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갈 길 먼 IoT코리아] 불붙은 플랫폼 전쟁…뺏을 것인가, 뺏길 것인가 2015-01-20 20:56:01
있다.iot 시대에도 플랫폼이 핵심플랫폼의 성패는 기업의 운명을 가른다. pc와 모바일 시장에서 각각 운영체제(os) 패권을 잡았던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이 시장의 지배적 사업자로 떠오르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노키아가 심비안과 윈도 os를 고집하다 몰락한 것이 대표적이다. iot 시장에서도 같은 공식이 적용된다....
[갈 길 먼 IoT코리아] "한국기업들, 건강·금융 등 주력 분야부터 정하라 " 2015-01-20 20:54:26
클라우드 방식으로 연결해 인터넷상에서 작동하는 네트워크 플랫폼이 더 주목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건강 의류 금융 등 iot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주력 분야를 잡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한다고 조언했다. 김 교수는 “페이스북은 소셜 플랫폼의 지배적 사업자”라며 “국내 기업들은 스마트홈...
밴드, 28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4000만 돌파 2015-01-20 16:29:59
수 있는 '유료 가입형 밴드(가칭)'와 사업자들이 관심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토록 하는 툴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밴드(가칭)' 등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밴드(band)는 연령별, 지역별, 모임 성격별로 다양한 구성의 그룹들이 서비스를 탄탄히 받쳐주고 있어 타겟팅 비즈니스에 가장...
‘시크릿차트’- 세상에 없던 발칙한 성형큐레이션 앱 2015-01-15 17:40:46
입소문 분석시크릿차트는 특정 병원을 위한 광고 플랫폼이 아니다. 전국 모든 병원에 대하여 온라인 상의 입소문을 분석하여 각 진료부위별로 특정 지역에 입소문 난 병원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병원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전문의 여부, 이벤트, 후기 등)을 확인 후 개인정보 노출 없이 한번에 5~10개의 병원에 견...
KT, SPC그룹과 GiGA 비콘 시범사업 추진 2015-01-15 09:41:29
설치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윤경림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윤경림 전무는 “GiGA 비콘 인프라를 확대 구축해 제휴 기업에 실제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외식, 쇼핑, 커머스 등의 사업자들과 제휴를 계속해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신개념 플랫폼을 지속 확대해...
"파리바게뜨 매장서 쿠폰이 팍팍"…KT, SPC그룹과 비콘 시범사업 2015-01-15 09:14:44
쇼핑, 커머스 등의 사업자들과 제휴를 계속해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신개념 플랫폼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키이스트, 드라마제작 역량 강화…새 성장동력 확보"-키움 2015-01-14 08:44:34
제작 시스템을 갖추고, 역량을 키웠다는 판단이다.일본 플랫폼 사업은 지난해 7월 인수한 kntv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갖출 것으로 분석했다. kntv는 일본 한류 채널 1위 사업자로 자체 구조조정을 통해 올해 키이스트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란 설명이다. 홍 연구원은 "소속 배우들의 활동 증가 및 출연료 상승...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한글과컴퓨터..클라우드시장 본격 진출 2015-01-13 09:53:18
1분기내에 출시할 예정으로, 글로벌 서비스 사업자 및 다양한 솔루션 업체들과 협업으로 전 세계 사용자 확보와 독자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확대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관련 매출은 구체적으로 말하기엔 시기상조이지만, 한컴은 넷피스 런칭 이후 2017년까지 1억명의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어, 내년 중순...
'차이나드림' 품었던 미디어株, 중간 성적표 열어보니 2015-01-12 14:29:09
통한 영상콘텐츠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중국 플랫폼 사업자들의 공격적이 콘텐츠 조달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sbs콘텐츠허브의 모회사인 sbs미디어홀딩스도 프로그램 공동제작에 나서며 중국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sbs미디어홀딩스는 단순 프로그램 포맷 수출이 아닌 중국판...
카페24, 해외 직판 온라인 쇼핑몰 3만개 돌파 2015-01-09 11:02:48
플랫폼을 통해 구축됐다. 현재 중국,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를 공략 중이다.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바가지머리(www.bagazimuri.com)’는 지난해 일본 직판 쇼핑몰에서 일 평균 방문자 수 4000여명과 전년 대비 250% 수직 상승한 매출을 기록했다.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외직판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