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폴크스바겐 고객들, `환불명령` 청원서 환경부에 제출 2016-06-09 14:56:14
폴크스바겐의 배출가스 조작 사건과 관련해 고객들이 9일 환경부에 리콜 대신 환불명령을 내려 달라고 요구하는 청원서를 제출했다. 폴크스바겐 소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바른의 하종선 변호사는 청원서에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조작하는 임의설정 사실도 인정하지 않았고 3차례나 전혀 내용이...
"미세먼지 확 줄인다"…경유차 매연 저감기술 개발 2016-06-09 12:00:16
저감장치 개발…매연 95%까지 줄여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95%까지 감축해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한국기계연구원은 경유차(디젤차)에 적용할 수 있는 플라즈마 버너가 장착된 매연저감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를 개발해 6만㎞ 도로주행 테스트를 마쳤다고...
[마켓인사이트]'코넥스 1호' 이엔드디,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한다 2016-06-02 18:52:00
배출가스 저감용 촉매시스템을 만드는 코넥스 상장사 이엔드디가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한다.한국거래소는 이엔드디가 지난 1일 코스닥시장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엔드디는 지난 2013년 7월 코넥스시장이 개설되면서 처음으로 상장한 '코넥스 1호' 기업이다. 자동차에서 나오는...
[갈수록 꼬이는 미세먼지 대책] '경유값 인상' 퇴짜 맞고 설익은 대책만 내놓는 정부 2016-06-02 17:46:31
배출가스저감장치(dpf)를 부착하지 않은 노후 경유차는 내년부터 서울 지역을 운행할 수 없다. 2018년부터는 인천 진입도 제한하기로 했다. 이를 어기면 20만~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경유차에 대한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유예제도를 폐지하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경유차도 미세먼지...
40년 넘은 석탄발전소 '호남 1·2호기, 영동 1호기' 가동 중단한다 2016-06-01 18:09:31
이상 된 노후 발전소는 미세먼지 저감장치를 다는 등 성능 개선에 주력하기로 했다. 국내 화력발전소 중 30년 이상 된 발전소는 삼천포 1·2호기, 보령 1·2호기, 서천 1·2호기, 여수 2호기 등 총 11기다. 이 중 1978년 완공된 서천 1·2호기는 지난해 7차전력수급기본계획을 세울 때 폐쇄하기로...
캐시카이 소유주들, 르노닛산 회장 상대로 집단 소송 2016-05-31 07:50:56
'캐시카이'의 배출가스저감장치 조작 논란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이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회장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캐시카이를 구매한 소유주 7명과 리스 고객 1명 등 총 8명의 소비자는 법무법인 바른을 통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곤 회장과 다케히코 기쿠치 한국닛산 대표 등을 대상으로...
[인물+] 하종선 변호사, '디젤게이트' 집단소송 총대 멘 이유 2016-05-24 09:23:48
측의 설명을 들었고, 그럼에도 캐시카이 차량에서 배출가스 저감 장치 작동이 일반적인 기준에서 정당화될 수 없다고 판단을 했다."▷르노삼성 qm3에 대한 소송도 준비 중이라고."그렇다. 환경부는 qm3 차량에는 임의설정이 없다고 했지만, 배출가스가 기준치의 17배나 나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보인다. 실제...
`뉴스토리`, 사실상 `살인 허가` 가습기 살균제..침묵의 5년 2016-05-20 14:13:35
저감 장치의 비밀 지난해 세계 최대 자동차 제작사 중 하나인 폭스바겐이 전 세계에 판매한 경유차 1,100만대의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조작했다. 그 중 한국에 판매한 조작 대수는 약 12만 대.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피해 차주들의 외침에도 당사는 반년 넘게 리콜 계획을 미루고 있다. 그런데 지난 16일, 환경부는 닛산의...
['디젤 천국' 된 한국] 11년 넘은 디젤차 276만대, 미세먼지 뿜으며 전국 질주 2016-05-19 18:32:13
nox 배출을 줄이는 배출가스재순환장치(egr)만 장착돼 있고 미세먼지 저감장치인 디젤입자상물질필터(dpf)는 의무 사항이 아니어서 대부분 달려 있지 않다. 그나마 달려 있는 egr도 노후화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차량이 많다.정부는 2009년 유로5, 2014년 유로6 등으로 디젤차 배출가스 기준을 높여 왔다....
환경부 경유값 올린다는데…시장 혼란 가중될 듯 2016-05-19 17:01:57
명장은 "디젤 차량에 장착된 질소산화물 배출 저감장치는 운행 횟수가 늘어날수록 기능이 저하돼 노후 차량일수록 오염물질이 더 많이 배출될 수 밖에 없다"면서 "정부와 자동차 제조사가 애초 '클린 디젤'이라고 디젤 판매를 유도한 과장 광고부터 잘못됐다"고 지적했다.김정훈 한경닷컴 기자...