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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증권사 추천종목]CJ오쇼핑·삼성전자 등 2013-01-02 07:36:32
수수료 부담 완화 등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 동방cj의 이익정상화 및 인도 등 여타 해외사업 부문의 개선과 cj헬로비젼 상장에 따른 지분가치 확대는 긍정적)-sk하이닉스(2013년 메모리 산업 내 전반적인 출하량 증가율(bit growth) 둔화에도 불구하고 제품구성(poduct mix) 변경과 판가...
금융당국 "이동통신 3사 상대 `법적조치' 검토" 2013-01-02 04:55:44
금융당국은 그럼에도 통신사들이 여전법상 수수료율 최저한도인 1.5% 적용을 고집하는 것은 `우월적 지위' 남용이라고 보고 있다. 여전법 제18조는 대형가맹점이 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카드사에 부당하게 낮은수수료율을 요구하면 1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했다. 아울러 시장을...
모바일 카드 시장 새해 초부터 뜨겁네 2013-01-01 16:29:41
보급대수가 3000만대를 돌파하면서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만회할 수 있는 돌파구로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1일 업계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지난해 30만장 수준이었던 모바일 카드 발급매수를 연내에 150만장으로 늘려 모바일 카드 분야에서 1위에 오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모바일 카드...
베이비부머, 원룸주택 '과잉 투자' 주의보 2013-01-01 16:26:15
50만~100만원에 달하는 고액의 소개 수수료를 중개업소에 주고 세입자를 모셔오는 진풍경도 벌어지고 있다. 원룸 등 소형주택을 짓는 주택업자들이 “공실이 없어 높은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주택 매입자들을 유혹하기 위해 이 같은 편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조촌동 d공인 관계자는 “정상적인 집주인...
`새해 내 카드 살펴보자'…부가혜택 절반 축소 2013-01-01 04:55:39
3월부터 해당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월 300원의 SMS 수수료를 물리기로 했다. SC은행은 카드 연회비 면제 기준을 강화한다. 기존에 카드별로 다양한 조건을걸었으나 7월부터는 연회비 5천 원일 경우 연간 360만원, 1만원이면 연간 600만원이상을 써야 연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씨티카드를 통한...
"14조원 잡아라"‥ETF 수수료 전쟁 2012-12-05 16:37:47
동참할 움직임을 보이면서 본격적인 수수료 인하 전쟁이 시작된 겁니다. <인터뷰> 윤주영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사 "결국 비용을 줄이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보수 비용이 낮아진 만큼 투자자들에게는 수익률 제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과거 증권사 사례와 마찬가지로 지나친 수수료 경쟁이 오히려...
[뉴스&] 내년부터 계열사 펀드판매 50% 이하로 제한 2012-11-02 08:34:52
설정하고, 매매위탁 수수료 지급기준 등에 대한 공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변액보험 운용위탁도 운용능력이 미흡한 계열 운용사에 변액보험 운용을 집중적으로 위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계열사의 변액보험 위탁 한도를 50%로 제한할 방침입니다. 한편 투자부적격 등급의 회사채나 CP의 불완전판매 우려를 불식시키기...
금융권 소비자보호 전방위 압박 2012-09-13 16:31:02
편법대출, 각종 수수료논란 등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며 벼르고 있습니다. 금융회사들은 초긴장 상태입니다. 금융권은 일제히 대출금리를 내리고 서민금융상품을 출시하는 등 몸을 한껏 낮추면서, 금융지주사별로 자체 신뢰회복 방안을 마련해 다음주 후반께 발표할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이성경입니다....
증권사 신시장 `개인형 퇴직연금` 2012-08-02 18:02:26
<앵커> 증시침체속에 거래수수료에 의존하는 수익구조로 인해 증권사들이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 개인형 퇴직연금, 즉 IRP 상품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떠오르면서 증권사들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신유진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본격적으로 개인형 퇴직연금 시대가...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수수료율 인하 압력과 종편채널 출범에 따른 SO 송출수수료 인상의 이중고에 시달리며 자구책을 세웠습니다. GS홈쇼핑은 취급고를 키워 이익액을 높이는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고 현대홈쇼핑은 이익률 관리에 집중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