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女 몰리자 '초대박'…"아이돌 대신 야구선수에 돈 써요" [이슈+] 2024-07-12 16:29:06
빠진 여성 팬도 늘어났다. 농구 웹툰 ‘가비지타임’과 영화 ‘슬램덩크’를 통해 농구에 입문했다는 김지혜 씨(24)는 “웹툰에서 보던 경기 규칙들을 직접 눈으로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올해 프로축구, 야구, 배구, 농구 등 4개 종목의 팬 성별 비중을 조사한 결과 57.1%가 여성이었다....
이자카야 나무, 여름휴가 응원 대규모 경품 이벤트 실시 2024-07-10 09:00:00
마케팅본부장은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즐거움을 선사하고, 이자카야 나무를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않고 카드발급, 결제, 금융서비스, 마케팅, 위기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카드 밸류체인 전 과정에서 AI를 적용해 고도화 해나갈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먼저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내역 안내,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심사, 대출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과 더불어 필요...
'백화점 이미지 광고도 AI로'…현대, 생성형 '원스텝' 도입 2024-07-01 10:14:33
현대백화점은 현업 전반에 AI를 적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와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도입한 데 이어 지난달부터는 AI 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 프로그램 'RTS'를 초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lucho@yna.co...
요기요, 8월부터 자율주행 로봇 배달 테스트 2024-06-21 10:05:30
연동, 마케팅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자율주행 로봇 배달 테스트 지역 내에서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로봇 배달이 가능한 매장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로봇이 고객의 위치를 파악해 지정된 장소로 배달한다. 로봇 배달을 신청한 외식업주는 음식 조리 후 매장 앞에서 대기 중인 로봇에 음식을 실으면 된다. 요기요는 올해...
독자 브랜드 키우는 삼성패션…한섬·SI는 해외 브랜드 강화 2024-06-20 18:15:40
마케팅 전략이 적중했다는 것이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54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가량 줄었지만, 경쟁사들과 비교하면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물산이 4년 연속 자체 신규 브랜드를 내놓은 것은 장기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자체 브랜드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들고,...
"손석구만 나오는데 괜찮나요"…현대차에 쏟아진 질문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6-16 07:38:14
강조했다. 광고 방식 바뀌는 자동차 업계현대차의 마케팅 방식처럼, 최근 완성차 업계는 자동차를 직접적으로 부각하는 방식이 아닌 소비자가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는 '경험'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 르노코리아는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르...
정관장, 말레이 공략 가속…현지 유통업체에 제품 공급 2024-06-13 18:03:14
현지 가디언, 왓슨스 매장에서 주력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건강음료 홍삼원, 굿베이스 석류 등을 선보인다. 말레이시아엔 가디언 매장이 600곳, 왓슨스 매장은 700곳 있다. 말레이시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1조5000억원에서 지난해 10월 2조4000억원으로 약 60% 커졌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베트남과...
손석구 주연 12분 영화 만든 현대차…색다른 전기차 마케팅 2024-06-11 18:59:10
미끼로 외계생명체와 싸운다는 내용의 러닝 타임 12분짜리 동영상은 CGV용산 주말(오는 14일 개봉) 표가 벌써 동이 났을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올 1월 미국 선댄스 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셰프 댄스’에 상영되며 “독보적이고, 독창적이다”는 평가를 받은 이 영화의 제작자는 손석구 씨가 설립한 스태넘과...
손석구 주연 영화 '밤낚시' 알고보니…현대차가 만들었다 2024-06-11 17:06:27
상영시간, 관람비, 그리고 마케팅 방식이다. 상영시간은 최근 짧은 분량의 동영상인 '숏폼' 유행에 맞춰 12분짜리로 만들어졌고, 이에 따라 티켓값도 1000원으로 정해졌다. 영화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SF 액션 스릴러다. 정체불명의 요원 로미오(손석구)가 전기를 먹고 사는 외계생명체를 쫓는 이야기다. 영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