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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발전소까지?…넥쏘 기술 활용해 전력생산 2021-01-20 11:27:19
킬로와트시)인 가구 2200세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컨테이너에 여러 대의 넥쏘 파워 모듈을 장착하는 방식으로 컨테이너 대수에 따라 전력 생산량을 확대할 수도 있다. 기존 발전 시스템보다 출력 조절 및 효율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해당 설비는 차량용 연료전지 기술이 적용돼 실시간으로...
OCI, 현대차와 ‘배터리 재사용 사업’ 추진에 11%대 급등 2021-01-11 09:23:04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를 통한 ESS 실증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OCI와 함께 OCI스페셜티 공주공장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소에 현대차그룹의 300kWh(킬로와트시)급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 활용 ESS를 설치했다. OCI는 이곳에서 기존에 설치했던 타사의 신규 배터리 ESS와 재사용 배터리 활용 ESS...
"에너지 소비효율 최고등급 가전 쓰면 연간 15만원 절약" 2020-12-17 14:56:50
교체했을 때 절감되는 에너지는 약 21%였다. 가구당 연간 약 700kWh(킬로와트시), 월평균 58kWh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연간 약 298㎏을 감축할 수 있다. 월 전력사용량이 평균(335kWh) 수준인 가구라면 연간 14만9000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전력사용량이 500kWh 정도라면 절약 가능한 비용...
현대차 '2세대 밍투' 中 출격…광저우 모터쇼에 첫 등장 2020-11-20 17:30:53
선보였다. 56.5㎾h(킬로와트시)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520㎞(유럽 연비측정방식 기준)까지 달릴 수 있다. 동급 모델 대비 주행 가능 거리가 20㎞ 이상 길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배터리를 3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하는 데 40분이 걸린다. 현대차는 이날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x35’의 부분변경...
발전단가 비싼 재생에너지…전기료 인상 불보듯 2020-11-15 17:43:34
㎾h(킬로와트시)당 89.9원으로 원전 전력 단가(56.2원)의 약 1.6배다. 환경단체의 주장처럼 재생에너지 보급이 확대되면 발전단가는 낮아질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여건상 재생에너지는 날씨, 계절 등 외부 환경에 따라 발전량이 들쭉날쭉하다. 국내 정치권과 환경단체가 대표적인 벤치마킹 사례로 삼는 유럽의 재생에너지...
중국 "2035년 화석연료 자동차 판매 금지" 2020-10-28 12:52:23
킬로와트시) 당 1050위안(약 17만원)인 전기차용 배터리 가격을 2035년 절반 이하인 500위안으로 떨어뜨리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이를 위해 신소재 발굴, 핵심부품 국산화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선진국 가운데 노르웨이가 2025년, 영국이 2035년, 프랑스가 2040년 각각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한다는 정책을...
"중소기업 전기요금이 대기업보다 17% 비싸" 2020-10-05 13:30:32
중소기업의 전기 판매단가는 킬로와트시(kWh)당 평균 117.28원으로, 고압 B·C를 주로 사용하는 대기업의 평균 판매 단가 97.39원보다 평균 17% 비쌌다. 고압A와 고압 B·C의 판매단가 차이는 2016년 18.08원/kWh에서 올해 20.97원/kWh로 확대되는 추세다. 김 의원은 "최근 5년간 한전의 중소기업(고압A) 전기 판매수입은...
미국 상반기 전력 생산 줄었지만 천연가스 발전은 늘어 2020-10-01 11:00:03
가격도 올해 내내 하향 안정세를 보여 석탄에서 LNG 발전으로의 에너지 전환 정책이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에 따르면 9월 들어 LNG 연료비 단가는 킬로와트시(kWh)당 55.20원까지 떨어졌다. LNG 연료비가 가장 비쌌던 2009년 1월(179.22원)과 비교하면 3분의 1도 안된다....
"니콜라 사업모델 성공? 획기적 기술진전·극적 비용절감 필요" 2020-09-29 08:04:04
1킬로와트시(㎾h)당 3.5센트에 구입하는 것으로 가정했다. 그러나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에 따르면 제조업 고객은 평균 약 7센트에, 상업 고객은 약 11센트에 구매하고 있다. 시장분석업체 GLJ리서치의 애널리스트 고든 존슨은 니콜라 사업모델이 "재생에너지를 둘러싼 입증되지 않은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꿈의 배터리`는 없었지만…테슬라 입김은 더 세졌다 [배성재의 Fact-tory] 2020-09-23 18:00:30
KWh(킬로와트시) 당 비용은 56% 낮추고, 주행거리는 54% 늘릴 것을 예고했다. 궁극적으로는 2만 5천 달러, 우리 돈 약 3천만원이 안 되는 `모델 S`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싸면서 테슬라가 자체 제작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가 출시되는 셈이다. 사실상 배터리를 스스로 수급하는 `배터리 내재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