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톤스포츠, SKT와 ICT 첨단 자전거 공동개발 나선다 2015-01-21 09:59:49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자전거 보급대수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요즘, 자전거 등록제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일부 지자체와 단체에서 자전거 등록사업을 도입하고 있으나 전국적으로 연결되거나 확산되기 어려운 현실이다. 양사가 개발할 예정인 자전거 등록 솔루션은 웹과 앱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등록해...
신도리코, 3D프린터 독자 개발…HP 등과 경쟁 2015-01-11 21:49:09
적용됐다. fdm 방식은 생산단가가 높지 않아 시장 잠재력이 큰 보급형 3d프린터에 적합하다. 출력 조형물의 크기는 최대 200×200×200㎜며, 한 층의 두께를 0.07㎜까지 얇게 할 수 있어 정밀 출력이 가능하다. 내부 카메라 렌즈를 통해 출력 과정을 수시로 점검, 출력재료 소진이나 내부 결함에 즉각 대응할 수...
2015년 정보통신 ‘맑음’, 철강 건설 ‘흐림’ 2015-01-11 15:19:41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의 대수를 전년대비 30% 증가한 49억대로 전망했습니다. TV 등 가전 시장도 지난해 월드컵, 올림픽 등 빅이벤트 개최에 따른 기저효과로 상반기 수출은 다소 감소하겠지만, 하반기 들어 UHD·OLED TV보급 확대와 퀀텀닷(양자점) TV 출시 등으로 점차 회복할 전망입니다. 다만 중국과의 경쟁심화,...
올 산업기상도, 정보통신 '맑음'…자동차·철강 '흐림' 2015-01-11 11:00:12
열린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올해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 대수를 전년보다 30% 늘어난 49억대로 파악됐다. 가전 시장은 월드컵 등 빅이벤트가 열린 작년과 비교해 기저효과로 상반기엔 수출이 줄겠지만, 하반기엔 UHD·OLED TV 본격 보급과 퀀텀닷 TV 출시 등으로 성장세가 회복될 전망이다. 스마트폰 성장 둔화는...
[2014 유통업(상)] 불황에 소비패턴 변화까지…대형마트·백화점 '울상' 2014-12-24 14:17:09
스마트폰 보급 대수가 400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맞벌이 가구 증가, 합리적 소비 경향 확산 등 때문이다.지난해 국내 모바일 쇼핑 시장 규모는 5조9100억원으로 전년보다 224.7% 성장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올해 모바일 시장 규모도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성장한 13조1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2009년...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인선이엔티, 내년 신사업 `본격 성장` 2014-12-24 11:09:51
차량등록대수 2000만대이고 중고차 수출은 35만대, 폐차는 80만대 수준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정부의 정책적 보조나 환경이라는 이슈가 더해져 시장이 더욱 주목받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내년부터 폐자동차 재활용율 95%를 법제화하고요.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미미하지만...
모바일쇼핑 22兆…롯데百+마트 매출 넘는다 2014-12-17 21:41:13
증가한 13조1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다. 반면 pc를 이용한 인터넷 쇼핑은 지난해 33조7700억원에서 올해 31조9600억원, 내년 29조7900억원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모바일 쇼핑이 급증하는 것은 국내 스마트폰 보급 대수가 400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가격에 민감한 소비 성향과 맞벌이 가구 증가 등이 원인으로...
[핫] 삼성 스마트TV '게임서비스' 소리없이 터졌다 2014-12-15 18:30:00
않은 것이 있다. 가령 전체 평판 tv의 판매대수는 정체되어 가고 있지만 스마트tv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방송통신진흥본부 미디어산업진흥부에 따르면 2013년 스마트 tv 출하량은 7500만 대에 이르러 전년대비 55% 성장했다. 전체 평면 tv 출하량의 33%에 달하는 수치이다. 2017년에는 전체 평면...
삼성전자, 올해 TV 판매 5000만대 넘어설 듯 2014-12-07 09:08:57
최저가 20개 모델 중 자사제품 5개를 진열할 정도로 보급형 시장 공략에도 심혈을 기울였다.전통적 강세인 '하이엔드(최고사양급)' 제품 시장뿐 아니라 판매 대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도록 중저가 모델에도 그만큼 신경을 썼다는 뜻이다.올해 세계 tv 시장 판매 규모는 지난해보다 0.5% 성장한 2억2625만대에 달할...
삼성전자, 올해 TV 판매 5천만대 돌파할 듯 2014-12-07 06:15:08
자사제품 5개를진열할 정도로 보급형 시장 공략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전통적 강세인 하이엔드(프리미엄급) 제품 시장뿐 아니라 판매 대수 경쟁에서도밀리지 않도록 중저가 모델에도 그만큼 신경을 썼다는 뜻이다. 올해 세계 TV 시장 판매 규모는 지난해보다 0.5% 성장한 2억2천625만대에 달할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