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하지만 송출수수료 부담은 커지고 있다. 송출수수료는...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홈쇼핑 업체들이 저마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057050]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CJ온스타일, 내달 7일까지 현대리바트·지누스 릴레이 기획전 2024-06-30 10:59:23
홈쇼핑 업체 CJ온스타일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079430], 글로벌 온라인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013890] 와 함께 대규모 릴레이 기획전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6일 '최화정쇼'에서 지누스 매트리스를 판매한 데 이어 이날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대리바트...
이계우 KIBA 회장 "1호 국가산업단지서 AI 미술전 열었죠" 2024-06-26 17:54:21
그는 “판로 개척을 위해 홈쇼핑업체를 무작정 찾아가 여러 차례 문전박대당한 끝에 겨우 방송을 따냈고, 주문이 폭주하면서 기사회생했다”고 회고했다. 아쿠아픽은 창업 초기 월세가 밀려 10번 넘게 회사를 옮기다가 2005년 G밸리로 온 뒤 비로소 자리를 잡았다. G밸리에서 구강세정기를 비롯해 음파 전동칫솔, 충치 예방...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국내 홈쇼핑업체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짚었다. ◇ 한국 시장 진출 선언한 쉬인…틱톡숍은 연내 진입 전망 유튜브 경쟁 업체인 틱톡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다. 틱톡은 전 세계 사용자 수가 10억명에 달하는 짧은 영상(숏폼) 플랫폼의 최강자다. 여기에 커머스 기능을 결합한 틱톡숍(TikTok Shop)은 이미 지난해 12월...
HC해피콜, 창립 25주년 맞이 'Happy25’ 할인 축제 개최 2024-06-19 09:00:00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특별히 준비된 25주년 기념 제품으로는 주방을 화사하게 밝혀줄 연보라색의 '마이스터 엣지 IH프라이팬·냄비’와 다이아몬드 코팅의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에이스 다이아몬드 IH 프라이팬’이다. 한정 수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자사몰,...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그리스트랩 정화장치 제작 및 판매하는 기업 ‘그린은하수’ 2024-06-18 17:20:17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은행, 홈쇼핑, 제조사 및 환경회사에 금융, 회계, 마케팅, 품질관리, 재무관리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으며 환경 분야에 유독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하고 어려운 일들도 많았지만 환경공학을 전공한 남편의 도움이 많은 도움이 됐고 지금은 어려운 문제들을...
오스템임플란트, 'SIDEX 2024' 성료 2024-06-13 13:14:08
실시간 판매라는 부분에서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유저와 쌍방향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체 방송 인력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 매주 화요일 치과 종합 포털 덴올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라이브쇼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SIDEX 2024에서는 업계 최초로 현장 생방송을 진행하기 위해...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유통업체들과 일대일로 수출 상담회를 갖는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망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도 상담회에 참가해 K-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반 고객이 직접 참여 기업의 상품을 체험할 기회도 마련된다. 오는 15∼16일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서는 홍보 부스를 포함해 현지...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홍보하는 업체도 있었다. 음료 위주로 개발된 로우 스펙 푸드 시장에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겠다는 취지다. 앞서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출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한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