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허라트’ 2024-03-26 23:39:29
있으면서도 편안하게 보정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제품을 연구·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5월 주요사업 : 여성 속옷 성과 :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2023년 신구대학교 여성비전센터 입주기업 선정, 여성기업 등록, 2023년 SOVAC ‘서울숲 소셜벤처 EXPO’ 마켓 참여, 국내 유명...
생활 속 불편함에 창업…새시장 일군 여성들 2024-03-25 16:08:00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에 앞서 도입기술 및 사업계획 등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초까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中 알리·테무 '대공습'…네이버엔 약일까 독일까 "헷갈리네" 2024-03-18 09:00:03
물류센터 진출은 배송기간을 대폭 줄여 국내 이커머스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 물류센터 가동이 현실화되면 알리 이용자 수도 한 단계 더 의미 있는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알리가 국내 물류센터를 구축하면 중국 현지에서 국내로 들여오는 데 최소 5일, 최대 3~4주 정도 걸리던 배송기간을...
'억'소리 나도 '불티'…韓 공략 '혈안' 2024-03-17 13:27:58
곳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급 브랜드 마이바흐다. 한국은 중국에 이어 마이바흐의 2대 시장이다. 마이바흐는 올해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옛 SM엔터테인먼트 사옥 부지에 세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센터'를 연다. 마이바흐는 벤츠 본사가 있는 독일과 최대 시장인 중국에 맞춤 제작 상담이 이뤄...
"韓 잡아야 산다"…럭셔리카 3대 브랜드 국내 공략 속도낸다 2024-03-17 06:01:03
곳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급 브랜드 마이바흐다. 한국은 중국에 이어 마이바흐의 2대 시장이다. 마이바흐는 올해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옛 SM엔터테인먼트 사옥 부지에 세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센터'를 연다. 마이바흐는 벤츠 본사가 있는 독일과 최대 시장인 중국에 맞춤 제작 상담이 이뤄지...
삼성물산 주총서 '행동주의 펀드 배당 확대안' 부결…77%가 반대(종합) 2024-03-15 11:07:36
패션부문 사장이 연임됐고, 이재언 상사부문 사장이 신규 선임됐다. 사외이사로는 최중경 한국가이드스타 이사장이 연임됐고, 김경수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신규 선임됐다.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업모델 고도화 등을 통해 핵심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최저가 강요하더니 이젠 배송비까지…" 작가들 불만 터졌다 2024-03-12 09:05:39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하고 있다. 2022년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을 통해 입점 업체 교육비, 소상공인 입점을 위한 멤버십 비용 등을 지원받고 있다. 아이디어스는 법적으로 문제될 것은 없다는 입장이다. 아이디어스 관계자는 "법무팀을 통해 정책 변화에 따른 법률적 검토를 마쳤다"며...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국가에 오르기도 했다. 여기에 이어 한국 판매자를 확보하며 쿠팡을 비롯한 한국 e커머스 강자에 대한 공세를 펼치고 나선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국내 이커머스 선두주자들 역시 영향이 불가피하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특히 쇼핑몰별 주요 쇼핑 구매 품목 중 중국 쇼핑앱과 겹치는 품목이 많은 네이버쇼핑이 단기적으로...
너도나도 '알리'서 쇼핑하더니…남은 건 쿠팡뿐 '초비상' 2024-03-06 15:30:14
기존 2위였던 11번가(736만명)를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두번째로 많이 사용한 쇼핑앱'이 됐다. 1위는 쿠팡이다. 지난달 쿠팡 앱의 사용자 수는 301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만명 증가했다. 지난해 7월 한국에 진출한 테무는 1년도 채 안 돼 전체 4위로 발돋움했다. 2월 기준 테무 앱의 사용자 수는 581만명으로...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수입 패션 브랜드와 다비네스, 컴포트존, 아워글래스 등 수입 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 컬렉션을 수입해 적극적으로 판매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친환경 상품의 매출은 2020년 39억원에서 2021년 49억5000만원, 2022년 151억3000만원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실적은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 이 외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