하는 현장이다. 세계 최대 반도체 장비업체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디스플레이 장비 분야에서도 세계 1위다. 최근 방문한 어플라이드의 디스플레이 연구동은 마이크로 LED(발광다이오드), 마이크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등 같은...
LG화학·롯데케미칼·SK케미칼, 'K 2022'서 친환경 제품 선봬(종합) 2022-10-18 10:04:43
부문으로 구성됐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전시에서 수소에너지와 배터리 소재 사업 등 신성장 동력 밸류 체인(가치사슬)을 소개하고 스페셜티, 모빌리티, 디자인솔루션 등 롯데케미칼의 특화 대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SK케미칼[285130]은 '그린 소재'와 함께 '플라스틱 순환 경제'를...
"건강기능식품 ODM서 세계 1위 할 것"…코스맥스의 도전장 2022-10-12 16:21:34
출사표를 던졌다. 코스맥스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의 ODM 및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 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OBM) 등을 담당하는 코스맥스바이오와 코스맥스엔비티를 앞세워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1위를 하겠다는 각오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취지로 자생식물을 기반으로 개발한...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 2022-09-21 10:00:33
칼슘 부문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 출시한 제품과 함께 고객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맞춤 재단 특화 스펀지 브랜드, 뉴폼 뉴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스펀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2-09-21 10:00:25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리빙(주방욕실코팅)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나노플러스는 홈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