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CN, 지역채널 통합 웹 '핫 콘 뉴스' 개설 2023-06-20 10:29:40
= KT스카이라이프에서 운영하는 복수종합유선방송사(MSO)인 HCN은 지역 채널 콘텐츠의 접근성과 이용자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지역 채널 통합 웹 '핫 콘 뉴스'를 개설한다고 20일 밝혔다. '핫 콘 뉴스'에서는 HCN 모든 권역의 지역 채널 뉴스와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용자에게 가장 익숙한...
오아시스알파-프레시지, 식품 경쟁력 강화 '맞손' 2023-06-20 09:51:28
20일 밝혔다. 양사는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KT알파 쇼핑 방송 송출·운영,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제작·방송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 '올마켓'에서 프레시지의 차별화 상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유명 맛집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신규 PB...
강성부 펀드도 참전했지만…난항 겪는 원스토어 투자 유치전 2023-06-19 14:40:50
2016년 출범한 토종 앱마켓이다. SK텔레콤의 T스토어를 주축으로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합작해 만들었다.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게임과 e북, 웹툰, 커머스, 음악, VOD 등 각종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 회원 수는 5700만명, 월 접속자 수는 1900만명에 이른다. 연간 7000억원 이상의 거래...
금융위, '비유동자산→유동자산 허위계상' KT알파에 경고 조치 2023-06-19 06:14:00
'비유동자산→유동자산 허위계상' KT알파에 경고 조치 재무제표에 투자선급금 손상차손도 과소계상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콘텐츠 배급과 커머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KT알파가 사업보고서에 선급금을 허위 계상해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다. 19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KT·신한은행, 임직원 대상 신사업 공모전서 우수작 10건 선정 2023-06-16 10:14:56
공모전서 우수작 10건 선정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KT[030200]는 신한은행과 함께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신사업 공모전에서 우수 아이디어 10건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AI와 커머스, 프롭테크, 모빌리티,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 300여 건을 접수해 반려 동물 케어, 외국어 가능 매장 안내,...
"이게 진짜 공짜라고요?"…쿠팡 '와우' 파격 승부수 던졌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09 09:36:01
있다. ‘제로섬 게임’은 아닐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쿠팡 가입자가 쿠팡을 탈퇴하고 신세계에 가입하는 사례가 많지 않을 수 있다는 얘기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오히려 신세계와 쿠팡이 두 개의 블랙홀처럼 소비자들을 빨아들이면서 군소 e커머스 업체들의 생존을 위협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박동휘...
쿠팡 조준한 신세계 통합 멤버십 등판 2023-06-08 17:52:58
신흥 e커머스 ‘공룡’들의 위협이 있다. 최근 대형 e커머스들이 입점사와 판매수수료(납품단가)를 둘러싸고 충돌하는 틈을 파고들어 납품업체에 ‘우린 다르다’는 신호를 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도 신세계가 유니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목표 중 하나다. 계열사 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소비자...
"年 3만원으로 연봉의 5% 번다"…베일 벗은 '신세계 야심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8 16:30:52
e커머스 ‘공룡’들의 위협이 있다. 최근 대형 e커머스들이 입점사들과 판매수수료(납품단가)를 둘러싸고 충돌하는 틈을 파고들어 납품업체들에 ‘우린 다르다’는 신호를 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도 신세계가 유니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목표 중 하나다. 계열사 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소비자...
KT·롯데 '물류협력' 확대한다 2023-05-30 15:43:44
시간이 30분에서 3분으로 감소했다. KT가 개발한 디지털 물류 솔루션 패키지의 힘이다. KT는 롯데그룹의 e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과 손잡고 인공지능(AI) 운송 최적화 플랫폼 ‘리스포’ 등 디지털 물류 솔루션 패키지를 롯데온 소속 물류 기사에게 확대 적용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리스포의 주요 기능을 물류 기사가 이동...
KT "AI 물류솔루션, 운송거리 22% 단축" 2023-05-30 09:12:46
운행시간을 대폭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롯데그룹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과 손잡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송 최적화부터 배송 효율화까지 가능한 디지털 물류 솔루션 패키지를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KT는 지난 1월부터 롯데온과 전국 70여개 롯데마트 온라인 주문 배송업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