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의료·요가 등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광화문서 개최 2024-05-22 09:25:01
관광공사,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연계 개최…한류관광·K-뷰티존·K-푸드존도 설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과 연계해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크리에이티브포스는 현재 누적 1,006개팀으로 뷰티, 여행, 한류,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공공부문 1인 미디어 분야 최대 커뮤니티로 인정 받고 있다. 이번 서울창조PD 사업의 우수 창작자의 후속지원으로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가 되면, 전문장비 대여, 체계적인 1인 미디어 교육, 네트워킹 참여 기회 등을...
"김희선 비결 궁금해" 해외서 대박 나더니…'신기록' 행진 2024-05-17 07:00:06
등 한류가 꼽힌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퍼진 K콘텐츠 속 한국 연예인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뷰티 관련 수요가 늘었고, 간접광고(PPL) 등으로 눈도장을 찍은 결과란 해석이다. 실제 미용기기 관련 기업들은 배우 김희선, 이보영, 이영애 등 연예인을 적극 기용해 국내외에...
[게시판] 코트라, 일본 LOFT 입점 상담회 2024-05-17 06:00:11
외국인 관광객 소비 특수와 4차 한류 붐을 활용해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뷰티, 문구류, 생활용품, 패션잡화, 캐릭터 등 5개 소비재 분야의 국내 기업 43개사가 참가한다. (세종=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한류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일본, 미국 등에서 개최된다. K-팝뿐만이 아니라 K-푸드·뷰티 등 한국 문화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인천 국제허브 연계 관광 활성화 협의체’(인천관광공사, 파라다이스 시티,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비롯해 신라면세점과...
도쿄서 규모 키운 케이콘…K팝 팬 하루 수만명씩 몰려 2024-05-12 13:53:05
기반으로 12년째 해외 한류 팬을 상대로 열어온 KCON이 올해 도쿄에서 한층 더 규모를 키웠다. 작년에는 전시장 '마쿠하리 멧세' 한곳에 무대를 마련했지만 한류 확산에 따라 이곳에서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는 야구장 '조조스타디움'까지 행사장을 넓혔다. 넓어진 행사장에서는 소규모 공연과 대형 무대...
"K팝 보려고 사우디서 왔어요"…두바이에 '구름 인파' 몰렸다 2024-05-08 06:00:02
▲뷰티 ▲웰니스 ▲한류·의료 ▲푸드 ▲브랜드 총 다섯 개 테마의 팝업 부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스트레스 진단, 피부노화 진단 등을 해주는 의료기기 체험 부스에는 대기 줄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사람이 북적였다. 올해 서울색으로 선정된 스카이코랄 빛깔의 서울시 굿즈와 간식(약과, 마카롱)도 눈에 띄었다. 오후...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 본격화 2024-05-02 10:22:25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총 80개 브랜드 입점과 크리에이터 100명 참여 및 약 150개 콘텐츠를 갖췄다. 정식 운영과 함께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 전창하, 카리모바 엘리나, 조이서가 참여한 광고영상 공개했다. '해시태그로 묻고 숏폼으로 답하다'란 내용으로 숏폼과 쇼핑을 좋아하는 Z세대를...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고객을 아우르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방한 관광객 사이에 올리브영 매장이 '필수 쇼핑' 코스가 되면서다. 지난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0%가량 늘었고,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4배 이상 증가했다. 홍대타운 매장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최신 뷰...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D-30...홍보대사 임명, 전시 콘텐츠 주력 2024-04-22 15:50:47
시는 올해 행사 방향을 K-컬처의 주제·웹툰·뷰티·푸드·한글 분야 전시관을 조성,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등 전시 콘텐츠 강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4개 분야 전시관을 통해 산업별 K-컬처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전시하고, 한류 흐름으로 자리 잡은 인기 콘텐츠를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